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성과를 보인 학교 숲 운동에 대해 새 비전 제시해

유한킴벌리의 학교 숲 운동 20주년 세미나 /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

유한킴벌리가 학교 숲 운동 20주년을 맞아 다양한 학교숲 성공 사례와 새로운 ‘숲속 학교’의 비전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오는 31일 개최했다. 경기도 교육복지종합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허상만 생명의 숲 이사장 님의 환영사와 더불어 최규복 유한킴벌리 대표이사님의 축사도 이어졌다.

숲속 학교’ 캠페인은 생명의 숲과 유한킴벌리가 미래 세대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창의적인 학교를 만들어 주자는 취지로 시작한 캠페인이다. 학교숲 조성 운동을 통해 1999년부터 지금까지 770여 개의 학교 운동장과 자투리 공간에 학교숲을 만들었다.

서울 화랑초의 학교숲 조성 이전(왼쪽)과 조성 이후의 사진(오른쪽) / 유한킴벌리 공식 홈페이지

실제로 유한킴벌리의 학교숲 사업은 긍정적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대기 오염 저감, 온도 저감 효과, 정서적 안정은 물론 창의적인 학습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첫 번째 ‘숲속 학교’로 선정된 서울 화랑초등학교의 경우 학교숲 시범 전과 비교할 때 환경친화적 교육 환경으로 변화했다.
 

숲속 학교의 목표는 1인당 6㎡의 학교숲 면적을 보장하고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가꾸는 숲을 만드는 것이다. 단순히 나무와 꽃이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던 화단을 ‘학교 숲’으로 변화시켜 체험 공간으로 승화시킨 유한킴벌리의 학교 숲 운동의 앞날에 귀추가 주목된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