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BSETMOM)

애플은 지난 20일 새벽 2시 대한민국에 iOS 13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iOS 13의 새로운 기능은 무엇일까. 첫 번째 기능은 NFC 개방이다. 기존 아이폰은 NFC 기능을 탑재하고도 접근을 차단해왔다. 그러나 iOS 13부터는 NFC가 개방되어 교통카드 및 각종 결제, 잔액 충전 등을 할 수 있다.

두 번째 기능은 다크모드 전환이다. 아이폰의 화면을 전반적으로 어둡게 하여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준다.

세 번째 기능은 카메라 기능이다. 아이폰 XR, 아이폰 XS, 아이폰 XS MAX ‘인물 사진’ 모드의 조명 세기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기존보다 더 분위기 있는 표현이 가능해졌다. 또한 인물 사진 레이어를 분리하였기 때문에 머리카락과 치아 등을 개별 요소로 분리해준다. 그리고 흑백 효과 ‘하이키 모노’ 가 추가되어 배경은 흰색 피사체는 흑백으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네 번째 기능은 두 개의 페어링이 가능한 기능이다. 기존의 아이폰에서는 하나의 에어팟만 페어링이 가능했는데 업데이트가 되면서 두 개의 에어팟 페어링이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앱 용량 감소, 페이스 ID 속도 개선, 데이터 절약 모드 추가, 사파리에서 다운로드받은 파일 확인 등 다양한 기능이 개선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