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1.29 수 1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서비스
"카톡에서 '카카오뱅크' 검색하면 챗봇이 답 드려요"

 


카카오가 모바일 다음과 카카오톡 샵(#) 탭에서 카카오뱅크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서비스는 이날 오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챗봇은 인공지능(AI) 메신저 서비스다. 이용자 의도와 일치하는 답변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최신 콘텐츠를 구조화해 문답형 대화 형태로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모바일 다음(PC제외), 카카오톡 #탭 이용자가 '카카오뱅크 전세대출', '카카오뱅크 계좌개설방법' 등을 검색하면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이 그에 맞는 결과값을 대화 형태로 제시해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카카오뱅크 관련 일부 검색어에 대해서만 챗봇 결과를 우선 제공하지만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범위를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챗봇이 커머스, 콘텐츠, 의료, 공공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쓰이고 있는 만큼 카카오뱅크 이외 검색결과에도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상담챗봇은 카카오의 봇빌더를 기반으로 출시된 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 포털서비스와 결합하는 첫 번째 케이스로 선정됐다"며 "카카오는 기술 개발뿐 아니라 기존 서비스간 연결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챗봇 개발 플랫폼을 외부에 공유하고 현재 1만7000여개의 챗봇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Δ원격으로 음료수를 주문·결제하고 카페에서 픽업할 수 있는 '챗봇주문' Δ쇼핑몰의 구매·배송내역을 조회하고 상품검색 및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챗봇쇼핑' 등이 대표적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문지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