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확산에 따라 면역력 강화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강조되고 있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 것뿐만 아니라, 건강식품 섭취로 질병을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하기 때문이다. 특히나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바이러스에 더욱 취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아이들의 면역력을 강화하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을 찾는 부모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유아 건강식품 선택을 돕기 위해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3월 30일부터 4월 8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평가 유아 건강식품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다이노키즈(조아제약㈜), ▲락토핏(종근당건강㈜), ▲롱키원(롱키원메딕스㈜), ▲발효홍삼 키즈K(㈜한국야쿠르트), ▲베베쿡(㈜베베쿡), ▲아이누리(㈜아이누리), ▲아이키커(㈜한국인삼공사), ▲요미요미(매일유업㈜), ▲키요(일동후디스㈜), ▲홍이장군(㈜한국인삼공사)(브랜드명 ㄱㄴㄷ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 리서치 진행 및 결과 제공=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