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기마케팅 기업 센트온의 공기청정기 시장 진출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공기청정기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공기청정기 시장은 2016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2019년에는 약 300만대 이상이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소비자들의 맑고 향기로운 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은 자사의 강점인 향기를 이용해 사람들의 건강한 호흡기를 책임지는 맑은 공기 뿐만 아니라 향기로운 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왔다.

센트온이 출시한 공기청정기 ‘네오큐어 (NEOCURE)’ / 네오큐어 홈페이지

지난 11일, 센트온은 공기청정기를 공식 판매하며 공기청정기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특히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센트온의 향기 마케팅은 자사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공기청정기가 맑고 향기로운 공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는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극대화시켜 더 큰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센트온과 네오STG의 ‘네오큐어’ 공기청정기는 타사의 일반적인 공기청정기가 보유한 미세먼지, 유해 가스, 냄새 제거 효과 기능 외에도 이산화탄소 제거, 탈취 필터링 등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공기질 관리에 집중한다. ‘네오큐어’의 필터링 기능은 특히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는 우주비행사에 적용한 공기 정화원리에서 착안해 더 효과적이고 깨끗한 공기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기적인 환기가 필요하지만 잦은 미세먼지로 창문을 함부로 열 수 없는 요즘, 실내 공기에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증가해 두통, 졸음, 비염, 천식의 각종 호흡기 문제 등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이 때 네오큐어는 다중이용시설에 투입되어 유해 가스 및 이산화탄소를 제거해 공기의 질을 한층 높일 수 있다.

센트온은 향기와 공간 전반의 공기질 관리에 대해 전문적인 기업이기에 센트온과 네오STG의 ‘네오큐어’는 소비자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