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의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GD(Good Design) 마크 선정

불스원 메인 로고 /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제품 본질에 집중한 심플하고 간결한 디자인 주목받아..."

자동차 용품 업체 불스원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이 2019 우수 디자인 (GD)에 선정됐다.

업체에 따르면 우수 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 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부 인증 제도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상품의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GD(Good Design)'마크를 부여한다.

불스원의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 / 불스원 공식 홈페이지

2019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불스원 '에어테라피 스마트액션'은 제품 본질인 공기 청정 기능에 집중하기 위해 부가적인 요소를 과감히 제외한 미니멀리즘 디자인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실내공기 질을 LED 바의 색상으로 실시간 알려주는 스마트 센서와 오염도에 따라 자동으로 풍량을 조절하는 '스마트 오토' 기능을 더해 소비자 편의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췄다는 평가다. 또한 거치형 디자인으로 암레스트, 헤드레스트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도 인정받았다.

불스원 디자인팀 담당자는 "우수 디자인 선정은 공기 청정이라는 제품 본질에 집중하면서도 소비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기능적 효율성 및 사용성을 극대화 한 제품 디자인을 통해 자동차 용품 시장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