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작가들이 전하는 일러스트

전 세계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많은 국가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발생국가는 총 123개국으로 확진자는 13만 명을 돌파했고 사망자는 약 5천 명에 달한다.

그중 우리나라에서는 2020년 3월 13일 기준 약 8천 명에 이르는 확진자가 나왔으며 68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이런 국가 위기 상태에서 의료진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이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희생정신을 발휘하고 있다.

다함께 이겨내요 썸네일 / 네이버 웹툰

이에 네이버 웹툰 측은 작가들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다함께 이겨내요' 릴레이 일러스트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달 28일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9일 동안 진행됐으며 총 92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웹툰 '내일'의 라마 작가, 'Ho!'의 억수씨 작가, '이말년 씨리즈'의 이말년 작가 / 네이버 웹툰

'다함께 이겨내요'는 작가들을 대표하는 웹툰 속 캐릭터들이 등장해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장려하며 전국의 의료진들과 확진자들을 격려했다. 한편, 이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처치하는 장면은 독자들에게 통쾌함을 선사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재 휴재 중이거나 연재를 하지 않고 있는 작가들도 오랜만에 독자들과 소통하며 코로나19의 경각심을 함께 나눴다.

하루빨리 현 상황이 소강상태에 접어들어 저마다의 소중한 일상이 되돌아오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