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정 대표 제13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과정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강연 진행

지난 13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제13기 디지털마케팅 miniMBA 과정의 일환으로 마케팅큐레이터그룹 정의정 대표가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강연을 진행했다.

정의정 대표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략' 강연

디지털마켓혁신 mini과정은 사례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를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13일 디지털마켓혁신 mini과정에서는 정의정 대표가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전략'이라는 주제로 1부  강연을 시작했다.

정의정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란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커뮤니케이션 구조 등 모든 분야에서 디지털을 활용해 근본적으로 전환하는 과정이며, 산업현장에서 별개로 취급되던 IT(Information Technology)와 OT(Operation Technology)를 통합하는 것을 말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디지털이 발달되며 유통 과정의 변화도 가져왔고, 마케팅 과정에서 고객의 반응을 즉각적으로 살펴보며 수정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정의정 대표는 구찌와 한섬, 화해 등 다양한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디지털과 스마트폰의 발달로 소비자들의 정보의 취사선택이 가능해졌으며, 이제는 소비자가 기업보다 더 큰 힘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했다. 디지털의 발달로 소비자가 기업보다 더 많은 정보를 보유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정의정 대표의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 강연을 통해 기업인들에게 디지털 시대에 마케팅에는 어떤 변화가 일어났으며, 앞으로 디지털 마케팅과 트랜스 포메이션을 어떻게 진행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기업인들에게는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강연이 되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