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8.13 목 22:00
상단여백
HOME 기업인 마케터
IT 업계의 전설, 애플의 아버지 스티브 잡스애플의 창업자이자 CEO였던 남자

1955년 2월 2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세상을 뒤흔들 한 천재가 태어났다. 현재 세계적인 기업인 애플 사의 창업자이며 CEO였던 그의 이름은 '스티브 잡스'이다.

스티브 잡스 / 애플 공식 홈페이지

1976년 사업가 기질이 뛰어났던 스티브 잡스는 천부적인 컴퓨터 엔지니어 워즈니악과 함께 '애플'이라는 회사를 공동 설립했다.

애플 초기 로고 / OS X Daily 홈페이지

이후 그는 2001년에 출시한 아이팟(iPod)의 큰 성공으로 세계적인 사업가가 됐고, 2007년에는 최초의 스마트폰인 아이폰(iPhone)을 공개하여 세상의 흐름을 바꾸는 사람이라고 불렸다. 연이어 태블릿 PC인 아이패드(iPad)를 발표하며 IT업계에 큰 획을 그은 전설적인 인물로 추앙받았다.

이러한 성공 가도를 달리던 그는 전부터 종종 병가를 내며 건강 문제에 시달렸다. 결국 2011년 8월에는 CEO직의 사임 의사를 밝히고 자신의 후임자로 '팀 쿡'을 지명했다. 그 후 2개월이 채 지나지 않아 10월 5일 향년 56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그의 죽음은 전 세계에 큰 충격을 안겨줬고 그의 뒤를 이어 애플의 CEO를 맡게 된 팀 쿡은 애플 전 직원에게 이메일을 통해 스티브 잡스의 별세 소식을 알렸다.

이후 그에 관한 책과 영화가 발매되며 많은 사람이 그를 추모했고 그가 입었던 검은색 터틀넥 셔츠와 청바지는 하나의 상징이 됐다.

스티브 잡스 / CNBC 동영상 캡쳐

비록 건강 문제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가 남긴 많은 지적 유산들과 영향력은 많은 이들에게 희망, 꿈, 편리함을 선사했으며 그가 보여줬던 가능성이 후대의 큰 발판이 됐음에는 이견이 없다. 

박찬빈 기자  a01035037685@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찬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