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0.17 목 09: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316건)
부산광역시교육청, “존중합시다, 리스펙!” 영상으로 높은 홍보효과 거둬
지난 9월 10일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존중합시다, 리스펙!’ 영상을 유튜브 공식 계정에 업로드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면에서는 실제로 ...
최선영 기자  |  2019-10-16 16:55
라인
비거니즘 트렌드의 확산으로, 비건 제품 출시의 증가
국내 식품ㆍ외식업계에 '비거니즘' 트렌드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본래 채식주의자를 말하는 영어 단어 비건(Vegan)에...
김소연 기자  |  2019-10-16 16:33
라인
B급 마케팅의 ‘요즘애들 사로잡기’
최근 유통업계에서 굴지의 기업들이 독특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특히 혁신적인 재미를 추구하는 이른바 ‘B급 감성...
이하림 기자  |  2019-10-16 16:28
라인
"어이, 젊은 친구들 신사답게 행동해"... 10.20대는 지금 곽철용 열풍
"묻고 더블로 가", "나 깡패 아니다", "화란아, 나도 순정이 있다!" 영화 '타짜'에서 ...
조영재 기자  |  2019-10-04 09:00
라인
책으로 나의 마음을 위로받다.
독서의 계절 가을, 책은 우리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기도, 상상의 나래를 펼쳐주기도 한다. 또 책을 통해 사람들은 힘들고 지칠...
안종연 기자  |  2019-10-04 09:00
라인
공유 모빌리티의 새로운 유행, 공유 전동킥보드
공유 모빌리티란 이동수단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서로 대여해주고 차용하는 방식이다. 이를 이용한 산업은 최근 몇 년 사이 시장이 급속도로...
손우열 기자  |  2019-10-02 17:13
라인
루이비통, ‘소환사의 협곡’ 입장… ‘롤드컵’ 트로피 케이스 제작
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Loius Vuitton)은 최근 라이엇게임즈(Riot Games)와 파트너십을 맺고, 오는 10월 2일부...
이동규 기자  |  2019-10-02 16:48
라인
BGF 리테일 ’더그린배송’, ‘친환경 새벽배송’ 문 열다
BGF 리테일의 온라인 프리미엄 푸드마켓 브랜드 ‘헬로네이처’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 '더그린배송'의 ...
이하림 기자  |  2019-09-25 07:00
라인
'맞춤형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다, '종근당 건강'
“대한민국 대표 헬스케어 기업, 종근당 건강. 연령별, 상황별, 기능별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으로 나에게 꼭! 맞는 제품을 선택하세요.”건...
배은형 기자  |  2019-09-23 19:51
라인
‘키덜트’를 공략한다, 불스원의 캐릭터마케팅
키덜트 마케팅은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유년시절의 감수성을 간직하는 성인 소비자층이 소비문화의 한 축을 담당하게 ...
한정아 기자  |  2019-09-23 19:39
라인
대한민국을 빛낸 브랜드가 한 자리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9 제7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오는 26일(목),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
정길선 기자  |  2019-09-23 16:03
라인
너 안 써? 그럼 나 빌려줘! … 끝도 없이 팽창하는 공유경제
최근 재화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대여하여 사용하는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한 사업아이템들이 세계각지에서 화제다. 1인 가구의 ...
송현승 기자  |  2019-09-19 18:35
라인
광고인데도 눈길이 간다,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란,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해당 플랫폼의 컨텐츠와 외양이 비슷해 이질감이 없이 자연스럽게 배치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미국...
김소연 기자  |  2019-09-18 08:54
라인
친근함으로 다가가는 '관찰형 예능'
관찰 예능 프로그램이 대한민국의 안방극장을 장악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예능 프로그램의 절반 이상이 관찰 예능으로 분류될 수 있을 ...
이승주 기자  |  2019-09-18 08:53
라인
재밌거나, 새롭다! ··· 다양해지는 공간 속 콘텐츠
공간에 콘텐츠가 들어가고 있다. 단순한 공간보다는, 콘셉트나 콘텐츠가 있는 공간이 사람들에게 더 주목받기 때문이다. 콘텐츠가 공간을 구...
정민지 기자  |  2019-09-16 09:57
라인
미래가 과거가 된다? 밀레니얼 세대의 '뉴트로' 문화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복고 열풍이 불고 있다. 하지만 해마다 돌고 도는 단순한 복고 열풍이 아니다. '뉴트로(New-tro)&...
윤지현 기자  |  2019-09-16 09:34
라인
당신의 한 표가 추억의 맛으로… ‘레전드버거 투표 이벤트’
최근 소비자들의 경쟁심을 유발해 흥미와 관심을 끄는 투표 마케팅이 유행이다. 유명 패스트푸드 업체인 롯데리아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
한정아 기자  |  2019-09-13 09:00
라인
“사딸라”에 지갑이 열리다..버거킹 광고에 숨은 행동경제학의 원리
버거킹의 ‘사딸라’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고는 점원이 햄버거 세트의 가격을 안내하는 순간, 배우 김영철이 “사딸...
이가연 기자  |  2019-09-10 18:23
라인
‘나 혼자 사는’시대의 식탁 위로 찾아온 변화
‘나 혼자 사는’시대가 왔다.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개인화’가 중요한 문화적 코드로 작용하는 사회를 맞이하게 된 것이다. 변화는 ...
한정아 기자  |  2019-09-05 15:41
라인
필(必)환경 시대, 의식 있는 소비 ‘컨셔스 패션’ 바람
필(必)환경 시대로 도래했다. 지키면 좋은 친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필수로 지켜야 하는 필환경이 찾아온 것이다. 필환경 시대의 화두로 ...
신가영 기자  |  2019-09-02 09:5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