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K보육경영연구소 위탁기관 / EK

EK보육경영연구소(대표 이희주) 위탁 어린이집이 위생 및 건강관리 강화에 힘쓰고 있다.

EK보육경영연구소가 위탁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보건복지부에서 배포한 코로나19 감염 대비 어린이집 대응요령을 기반으로 영유아, 보육교직원, 학부모 각각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먼저, 각 가정에 해외 출입국 이력을 조사하고, 코로나19 감염 위험요인, 주요증상, 주의사항 및 예방수칙 자료를 배부하는 등 발 빠르게 대처했다. 영유아에게는 코로나19의 의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마스크 착용법 등을 생활 속에서 교육하고, 이를 실천에 옮길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보육교직원에게는 자체 교사교육을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지침, 신고접수 방법 등 대응체계를 확립시켰다.

보육교직원과 영유아 외 외부인은 어린이집 출입을 금하고, 출입구 및 각 공간에 소독제를 비치, 비상용 마스크도 구비하고 있다. 매 시간마다 발열체크와 주기적 건강상태 확인도 진행한다. 놀잇감을 포함한 실내공간의 살균 소독을 시행하고, 코로나19 관련 특이사항을 지자체・위탁체에 매일 보고하며 운영하고 있다.

EK보육경영연구소 관계자는“앞으로도 영유아의 건강과 안전 보호에 중점을 두고, 코로나19를 포함한 질병 감염 대응체계를 강화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국 어린이집이 22일까지 휴원에 돌입한다. EK보육경영연구소는 집합교육을 온라인교육으로 대체하여 보육교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자기 계발에 힘쓰고 있다. 또한 휴원 기간 중 긴급보육을 실시, 학부모들의 보육수요를 반영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