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레이시아에서 케이팝을 활용해 브랜드 파워 높여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의 '노바디 벗 코디' 뮤직비디오 / 지디넷코리아

국내 렌털 업계의 선두주자인 웅진코웨이엔 ‘코디’라는 케어 전문가가 있다. 코디란 ‘코웨이 레이디’의 준말로 고객 방문을 통해 당사의 제품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를 일컫는다. 국내에선 깨끗함을 강조하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등 제품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역할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 말레이시아에서 현지 코디가 새롭게 홍보되면서 웅진코웨이의 브랜드 파워를 높여 화제가 됐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법인은 2006년에 설립돼 꾸준히 성장세를 보였다. 그리고 최근 현지에서 코디들의 활약을 알림으로써 인지도를 굳히고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자 새로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캠페인 명은 ‘코디네이션-엑설런트 서비스(CodyNation-Excellent Service)’로 대표적인 캠페인 활동은 뮤직비디오가 있다. ‘노바디 벗 코디(Nobody But Cody)’라는 제목의 뮤직비디오는 현지 광고업체와 프로덕션 디렉터가 협력해 만들어졌으며 케이팝(K-POP)을 활용해 제작됐다. 국내에서도 익숙한 원더걸스의 곡 중 하나인 ‘노바디(Nobody)’를 커버한 음악과 함께 코디 지망생이 정수기 관리와 고객 응대 능력을 선보이는 내용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1월 초 기준으로 235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가 돼 당사의 서비스와 제품 케어 능력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다.

웅진코웨이 말레이시아 계정 100만 달성기념 사진 / 웅진코웨이 공식 홈페이지

이 뿐만 아니라 웅진코웨이는 캠페인의 목적으로 현지에서 다양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제품을 선보이며 5년간 무상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을 홍보했다. 이런 활동을 통해 브랜드 파워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현지의 관리 계정 수는 100만 계정이 넘으며 매출 또한 많이 증가하는 등 큰 성과를 보였다.


웅진코웨이의 이번 캠페인 활동은 차별화된 서비스를 해외에서 인기인 케이팝에 접목해 전략적으로 홍보한 효과를 보였다. 또한, 당사의 브랜드 파워를 제고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췄음을 보인 것이라는 의견도 있다. 추후 웅진코웨이는 더 다양한 국가로 활동을 확대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