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공감대 형성하는 게시글로 친숙한 이미지까지 얻어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트위터 공식 계정에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차은우’를 덕질하는 게시글을 올려 화제가 되고 있다. 

크린토피아 공식캐릭터 '뽀송이'와 전속모델 '차은우'의 사진과 트위터 게시글 / 크린토피아 공식 트위터 계정

트위터 공식 계정 운영자는 본인을 '뽀송이'라는 크린토피아의 대표 캐릭터의 입장으로 표현하여 공식 모델 차은우에 대한 팬심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글을 올린다. 마치 차은우의 개인 팬이 남긴 것 같은 사심이 가득 담긴 내용과 커뮤니티에서 유행하는 말투를 사용한 게시글에 사람들은 '재미있다', '공감 간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청결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얼굴천재'라는 별명이 있는 차은우에 대한 게시글을 통해 소비자와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명 ‘덕후마케팅’은 성공적으로 이루어졌다.

크린토피아는 지난 1월 ‘차은우 옷걸이 증정 이벤트’에 이어 지난 5월에는 필기구 브랜드 ‘모나미’와 협업하여 제작된 ‘차은우 볼펜 증정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차은우 굿즈를 이용한 이벤트를 열었다.

뽀송이툰 연재 공지 게시글/ 크린토피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크린토피아 공식 트위터 계정의 재미있는 글들이 커뮤니티를 통해 알려지고 인기를 얻게 되자 크린토피아는 지난 29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크린토피아 캐릭터 뽀송이의 소소한 일상을 담은 ‘뽀송이툰’을 첫 공개하였다. ‘뽀송이툰’은 하나의 에피소드가 4컷으로 구성되었으며, 크린토피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매주 1~2편씩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