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의 새로운 굿즈 체크카드 출시

KB국민카드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17일 KB국민카드는 EBS ‘자이언트 펭TV’ 유튜브 채널의 인기 캐릭터 펭수와 콜라보한 카드를 출시한다. 지난해 11월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사옥에 펭수의 방문이 알려진 이후, KB금융의 '펭수 모델설'이 끊이지 않았었다. 11일 오후 SNS를 통해 콜라보 소식이 알려져 많은 펭클럽(펭수의 팬을 지칭하는 표현)은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지난해 6월 10·20세대를 타겟으로 한 오버액션 토끼 캐릭터 콜라보 한정판 카드 이후 두 번째 캐릭터 콜라보 카드다. 

펭수카드는 펭수의 전매특허 인사 포즈를 취하고 있는 ‘펭-카’와 9가지의 귀여운 표정 일러스트가 그려진 ‘펭모티콘’ 두 가지의 디자인을 선보인다. 2월 17일부터 21년 2월 16일까지 발급 가능한 한정판 카드로 이후의 기간에는 기존의 카드 디자인으로 갱신 및 재발급 된다. 기존의 국민카드 대표 상품인 노리 체크카드에서 디자인이 변경돼 출시되는 것으로 기존의 혜택은 그대로 적용된다. 

펭수 노리 체크카드는 대중교통(버스/지하철) 10% 청구할인, 통신요금 5% 환급 할인, 영화(CGV) 35% 환급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카페 스타벅스에서는 20% 환급할인, 편의점 GS25 5% 환급할인과 에버랜드/롯데월드에서 50%의 환급할인 혜택을 준다. 연회비는 없고 전월 카드사용실적에 따라 월간 할인 한도가 정해진다. 다양한 혜택으로 기존에도 탄탄한 팬층을 보유한 노리체크카드와 펭수의 콜라보로 폭발적인 반응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