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있는 로고송과 공격적인 마케팅의 승리

최근 무한리필 고기뷔페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뜨거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무한으로 즐겨요 명륜진사 갈비~ 우리돼지 갈비는 명륜진사갈비~’ 라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로고송을 활용한 광고가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흥미를 주며 인터넷상에서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1368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한 명륜진사갈비의 광고 / 명륜진사갈비 공식 유튜브

명륜진사갈비 광고의 성공 요인으로는 명륜진사갈비의 메인모델인 걸그룹 베리굿의 맴버 조현의 존재감을 빼놓을 수 없다. 명륜진사갈비의 광고에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모의 조현이 출연하여 명륜진사갈비의 로고송에 맞춰 허술해 보이는 율동을 추고 있다. 

이는 조현의 세련된 이미지와 다소 허술한 CF의 분위기가 어우러지면서 어딘가 우스꽝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내며 성공적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조현이 출현한 명륜진사갈비의 광고가 유튜브에서 1368만뷰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달성했다는 점을 통해 광고의 화제성을 실감할 수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상승세와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나갈 것을 밝히고 있다. / 명륜진사갈비 공식홈페이지

2017년에 창업한 명륜진사갈비는 빠른 속도로 성장하여 불과 2년 만에 전국에 450개의 가맹점을 보유하며 한국에서 가장 핫한 프랜차이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명륜진사갈비는 2020인 내년에는 168억 원의 광고예산을 편성할 것을 밝히며 이러한 상승세에 안주하지 않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갈 의사를 밝혔다. 

SNS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는 명륜진사갈비가 지금의 상승세를 이어나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자리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