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7 화 0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카카오, 모바일 메일 서비스 '카카오메일' PC버전 출시

카카오메일이 PC버전으로 출시됐다. (카카오 제공) © 뉴스1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의 PC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에게 메일을 받을 때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는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함해 이용자들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Δ메일함 생성 Δ스팸 차단 상세 설정 Δ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Δ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Δ외부메일 가져오기 등의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가입·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감안했다"면서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과 함께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세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