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8일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것' 주제로 진행

빅데이터 AI기반 디지털마케팅컨퍼런스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11월28일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디지털마케팅의 모든 것'을 주제로 "빅데이터 AI기반 디지털마케팅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마케팅컨퍼런스에서는 △빅데이터&AI 혁신 △AI기반의 고객경험 혁신 △디지털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유튜브 △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마케팅 △디지털마케팅과 블록체인 등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개막세션에서는 한국마케팅협회의 회장이자 웅진코웨이 대표인 이해선씨가 기조연설을 맡아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마케팅의 미래에 대해 소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트럼프 당선 예측'으로 유명한 우종필 세종대학교 교수가 4차산업혁명 시대에서 빅데이터와 AI를 통한 글로벌 기업의 경영혁신에 대해 설명한다. 

두 번재 세션에서는 정승원 한국어도비 상무가 AI를 기반으로 한 고객경험 혁신을 설명하기 위해 '고객경험 최적화를 위한 AI기반 디지털마케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또 구글코리아의 김경훈 전무는 디지털마케팅 플랫폼으로써의 유튜브를 설명한다. 특히 한국 광고시장과 세계 광고시장의 비교분석 및 2020년 유튜브 마케팅 트렌드 대해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홈플러스 송승선 모바일사업부문장이 4차산업혁명과 디지털마케팅의 조화를 '옴니채널'을 통해 설명한다. 옴니채널이란 여러 개의 쇼핑채널을 소비자 중심의 관점에서 유기적으로 결합해 일관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을 말한다. 최근 온라인 기반 커머스 기업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개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마지막 세션은 최근 미래 전략기술로 통하는 블록체인기술을 데일리블록체인 이구환 부사장이 '디지털마케팅과 블록체인'이라는 주제로 풀어간다. 기업의 기밀, 개인정보 등을 보호할 수단으로 블록체인이 떠오르고 있는만큼 디지털마케팅에선 그 중요성이 점점 부각되고 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을 위해 기획됐다"며 "이번 기회에 4차산업혁명시대 디지털마케팅의 솔루션을 제시하고,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날 컨퍼런스에서는 "2019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된다. 국가경쟁력대상은 각 산업분야에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혁신적인 방법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개인, 기업 및 제품에 대해 시상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