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8.23 금 00: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297건)
카멜레온 같은 오프라인 매장의 변신, 기다림을 재구성하다.
기다리는 시간도 즐거울 순 없을까.일상 속에서 은행, 마트 등의 오프라인 매장은 온라인 채널과 달리 ‘기다림’이라는 시간이 존재한다. ...
이은주 기자  |  2019-08-22 08:58
라인
"친숙함 속에서 새로움을 찾아내다!" 빙그레가 선보인 '세상에 없던 우유' 시리즈
‘노란색의 통통한 외견을 가진 바나나맛 우유’라고 하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빙그레의 ‘바나나맛 우유’를 떠올릴 것이다. 어린 시절 추억...
박소정 기자  |  2019-08-22 08:56
라인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오뚜기의 마케팅전략
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오뚜기의 특별한 마케팅최근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의 지갑을 열기 위해 모든 회사들이 치열한 마케팅...
송현승 기자  |  2019-08-22 08:51
라인
풀 내음을 맡으며 책 읽고 소독하는 센트온의 향기마케팅
지난 6월 국내 프리미엄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ScenOn)은 서울시의 공공헌책방 ‘서울책보고’와 함께 향기마케팅과 헌 책 소독 ...
신가영 기자  |  2019-08-22 08:47
라인
과거로 새로운 추억을 만드는 트렌드.... ‘뉴트로’
옛 시절이 다시 돌아왔다! 유명 명소에서 한 번쯤은 옛날 풍의 감성을 지닌 간판이나 놀이를 볼 수 있다. 바로 뉴트로이다. 뉴트로는 점...
이선희 기자  |  2019-08-19 10:23
라인
매장은 사라져도 브랜드는 남는다, 늘어나는 팝업스토어
‘팝업스토어’란 사람들이 많이 오가는 장소에 특정 제품을 일정 기간 동안만 판매하고 사라지는 매장을 의미한다. 최근 다양한 분야의 팝업...
정민지 기자  |  2019-08-18 09:00
라인
치열한 자기PR의 시대,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이들
요즘 유튜브에 접속하면 연예인이 아니어도 조회수가 높은 영상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다양한 사람들이 유튜브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을 내...
김소연 기자  |  2019-08-16 16:07
라인
"반려견도 가족이다!" 기존 외식 업계의 펫팸족을 겨냥한 마케팅
반려동물을 기르는 인구가 천만 명이 넘은 가운데, 반려동물을 가족 구성원으로 받아들여 모든 것을 함께 하는 ‘Pet+Family’의 합...
박소정 기자  |  2019-08-16 09:00
라인
BHC치킨, 과감한 도전으로 신메뉴 개발… 젊은 세대 입맛에 딱
BHC치킨은 최근 젊은 세대의 입맛을 사로잡는 마라탕과 치킨을 조합한 메뉴를 출시하여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0대의 먹거리 트렌드를 ...
한준서 기자  |  2019-08-15 17:08
라인
편의점도 ‘나 혼자 산다’, 1인가구 맞춤 서비스 확대
1989년 첫 번째 편의점이 우리나라에서 문을 연 이후, 각종 편의품을 판매하던 편의점이 이제는 1인 가구를 타깃으로 서비스를 확대하며...
이하림 기자  |  2019-08-15 17:07
라인
커피, 이제 대용량으로 즐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1위의 비결
롯데칠성음료의 ‘칸타타’는 최근 500ml 대용량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스위트블랙’을 출시하여 동종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
이가연 기자  |  2019-08-15 17:07
라인
신경꺼도 자산 관리해주는 시대, 뱅크샐러드
종합자산관리 애플리케이션 ‘뱅크샐러드’의 누적 가입자 수가 6월 말 기준 400만 명을 넘어서며, 이를 운영하는 ‘레이니스트’가 핀테크...
이하림 기자  |  2019-08-12 17:24
라인
디지털화 시대의 브랜디드 콘텐츠란 무엇인가, 브랜드의 진정성이 중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지난 20일 ‘제11기 디지털마켓혁신miniMBA’ 강연을 진행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마포 연수...
최지영 기자  |  2019-06-25 15:15
라인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가 중요한 시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제70회 마케팅 최...
김우영 기자  |  2019-06-25 15:14
라인
변화하는 광고트렌드와 농수산 신선식품의 구매동향, 그 미래는?
(소비자 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정수현 기자  |  2019-06-25 15:14
라인
솔직하고 적극적으로 자신의 신념을 드러내는 소비, ‘미닝아웃’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자신의 신념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건강한 소비를 위해 윤리적인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미닝아웃족이 늘고 있다. 미닝...
최지영 기자  |  2019-06-21 09:00
라인
경영과 마케팅, 그리고 AI세상
2019년 6월 13일 목요일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백양누리 곽정환홀에서 6시 45분부터 8시까지 1시간 15분 동안 한국 마케탕협회 ...
이예진 기자  |  2019-06-19 17:10
라인
건강 지키려면 낮추자, 식음료 업계는 '로우 스펙' 열풍...
현 사회는 고스펙 경쟁이 치열하다. 하지만 '스펙 쌓기'에 열을 올리는 사회 풍조와 달리, 식음료 업계는 '스펙 ...
엄민희 기자  |  2019-06-19 17:08
라인
유통채널 선정의 기준은 소비자의 니즈
지난 5월 28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9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 강연이 열렸다. 강연은 좋은상품연구소의 최낙삼 소장이...
엄민희 기자  |  2019-06-05 16:27
라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6기 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의 강연이 지난 16일 저녁 강남 파르나스타워 어도비...
김우영 기자  |  2019-05-28 23:37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