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6.7 일 1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펭수빵', 출시 2주 만에 100만개 팔렸다…'펭수씰' 흥행 돌풍

사회서비스관계망(SNS)에 올라온 '펭수빵' 인증샷(인스타그램 갈무리)© 뉴스1

 SPC삼립이 선보인 '펭수빵'이 출시 2주 만에 100만개가 팔려나가며 '펭수 흥행'을 일으키고 있다. 같은 기간 다른 신제품 판매량보다 2배 높은 수준이다.

SPC삼립은 EBS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모델로 만든 '펭수빵' 5종이 출시 2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펭수빵의 인기 비결은 제품 안에 든 '펭수 띠부띠부씰'이다. SPC삼립은 빵 제품 안에 펭수의 명언과 짤방 이미지를 담은 띠부띠부씰 71종을 포함했다.

펭수빵에 이른바 '펭수씰'이 들어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지난 12일 첫 출시 당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펭수 띠부띠부씰을 인증하는 게시글이 1000여건 올라오는 등 '펭수빵 열풍'이 시작됐다.

특히 펭수빵은 출시 직후부터 세븐일레븐, GS25 등 편의점에서 상온 빵 판매 순위, 발주량 상위권을 차지하는 이례적인 행보를 보였다. SPC삼립은 펭수빵이 '국찌니', '포켓몬스터', '카카오프렌즈'를 잇는 히트상품 반열에 오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펭수빵(SPC삼립 제공)© 뉴스1

SPC삼립은 펭수빵의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에도 펭수 캐릭터를 적용한 후속작을 잇달아 출시했다. 제품명은 '신이 나! 크림치즈슈'와 '펭러뷰 쇼콜라케익' 2종이다. 가격은 각각 2600원, 5500원이다.

또 펭수빵 100만개 판매를 기념해 4월 초 중으로 삼립 공식 SNS 채널(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서 '펭수씰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당첨자에게는 한정판 '펭수씰 북'이 제공된다.

SPC삼립 관계자는 "펭수빵은 대세 스타 '펭수'를 통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펭수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과 프로모션으로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임세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