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13 월 04:00
상단여백
HOME 라이프 생활ㅣ문화
'라이브 커머스 툴' 네이버의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네이버 온라인 쇼핑 강화

네이버 쇼핑 / 네이버

바깥출입을 꺼려해 온라인 쇼핑으로 눈을 돌린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기업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이 하락한 반면에 온라인 매출이 상승선을 그리고 있다. 네이버도 이에 대처하여 네이버쇼핑에 '라이브 커머스 툴' 기능을 도입한다.

라이브 커머스 툴 /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 툴'은 '모바일 홈쇼핑 서비스'로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실시간 라이브 기능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 상품을 볼 수 있으며, 채팅이나 상품 사전 태깅, URL 공유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전달받고 상품의 실제모습을 볼 수 있는 특징 때문에 더욱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외에도 카카오의 톡딜 라이브, 롯데백화점 등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에 뛰어들고 있는 기업들이 많아지는 만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문성진 기자  sungjin6773@daum.net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라이브 커머스 툴#네이버

문성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