변화하는 셀프 세차장

국내 자동차 등록 현황이 약 2,400만대에 이르며 현대인의 필수품이 된 자동차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자신의 자동차를 가족이나 친구처럼 아끼며 철저히 관리하는 사람들을 위해 ‘셀프 세차장’은 트렌드에 맞는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워시블랑 부평점 / 워시블랑 공식 인스타그램

우리나라는 세계적인 자동차 생산 국가이지만 그에 비해 관리 시설이 열악한 편이다. 그중에서도 세차할 때 구체적인 정보를 갖고 있지 않아 흠집과 고장의 위험을 모르고 있거나 세차 도중 휴식공간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에 최신식 세차 시설과 음료를 마시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갖춰진 프리미엄 셀프 세차장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워시블랑 부평점 / 워시블랑 공식 인스타그램

세차장 내부에는 냉/온수 세차, 거품세차, 하부세차, 차 내부 청소 등을 할 수 있는 시설이 갖춰져 있다. 또한, 커피, 음료, 간식 등을 먹을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과 함께 세차에 필요하거나 차량을 돋보이게 해주는 용품도 함께 판매된다.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테마파크로, 세차를 하지 않는 일행에게는 쉼터로 기능하는 셈이다.

한편, 일부 세차장은 세차뿐만 아니라 신차 구매 연결 서비스와 자동차 케어 프로그램 등을 진행해 자동차 마니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