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7.22 일 16: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226건)
재미를 전달하는 ‘펀 마케팅’
최근의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남에게 인정받는 ‘인증문화’를 즐긴다. 이들을 사로잡기위해 유통가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에 독특한 재미를...
이고은 기자  |  2018-07-06 10:00
라인
여름맞이 다이어트 제품 열전
본격 여름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운동 기구나 휘트니스 용품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 특히 최...
이고은 기자  |  2018-07-05 10:00
라인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소비자의 심리를 활용해라!
마케터들은 마케팅 전략 수립 시 여러 어려움에 직면한다.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그중에서 공통적 원인은 바로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 때문이...
정진섭 기자  |  2018-07-04 10:00
라인
분야를 넘어 다양해지는 '게임 마케팅'
모바일게임 신작을 알리기 위해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이 점점 활발해지고 있다. 스타를 앞세운 광고부터 스마트폰 제조 기업과의 협업, 웹툰...
이고은 기자  |  2018-07-04 10:00
라인
감성마케팅으로 젊어지는 건설사
예전의 건설사는 직접적인 소비자와의 접점이 많지 않아 대중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이 활발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건설사 자체의 이미지를...
이고은 기자  |  2018-07-03 10:00
라인
다시 돌아온 '빅 로고' 패션
과거 티셔츠 가운데에 브랜드의 로고가 크게 박힌 ‘빅로고’가 유행했다. 그런데 최근 10대와 20대를 대상으로 복고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이고은 기자  |  2018-07-02 10:00
라인
1자물류부터 4자물류까지?! 협업을 하면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과거 우리나라는 물류의 개념이 없었다. 단지, 전쟁에 이기기 위한 수송의 역할과 보급물자를 확보했던 것이 다였다. 1970년대 들어 우...
유재호 기자  |  2018-07-02 10:00
라인
기업 사옥을 통한 '공간 마케팅'
최근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신사옥이 서울시 용산구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연결’이라는 키워드를 주제로 설계된 이...
이고은 기자  |  2018-07-01 10:00
라인
본격 시동 건 이동통신사 5G 마케팅
이틀에 걸쳐 진행된 5세대(5G) 이동통신 주파수 경매가 끝이 났다. 이동통신3사는 합리적인 전략으로 승부를 결정했다. 5G 전국망 구...
이고은 기자  |  2018-06-30 10:00
라인
한 마디 문구로 소비자를 사로잡아라, 슬로건 마케팅
제품수명주기가 짧아지고 그로 인해 신제품의 등장빈도가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그만큼 시장에서 빛을 보지 못하고 사라지는 제품도 많은 것...
정진섭 기자  |  2018-06-29 10:00
라인
‘B급 마케팅’,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인기
특이성과 재미요소에 중점을 둔 ‘B급 마케팅’이 급증하며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어딘가 촌스럽고 황당한 유머 코드를 앞세우는 B급...
지소윤 기자  |  2018-06-28 10:00
라인
금처럼 귀했던 향신료
밋밋한 음식에 색다른 맛을 살려주는 향신료. 현재는 쉽게 구할 수 있지만 과거에는 구하기 매우 힘들었다. 향신료를 소유하는 것 자체만으...
유재호 기자  |  2018-06-28 10:00
라인
기업PR 광고, 성과가 아닌 가치를 강조하다
기업PR 광고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판매하기 위한 광고가 아니라 기업 자체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활용된다. 평창동계올...
이고은 기자  |  2018-06-25 10:00
라인
4대 맛 말고 또 다른 맛이 있다고요? 감칠맛
“이거 참 감칠맛 나는데..?”음식을 먹다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만한 단어, 감칠맛. 맛을 표현할 때 감칠맛이라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어떤...
유재호 기자  |  2018-06-25 10:00
라인
해운산업을 스케치하다! - 과거편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입지 여건 상 중국, 일본, 동남부에 위치한 부족국가와 철을 활발히 수출했다는 기록이 있다. 삼국시대...
유재호 기자  |  2018-06-23 10:00
라인
더 싸게 판매한다면 소비자들이 많이 사갈 수 있을까요?
유통업계간 소비자를 중심으로 보이지 않는 전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소비자들은 물건을 구입할 때 ‘할인’, ‘적립금’, ‘쿠폰’과 같은...
유재호 기자  |  2018-06-22 10:00
라인
블록체인으로 콘텐츠를 유통하다
블록체인은 거래 정보 데이터를 중앙 서버가 아닌 개인 간 네트워크에 공동으로 기록, 저장, 관리하는 분산 장부이다. 주로 금융 서비스,...
이고은 기자  |  2018-06-20 10:00
라인
후발주자의 공격적인 도발, '비교광고'
최근 기업들의 신제품 개발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다. 정보통신 기술을 비롯한 첨단 산업의 발달로 기술의 수명주기가 짧아졌기 때문인데, ...
정진섭 기자  |  2018-06-18 10:00
라인
헤라, 화장품 광고의 틀을 깨다.
1995년 론칭한 뷰티 브랜드 ‘HERA’는 쏟아지는 해외 뷰티 브랜드 속에서 굳건히 명품 화장품으로 자리 매김을 해오고 있는 터줏대감...
박하린 기자  |  2018-06-14 10:00
라인
전 세계의 유통업 할인 축제를 소개합니다!
보통 축제라고 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어울려 신나는 노래와 음악에 몸을 싣고 춤을 추거나 관광지 주변에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가득해...
유재호 기자  |  2018-06-13 10: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