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면 마케팅

CJ 제일제당 냉동면 4종/ CJ 채널 공식 홈페이지 출처

지난 4월 3일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냉동면이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 사례’로 소개됐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냉동면’이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등재됐다. 출시와 함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진행한 캠페인이 방식과, 효과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비비고 냉동면 캠페인은 최근 ‘페이스북 비즈니스를 통해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소비자 구매를 즉각적으로 이끌어낸‘ 사례로 소개됐다. 페이스북 비즈니스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를 활용한 마케팅 성공사례를 소개하는 별도 페이지다. 페이스북 비즈니스에서 성공사례로 언급된 것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평가받는다. 그동안 코카콜라, LG전자, 옥션 등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이 소개되었다.

페이스북은 각각의 채널에 맞는 적합한 영상과 소비자가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 파고든 맞춤형 콘텐츠로 구성된 점을 매우 높게 평가했다. 특히 제품 자체의 특성인 조리법과 뛰어난 맛 품질을 핵심 메시지로 담은 동영상 광고에서 보여주듯이, 냉동상태에서 끓는 물에 바로 넣기만 하면 완성되는 ’초간단 조리법‘과 이와 완전히 대비되는 ’깊은 맛의 육수’, ’완벽히 재현해낸 고명’, ’만 번 이상 치댄 면’ 등 품질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에 주목했다.

CJ제일제당은 페이스북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페이스북 머신러닝(시스템 스스로 학습을 통해 최적화된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술) 기반의 ‘게제면 최적화’ 방식을 사용했다. 하나의 콘텐츠를 각 채널별 최적의 광고 면에 게재,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했다.

광고 형식 면에서도 새로운 시도를 했다. 캠페인의 궁극적인 목적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컬렉션’ 광고를 시도했다. 많은 뷰티, 패션 산업 쪽에서 활용하고 있지만 식품에 적용한 사례는 드물다. 컬렉션 광고는 아래쪽에 다양한 제품이나 메시지가 담긴 영상 또는 사진을 배열하는 방식으로, 기존 광고 대비 노출 면적이 넓고 제품군을 동시에 보여줄 있는 비비고만의 특별한 전략이다.

비비고 브랜드로는 한식 기반의 면 요리를, 고메 브랜드로는 짬뽕을 기반으로 다양한 국가의 면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HMR 냉동면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 오는 2020년까지 HMR 냉동면으로 연간 매출 1,000억 원을 올릴 계획이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