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원두를 엄선해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해

2016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산업별 1위에 선정된 동서식품 '맥심커피믹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2016 한국산업의 안심지수(KPEI,Korea Puechase Ease Index)조사에서 국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부문 1위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 '맥심커피믹스'가 선정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서식품 맥심 커피믹스는 1980년 동결 건조방식의 커피 '맥심'을 출시한 이후 약 36년 동안 국민 커피로 자리잡을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로 자리잡았다. 또한 매년 100건 이상의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4년마다 맛과 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최상의 맛을 자아내고자 힘쓰고 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맛'이라는 타이틀을 건 맥심 커피믹스는 커피, 설탕, 크리머 3가지의 최적의 비율로 블랜딩하여 누구라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설탕조절이 가능한 스틱형 포장재를 사용하는 한편, 천연 감미료를 넣어 칼로리를 줄인 맥심 2분의 1칼로리 등 소비자의 입맛과 기호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옥지성 동서식품 마케팅 매니저는 "소비자의 니즈를 꾸준히 파악하고, 제품을 개선하거나 개발할 때 이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것이 맥심 커피믹스가 오랜 시간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이라며 "올해도 많은 소비자가 맥심 커피믹스 한 잔과 함께 정취를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