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건강과 젊은 세대에게 사랑받는 SNS, 전문가 인플루언서의 색다른 만남

인기 유튜버 고퇴경씨가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제품을 리뷰하는 모습 / 종근당건강 공식 유튜브 채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종근당건강이 약사 겸 190만 인기 유튜버 ‘퇴경아 약먹자’와 콜라보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 화제다. 

지난 2월 29일, 종근당건강은 고퇴경 씨의 채널 ‘퇴경아 약먹자’를 통해 ‘오메가3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를 제목으로 한 10분 내외의 영상을 게재했다. 고퇴경 씨가 직접 등장해 ‘오메가3를 꼭 챙겨야 하는 이유’,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법’, ‘오메가3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고퇴경이 챙겨 먹는 오메가3는?’ 총 4개의 주제를 다루며 혈행 관리와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특히, ‘좋은 오메가3를 고르는 법’,‘캡슐 크기와 오메가3 함량의 관계’,‘오메가3 함량에 따른 효능 차이’ 등 오메가3 복용 시 가장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 사항과, 오메가3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언급하는 등 시청자들이 평소 궁금해할 만한 사항을 알기 쉽게 전달했다. 이는 ‘광고 같지 않은 광고’라는 반응을 얻으며 시청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또한 영상 후반, ‘기존 추출법들과 달리 최신 기술을 도입한 rTG형 오메가3’의 예시로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를 들며, 직접 제품을 꺼내 보여주고 복용한 후기를 언급하는 등 시청자들의 원활한 이해를 도왔다.

영상에서 언급된 종근당건강의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는 기존 TG형에 높은 함량으로 함유되었던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개발된 최신 rTG형 오메가3로, 순도가 높고 체내 흡수율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42% 작아진 사이즈의 캡슐로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이고, 장용성 코팅 방식을 통해 캡슐이 위가 아닌 장에서 녹게 하여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를 없앴다. 

퇴경아 약먹자 댄스 영상 / 퇴경아 약먹자 유튜브 채널

한편, 인기 유튜버 고퇴경 씨의 채널에는 GoToe RPD(‘고퇴 랜덤 플레이 댄스’의 약칭으로, 세계 각지에서 진행한 랜덤 플레이 댄스 영상), GoToe DANCE(케이팝 가수 댄스 커버 영상) 등 전반적으로 ‘댄스’ 컨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다. 특히, 고퇴경 씨의 댄스 영상은 엉성한 소품과 익살스러운 몸 동작으로 SNS를 이용하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화제가 되어 왔다. 그러나 댄스 유튜버로 인지도를 넓힌 것과 별개로 그는 현재 약사로 일하며 유튜브 채널 내 ‘퇴경약국’이라는 컨텐츠를 통해 일반인들이 오해하고 있는 약에 대한 잘못된 정보나,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리는 역할도 함께 하고 있다.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고퇴경 씨와 함께한 이번 영상이 오메가3 섭취를 고려하고 있는 여러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오메가3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혈행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존 중·장년층 타겟 위주의 건강기능식품 마케팅과 달리 젊은 세대가 활발히 이용하는 SNS 채널과 인지도 있는 전문가 인플루언서를 섭외해 콜라보한 종근당건강이 앞으로 어떤 새로운 마케팅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