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덤은 가수와 대중, 모두를 사로잡다.

‘K-POP 최고 아이돌의 본격 컴백 전쟁이 시작된다!’

‘진짜 1위’는 누구 [예고/최종회] 퀸덤 예고편 / 컴백전쟁 : 퀸덤 공식 네이버 tv

엠넷에서 방영되고 있는 퀸덤은 현재 대중들의 큰 관심으로 세상을 뜨겁게 하고 있다. 퀸덤은 어디서나 볼 수 없었던 아이돌 경연 프로그램으로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는 등 큰 화제성을 이끌었다. 이는 무대 영상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비드라마 부문 5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음악 시장에서 아이돌은 대중들에게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이 매우 한정적이다. 하지만 퀸덤 서바이벌 경쟁 프로그램은 아이돌들이 자신들의 그룹을 알리고 노래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만들었다. 이에 아이돌은 매 회 화려한 무대를 선보이고 자신만의 콘셉트를 생성해가며 대중들에게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가요계는 팬덤을 기반으로 아이돌의 숙명이 정해지고 수익구조가 결정된다. 아이돌의 소비 중심은 2~30대의 여성들이기 때문에 여자 아이돌의 팬덤층은 남자 아이돌보다 상대적으로 약하여 쉽게 살아남을 수 없다. 이러한 구조 속에서 퀸덤을 통해 아이돌은 다양한 연령층의 팬덤을 형성하고 그룹의 충성도를 높이면서, 활동의 숙명 기간을 넓혀갔다.

퀸덤에서 6팀의 아이돌은 치열하고 혹독한 서바이벌 속에서 다양한 콜라보와 무대를 만들어가고 있다. 퀸덤은 대중들에게 아이돌에 대한 기대를 형성시키고 재발견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서 향후 어떤 시리즈로 이어나갈지 그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