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와 코스모폴리탄의 콜라보 마케팅

가수 강민경, (여자)아이들 수진, 배우 이청아 셀럽 화보 / 코스모폴리탄 공식 홈페이지
모델 송해나, 코미디언 홍현희 셀럽 화보 / 코스모폴리탄 공식 홈페이지

쇼핑몰 모음 서비스 ‘지그재그’가 패션잡지 코스모폴리탄과 함께 최초로 셀럽 화보를 진행했다. 가수 강민경, (여자)아이들 수진, 배우 이청아, 모델 송해나, 코미디언 홍현희가 참여한 해당 화보는 코스모폴리탄 5월호에 공개되었다. ‘봄을 대표하는 패션 아이템과 옷 잘 입는 언니들’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는, ‘지그재그’에 입점한 170여 개의 쇼핑몰이 참가하여 총 200종의 아이템이 활용됐다.

이번 화보에서는 10가지 클래식 피스로 연출한 ‘업&다운’ 룩을 통해, 하나의 아이템으로 다양한 드레싱을 연출하는 스타일링이 소개되었다. 가수 강민경은 청순미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극대화하는 코튼 소재의 아일릿 블라우스와 캐주얼한 데님 팬츠를 코디했다. (여자)아이들 수진은 이번 시즌 트렌드로 떠오른 화이트 드레스를 선보였다. 배우 이청아는 화이트 셔츠의 가장 쿨한 스타일 메이트인 블루 진을 매치했고, 모델 송해나는 데님 팬츠를 활용해 1990년대의 힙합 스타일을 선보였다. 코미디언 홍현희는 레이어링을 통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슬리브리스 LBD로 스타일링해 우아하고 고혹적인 블랙 드레스 룩을 선보였다.

'(여자)아이들 수진의 찐 즐찾 대공개' 영상 /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 계정

지그재그와 코스모폴리탄은 셀럽 화보 공개 후, 지그재그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셀럽 5인의 평소 스타일과 각자의 매력이 돋보이는 스타일링 추천 영상을 공개했다. 가수 강민경의 슬랙스 코디, (여자)아이들 수진의 지그재그 즐겨찾기, 모델 송해나의 섹시캐쥬얼, 배우 이청아의 스니커즈, 코미디언 홍현희의 내츄럴 사이즈 추천 영상까지 5개의 영상이 공개되었다. 5인의 셀럽들은 영상을 통해 개성이 돋보이는 자신만의 할인 코드를 소개했는데, 해당 할인코드를 지그재그 쿠폰함에 입력할 경우 선착순 할인이 적용됐다.

셀럽 5인의 평소 스타일이 돋보이는 코디 추천 영상은 공개 직후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여자)아이들 수진의 찐 즐찾 대공개’ 영상은 공개 이후 조회수 200만 회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다. 영상을 접한 대중들은 “지그재그랑 코스모폴리탄 섭외력 무엇”, “광고를 일부러 클릭해서 들어온 건 처음이야”, “지그재그 마케팅 잘한다”, “지그재그 요즘 열일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최근, ‘곰표XCU’ ‘염따X처음처럼’ 등 콜라보 마케팅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그재그와 코스모폴리탄이 함께 진행한 셀럽화보와 스타일링 추천 영상 공개 또한 타깃 수요층이 겹치는 두 회사가 만난 콜라보 마케팅이다. 지그재그와 코스모폴리탄은 이번 콜라보 마케팅을 통해 날이 풀리며 봄옷을 찾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데 성공했다. 5인의 셀럽이 화보와 영상에서 착용한 아이템은 지그재그 앱 기획전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