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3.2 화 16:23
상단여백
기사 (전체 88건)
언택트 시대에 영화 보는 방법 '왓챠 파티', '넷플릭스 파티'
'홈(Home)'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인 '홈코노미(Homeconomy)'...
강유주 기자  |  2021-03-02 10:00
라인
[넷플릭스 韓상륙 5년③]막오른 콘텐츠 대전…네이버·카카오가 대항마?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넷플릭스가 국내 콘텐츠 시장의 가능성을 증명한 만큼, 앞으로 국내 콘텐츠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심화될...
소비자평가  |  2021-03-02 06:55
라인
[넷플릭스 韓상륙 5년②]말로만 '넷플릭스 대항마'…이통사는 뭘했나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지난 2015년 SK텔레콤이 당시 케이블TV 1위 업체인 CJ헬로비전(현 LG헬로비전)을 인수해 자회사...
소비자평가  |  2021-03-02 06:50
라인
[넷플릭스 韓상륙 5년①]'찻잔속 태풍'→'K-콘텐츠' 싹쓸이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김정현 기자 = 넷플릭스가 TV는 물론, 극장가 풍경까지 바꿔놓는데 5년밖에 걸리지 않았다.온라인 동영상 ...
소비자평가  |  2021-03-02 06:45
라인
新주인공 전지현부터 제작자 정우성…넷플릭스의 초호화 라인업(종합②)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장아름 기자 = '고요의 바다'부터 '킹덤: 아신전'까지 2021년 넷플릭스 ...
소비자평가  |  2021-02-25 14:00
라인
"올해 韓에 5500억원 투자"…넷플릭스의 2021 빅픽처(종합①)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장아름 기자 =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콘텐츠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넷플릭스...
소비자평가  |  2021-02-25 13:30
라인
벼룩시장구인구직, 디지털 광고제 ‘2020 앤어워드’ 생활편의서비스 분야 위너 수상
생활밀착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구인구직이 2020 앤어워드의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생활편의 서비스 분야 위너(WINNER)를 ...
소비자평가  |  2021-02-23 08:00
라인
유저들의 시간을 점유해라, OTT기업의 숨은 경쟁력
OTT기업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가장 우선 순위에 둘 수 있는 것은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일 것이다. 사용자들은 자신이 좋아할만한 컨...
류현지 기자  |  2021-02-19 11:00
라인
"피식대학, 헬로tv·인터넷 소개한다"…LG헬로비전 '헬로라이브' 진행
(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LG헬로비전이 '피식대학' 이용주·정재형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방송·인터넷 상품...
소비자평가  |  2021-02-18 10:00
라인
함께 고통받던 공연산업, 활기 되찾아
관객과의 소통이 장점으로 꼽히던 연극과 뮤지컬은 지난해 코로나19로 큰 위기에 봉착했다. 오프라인 무대로 이뤄지는 만큼 바이러스로 인한...
유윤지 기자  |  2021-02-11 10:00
라인
김광석이 부르는 '보고 싶다', AI의 기적일까
다시는 들을 수 없던 목소리가 살아 돌아왔다. 지난달 29일, SBS 방송 '세기의 대결 인간 vs AI'에서 인공지능 ...
박수직 기자  |  2021-02-10 10:00
라인
2021년, 국내 영화의 향방 - 대기업 라인업부터 OTT까지
“올해로 백신이 나온다던데.” 영화 산업 종사자에게는 한 줄기 단비 같은 소식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 손실이 막대했던 문화예...
류현지 기자  |  2021-02-10 10:00
라인
빅히트·YG·유니버설뮤직그룹·키스위,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베뉴라이브 론칭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빅히트엔터테인먼트(빅히트), YG엔터테인먼트(YG), 유니버설뮤직그룹(UMG), 키스위(Kiswe) 등...
소비자평가  |  2021-02-10 08:00
라인
OTT 플랫폼의 성장: COVID-19로 변화를 맞게 된 문화생활
COVID-19는 모든 국민의 일상적이고, 행복했던 하루하루를 한순간에 빼앗아 갈 만큼 부정적인 영향을 만들어 냈다. 이전과는 다른 생...
신은진 기자  |  2021-02-09 10:00
라인
SM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 … 엔터산업 새로운 변화 몰고 와
작년 4월, 국내 최대 엔터테인먼트 회사 SM은 세계 최초로 유료 온라인 콘서트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를 열었다. 신...
서혜준 기자  |  2021-02-08 10:00
라인
네이버, 한국판 '왕홍' 키운다…'라이브 스타'와 정식계약해 콘텐츠 제작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네이버는 자사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인 '쇼핑 라이브'에서 활약하는 '라이브 스타&...
소비자평가  |  2021-02-05 19:00
라인
"콘텐츠 경쟁력으로 위기 넘다"…CJ ENM, 작년 영업익 2721억 '전년수준'
(서울=뉴스1) 강성규 기자 = CJ ENM이 지난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위기에도 불구하고 전년수준의 영업이익을 기...
소비자평가  |  2021-02-04 18:00
라인
'범 내려오는' 한국관광공사, "감성은 B급, 감동은 A급"
작년 7월, 한국관광공사 해외 홍보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에 올라온 하나의 영상이 엄청난 화...
박수직 기자  |  2021-02-04 10:00
라인
오뚜기, 유튜브로 친근함과 기업 홍보 두 마리 토끼 잡았죠
코로나19의 여파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유튜브는 우리의 일상이 되었다. 실제로 2020 샌드박스 유튜브 데이터 리포트에 따...
명노경 기자  |  2021-02-04 10:00
라인
마케팅 계 떠오르는 강자 유튜브, 그렇다면 잠재 고객까지 사로잡는 콘텐츠의 특징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대는 갔다. 상호 소통을 통해 수요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은희 기자  |  2021-02-03 10: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