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등과 함께 공공부문 2년 연속 HTHI 1위

▲예금보험공사 페이스북 페이지

예금보험공사가 ‘2016 대한민국공감받는브랜드(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공공부문 금융공기업 분야에서 1위에 선정되면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HTH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발표하며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모델로써 마케팅활동의 기본인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평가한 것이다. 진정성을 갖고 꾸준히 고객과 소통하는 기업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1,000점 만점으로 수치화하여 평가한다.

 

예금보험공사는 본 조사에서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경찰청, 한국전력공사, 서울도시철도공사 등과 함께 공공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예금보험공사는 SNS 마케팅의 플랫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유튜브 등을 이용하고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예금보험공사의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한편, 소비자에게 예금보험과 관련된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SNS 기자단을 구성하여 소비자들과 온라인으로 활발히 소통하고자 하는 노력을 보인다.

 

2016 HTHI 조사 결과는 2월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되며 관련 시상식은 3월 30일 국회에서 진행되는 ‘2016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중에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