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샵 문성실 대표의 ‘큐레이션’ 강의도 이어져

제 11기 Digital 유통혁명 CEO 과정 원우들의 단체 사진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11기 Digital 유통혁명 CEO 과정의 2차 수업이 12일 오전 6시 50분부터 잠실 롯데호텔에서 진행되었다. 본 과정은 지난 4월 28일 입학식이 진행되었으며, 디지털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에 대한 강연과 원우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이 이루어진다.

프로그램은 조식식사 후 원우사 발표, 김길환 이사장의 OPL 과정, 그리고 푸드샵 문성실 대표의 강연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 날 원우사 발표는 ‘영스에프엔씨’ 길신영 대표가 맡았다. 길신영 대표는 ‘넥타이, 머플러 등 패션 아이템으로 사업을 시작했다’며 원우들을 위해 넥타이를 선물하는 센스를 보이기도 했다.

강연을 진행하는 푸드샵의 문성실 대표

강연자로 초청된 푸드샵의 문성실 대표는 ‘SNS 큐레이션 커머스 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큐레이션의 정의, 큐레이터에게 중요한 기준 등 큐레이션의 기초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했다. 특히 문성실 대표 자신의 경험을 사례로 제시하면서 큐레이션의 생생한 케이스를 전달했다.

한편 알찬 강연과 끈끈한 네트워킹을 자랑하는 제11기 Digital 유통혁명 CEO 과정은 7월 14일까지 매주 화요일 개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