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롤 광고를 통해 손씻기라는 공익적 소재를 광고한 맥도날드

지난달 11일 세계보건기구(WHO)는 COVID-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pandemic) 즉, 전염병 최고 경보등급을 선포했다. 전 세계 누적 확진자가 200만 명이 넘어가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자가격리, 손 씻기의 중요성을 끊임없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세계 패스트푸드 기업 맥도날드(McDonald’s)가 선보인 프리롤 광고가 주목받고 있다.

맥도날드 유튜브 프리롤 광고

프리롤 광고(pre-roll ad)는 동영상 전후 또는 중간에 삽입되는 광고로 최대 15~20초까지 표시된다. 레오버넷 모스크바(Leo Burnett Moscow)가 대행을 맡은 이번 맥도날드의 프리롤 광고는 20초 동안 손을 씻는 장면만 담았다. 영상 초반에는 “20 seconds you can’t skip.”이라는 카피가 등장하고 마지막에 맥도날드의 골든아치 로고가 등장한다.

영상 시청자가 스킵할 수 없는 광고를 20초 동안 지켜보게 하며 손 씻기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인지시키고 경각심을 불러일으킨 해당 광고는 1억 20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