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EPI) 분유부분 1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EPI) 분유부분 1위에 선정된 앱솔루트명작

매일유업의 ‘앱솔루트명작’이 2016년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조사에서 분유 부분 1위에 올라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안심수준을 지수로 나타낸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지난 2013년 출시된 ‘앱솔루트명작’은 매일유업의 대표 제품으로 한국인의 모유 수준에 맞춰 성분과 함량을 조절한 것이 특징이다. 면역 단백질 락토폰틴을 추가하고, DHA(Docosahexaenoic Acid), ARA(Arachidonic Acid), 알파락트알부민, 베타카로틴 등 기능성 성분을 모유수준(17mg/100㎖) 만큼 늘렸다. 

 

원유는 대한민국 6천여 개의 목장 중 매일유업이 신중하게 선정한 1% 아기전용목장 원유를 사용하여 그 신뢰도가 높다. 또한 일본산 원료와 영유아용으로 기능성이 검증되지 않은 초유 성분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농약, 항생제, 방사능 등의 위험 요소까지 모두 차단해 소비자들이 안심할 수 있다.


‘앱솔루트명작’의 탄생 뒤에는 지난 2011년 설립된 ‘매일모유연구소’가 있었다. ‘매일모유연구소’는 '모유가 아기에게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라는 모토 아래 한국인의 모유와 아기의 변성을 분석하는 등 다양한 연구활동을 펼쳤고 '앱솔루트명작'은 바로 이 연구를 토대로 탄생할 수 있었다.


최근에는 ‘아시아 아기에게는 아시아 엄마의 모유 기준에 맞춘 분유가 필요하다’는 모토 아래 아시아권 엄마들의 모유까지 확대 연구하기 위한 ‘아시아모유연구소’의 출범을 알리는 ‘2015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또한 중국 내 1위 유아식 업체인 ‘비잉메이트’와 손잡고 중국 특수분유 시장에 진출하기로 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