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7.22 일 16: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12건)
[데스크칼럼] 근무환경 변화에 직면한 게임업계
“우리가 처음 게임을 개발할 때는 돈이 없어서 지하실 방을 하나 얻어 밤새워 가며 일했다. 배가 고프면 라면으로 끼니를 때워야 했다.”...
김병억  |  2018-07-17 10:16
라인
[발행인 칼럼] 마케팅의 꽃, 신사업개발 2
(1에서 계속)세 번째는 차별성입니다. 마케팅이란 단어는 'Market(시장)' + 'Ing'입니다. 이 ...
김길환 발행인  |  2018-04-27 08:00
라인
[발행인 칼럼] 마케팅의 꽃, 신사업개발 1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업무 3가지를 말하라고 하면, 하나가 신상품개발입니다. 신상품개발을 제대로 안 하면 회사는 죽게 됩니다. 이것은...
김길환 발행인  |  2018-04-20 08:00
라인
[발행인 칼럼] 노이즈마케팅의 허와 실
마케팅이란 시장에서 벌어지는 모든 활동(Market + ing)을 의미한다. 마켓에 있는 마크(Mark)란 단어는 무언가를 새긴다는 의...
김길환 발행인  |  2018-04-13 09:00
라인
[발행인 칼럼] 오너의 3心과 CMO의 3스텝
마케팅경영자는 기업 내에서 가장 안티한 의견을 많이 내야만 한다. 왜냐하면 늘 시장과 소비자를 생각하기 때문이다. 기업 내부의 이런 저...
김길환 발행인  |  2018-03-23 08:00
라인
[발행인 칼럼]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과제와 리더십 CSV경영, 영업마케팅전략 5
원투원마케팅시대의 CSVM 브랜딩, “공감”과 “체험”원투원(One to One)마케팅시대의 CSV경영추진은 브랜딩에 성패가 달려있다....
김길환 발행인  |  2018-03-09 09:00
라인
[발행인 칼럼]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과제와 리더십 CSV경영, 영업마케팅전략 4
CSVM추진 4단계 누구에게 어떤 가치를 제공할지 결정 기업의 이해관계자는 ‘내부고객’, ‘협력회사’, ‘외부고객’, ‘지역사회’ 및 ...
김길환 발행인  |  2018-03-02 09:00
라인
[발행인 칼럼]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과제와 리더십 CSV경영 3
마케팅활동을 핵심적인 단어로 정의하면 ‘기브 앤 테이크(Give & Take)’라고 할 수 있다. ‘가치’의 제공을 통하여 ‘목표’를 ...
김길환 발행인  |  2018-02-23 10:00
라인
[발행인 칼럼]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과제와 리더십 CSV경영 2
CSV라는 용어는 마이클 포터(하버드대)교수가 2011년 1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CSV: Creating Shared Valu...
김길환 발행인  |  2018-02-16 10:00
라인
[발행인 칼럼] 새로운 시대의 마케팅과제와 리더십 CSV경영 1
CSV경영을 정착시킨 회사 중 하나인 스위스의 네슬레는 1867년 설립된 세계 1위 식음료기업이다. 네슬레는 최고경영자부터 일선 직원까...
김길환 발행인  |  2018-02-09 10:00
라인
[발행인 칼럼] 진실된 마케터만이 고객의 마음을 얻는다
마케팅(Market+ing)은 시장에서 생겨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하는데 ‘Market’의 ‘Mark’는 ‘흔적을 남기다’, ‘새기다’는...
김길환 발행인  |  2018-02-02 10:00
라인
[발행인 칼럼] 어려울 때 빛나는 마케터가 진정한 마케터이다
세계 경제의 위기 상황이 당분간 별로 좋아질 기미가 안보이고 국내 기업들도 방향성 없이 하루하루의 생존에 급급하고 있다. 우리의 미래를...
김길환 발행인  |  2018-01-24 10: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