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간의 빛나는 크리스마스 마켓: 가치삽시다

연말이 되면, 반짝거리는 불빛과 캐롤은 유럽의 크리스마켓을 떠올리게 하고, 유럽에 크리스마스 마켓이 있다면, 한국에는 '가치삽시다' 축제가 존재한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홍보포스터/공식홈페이지

'가치삽시다' 는 이번 달 21일에서 29일까지 개최되고, 전국적으로 진행되며, 지역마다 날짜는 상이하다.

 

가치삽시다'는 가치(value)-같이(together), 사다(buy)-살다(live)의 중의적 표현으로 작지만 가치있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상생과 공존의 문화를 확산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이다.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 마켓 현장/한국관광공사

축제에는 1300여개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참여하였으며, 국화꽃 함유 미세먼지마스크, 친환경 빨대, 열리는 빨대 등 참신한 아이디어와 환경을 생각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으며, 축제에 참여한 사람들에게 긍정적 지지를 받고 있다.

 

또한 '가치삽시다' 프로젝트는 1인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하며, 브이로그, 먹방, 인터뷰 등 여러 영상장르로 소상공인의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가치삽시다'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 공식홈페이지

소상공인은 대체로 처음 사업을 시작하거나, 시도해보지 않은 분야를 작게 시작하는 경우가 많기에, 마케팅, 홍보 등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정부는 소상공인 제품 홍보영상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과 매대에서 직접 구매가능한 오프라인 마켓 개최를 통해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가치삽시다' 축제와 온라인 플랫폼은 5G 시대에 걸맞는 홍보와 판매 방법을 추구하고 있으며, 소상공인의 자생력강화에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프라인 마켓 개최를 통해 소상공인 상권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