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비자들이 추천하는 자격증전문학원은?

2019 10대브랜드 자격증전문학원부문에 선정된 학원

 

 

 

 

 

 

 

 

 

 

 

취업·창업을 준비하거나 자기 계발을 위해 많은 사람이 자격증 취득에 도전한다. 특히 취업 준비 과정에서 본인의 능력과 준비성을 증명하기 위해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이 많으며 이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학원의 수도 지난 몇 년간 많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격증의 종류와 개수가 광범위 한만큼, 자격증 전문 학원뿐 만 아니라 어학원이나 교육원과 같은 교육기관에서도 전문적으로 어학 관련 및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자격증전문학원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4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부터 11월 4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자격증전문학원 부문)로는 ▲SBS아카데미 컴퓨터아트학원 ▲YBM어학원 ▲SDA 삼육어학원 ▲시원스쿨 ▲야나두 ▲에듀스파박문각 ▲에듀윌 ▲영단기 ▲파고다어학원 ▲해커스어학원이 선정됐다. (브랜드명 가나다순)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자격증전문학원 부문은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최초로 조사가 진행됐다. 이번 조사 결과 소비자가 다양한 자격증을 준비하고 취득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컴퓨터 혹은 산업 분야 자격증뿐만 아니라 외국어 분야 자격증을 위한 교육의 수요도 높음을 알 수 있다.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어학원은 외국어, 외국어교육 관련 자격증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며 그 외의 학원은 다양한 자격증 교육을 제공한다. 또한, 활발한 홍보, 높은 합격률과 같은 요소로 인지도가 높은 학원이 이번 조사에 선정된 것으로 나타났다.

자격증 교육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만큼 전문학원의 경쟁도 치열해지며 홍보의 진정성이나 교육의 전문성에 대한 지적도 있다. 자기 계발과 능력증명에 사용되는 자격증에 대한 교육인 만큼 해당 부분의 주의가 필요하며 추후 전문학원의 마케팅이 어떻게 교육과 공급에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