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뷰티 체험 마케팅 플레이스 '아모레성수'

아모레퍼시픽이 30여 개 브랜드의 3,000개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뷰티 라운지 '아모레성수'를 지난 10월 오픈했다. 아모레성수는 2030 사이에서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아모레성수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성수동에 위치해있다. 아모레퍼시픽의 타겟 고객층은 2030이며, 성수동은 2030고객들을 잡기에 적절한 장소이다. 덕분에 아모레성수도 성수동의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아모레성수의 내부 모습 / 사진 촬영=최솔지 기자

아모레성수 건물은 기존 자동차 정비소를 개조한 것으로, 그 전의 흔적을 유지하면서도 자연 요소들을 더하여 새로운 느낌을 완성했다. 아모레성수의 가장 큰 특징은 오직 '체험'만 가능하다는 것이다. 고객들은 '단순 체험형 플레이스'라는 아모레성수의 특징에 심리적 부담감 없이 체험할 수 있다. 인테리어에도 많은 노력을 투자한 덕에 고객들에게 아모레성수는 브랜드 체험 공간이자 휴식 장소로 자리 잡았다. 더불어 2층과 3층에 카페와 루프탑을 두어 차분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더하고 고객들의 만족감을 더했다. 또한 미리 아모레성수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신청한다면 다양한 주제의 클래스와, 메이크업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을 수 있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아모레성수에서는 제품 구입이 불가하다. 그 대신 제품에 배치된 QR코드를 스캔할 경우, 해당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아모레퍼시픽몰에 접속이 가능하다. 이렇듯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제품을 판매하지는 않는 점이 타사의 체험형 마케팅과 차별화되는 '아모레성수'만의 포인트이다. 아모레성수 외에도 '아이오페 주름연구소' 등의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의 행보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