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7 토 08: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커뮤니티
"코끼리에 올라타라" 신시열 저자의 인도 진출 조언76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 연사로 나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나라. 미국, 중국과 더불어 세계 3대 경제 대국으로 성장할 나라. 모두 인도를 수식하는 구문이다. 현재 주요국들이 3퍼센트의 경제 성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인도는 7퍼센트를 웃도는 높은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인도의 잠재력을 일찌감치 간파한 미국은 인도-태평양 전략을 세워 인도와 손을 잡았다. 이처럼 인도는 많은 인구와 빠른 성장률을 바탕으로 세계 경제의 중요한 입지에 서게 되었다.

인도 시장은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시장이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낯설기만 하다. 한국 정부가 신남방정책을 펼치고 있고 인도 역시 한국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인도로의 진출 기회가 열려있음에도 불구하고 인도에 대해 잘 아는 바가 없어 대다수의 기업이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앞으로 한국과 인도가 좋은 파트너로 성장하는데 있어서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인도 전문가 신시열 저자가 나섰다. 신시열 저자는 최근 '코끼리에 올라타라'를 집필했다. 신시열 저자는 CJ 그룹, 한솔 그룹에서 온라인 영업 및 마케팅 전문가로서 오랜기간 근무했다. CJ 오쇼핑이 인도로 진출하면서 만든 합작법인 숍CJ의 인도법인장으로 5년간 재직하며 인도 시장의 잠재력을 직접 경험했고, 또 우리 기업의 인도 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저자는 또한 인도 진출을 기획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인도포럼(운영위원장)과 신남방정책특별위원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이렇듯 인도에 대해서는 한국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 신시열 저자가 국내 기업가들에게 인도 진출과 관련하여 길잡이가 되어줄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신시열 저자의 강연은 다음달 20일 금요일,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조찬회 신청은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모두 스토어에서 가능하다. 

(https://kmaconference.modoo.at/)

유수민 기자  rsm960620@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마케팅조찬회#조찬회

유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