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14 화 14: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474건)
대한민국을 강타한 트로트 열풍, 그 중심에는 중장년층이 있었다
2020년 대한민국은 트로트 전성시대라고 칭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트로트 열풍이 한창이다. 꺼지지 않는 인기의 중심에는 트로트의 주 소비...
윤채희 기자  |  2020-07-10 16:45
라인
금리인하에 얼어붙은 보험업계, 니치 마켓 공략으로 맞선다
지난 5월 한국은행은 기준금리를 0.75%에서 0.50%로 인하했다. 이에 코로나19 사태까지 겹치면서 보험업계는 보험료를 투자해 수익...
김민준 기자  |  2020-07-10 16:08
라인
대기업, 비건 시장에 눈을 돌리다! 비건(Vegan) 아닌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인기
VG(Vegan), DF(Dairy Free), V(vegetarian) 등의 표시를 본 적이 있는가? 이는 차례로 비건(육류, 유제품...
김윤주 기자  |  2020-07-09 01:15
라인
내가 직접 디자인하는 브랜드, ‘컨버스 바이 유’
스니커즈 브랜드 ‘컨버스(CONVERSE)’가 5월 14일 홍대에 공식 스토어인 ‘컨버스 홍대’를 개점하며 ‘컨버스 바이 유(Conve...
최나영 기자  |  2020-07-08 10:51
라인
“(임영)웅 라떼 하나 주세요”, 팬들을 위한, 팬들에 의한 ‘팬 이벤트 카페’
올해 4월, 논현동에 위치한 ‘카페 원픽’은 아이돌에 버금가는 인기몰이 중인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을 컨셉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김가현 기자  |  2020-07-07 17:46
라인
“금손 모두 모두 모여라”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의 성장
뭉치면 죽는다. 떨어지면 산다. 이러한 언택트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 쇼핑이 급부상하고 있다...
차지원 기자  |  2020-07-07 17:46
라인
‘펫팸족을 잡아라’, 호텔 업계의 부는 펫캉스 바람
국내 호텔들이 연이은 펫 상품들을 선보이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국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5...
송채연 기자  |  2020-07-07 17:45
라인
무알콜 맥주는 ‘알쓰’만? NO! ‘빈틈’이 쏘아 올린 작은 공
겉보기엔 아무리 봐도 맥주처럼 보이는데, 마셔도 절대 취하지 않는 맥주가 있다. 바로 ‘무알콜 맥주’이다. 맥주 판매 성수기인 여름이 ...
최수정 기자  |  2020-07-06 16:00
라인
‘착한 기업’ 매일유업, 마이너리티에 집중하다
매일유업은 지난 6월,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과의 콜라보를 통해 ‘소잘라떼’를 출시했다. ‘소잘라떼’는 ...
진윤서 기자  |  2020-07-06 14:36
라인
“생각하지 마세요, 행동하세요!”, 그린슈머(Greensumer).
◈ 왜 그린슈머가 뜰까?2020년, 새로운 소비트렌드가 많이 떠오르고 있지만, 그 중 가장 두드러진 것은 바로 ‘친환경 소비’이다. 친...
김태희 기자  |  2020-07-03 13:43
라인
첵스 파맛부터 짜파구리까지, 시장의 절대 권력 '팬슈머'
‘프로듀스 101’부터 ‘미스터트롯’까지, 오늘날 대한민국의 방송프로그램들은 시청자들을 더 이상 ‘시청’에 국한되도록 두지 않는다. 대...
김가현 기자  |  2020-07-03 13:41
라인
“너 자신을 알라”…심리테스트 마케팅계의 블루칩으로 급부상
“내가 명품이 된다면? 난 화려함 뿜뿜 스타일리쉬형 인간 구찌야”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중심으로 심리테스트를 이용한 마케팅이...
송채연 기자  |  2020-07-02 18:24
라인
펀슈머 잡는 콜라보레이션, 재밌게 만들어야 산다
2030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소비에서도 재미를 추구한다. 상품이 특이하거나, 유머 요소를 담고 있다면 적극적으로 구입한다는 것...
김민준 기자  |  2020-07-01 01:36
라인
착한 기업 매일유업의 재치 있는 광고 “라떼사발 드링킹”
지난 5월 11일, 매일유업이 새로운 ‘소화가 잘되는 우유’ CF영상을 매일유업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했다. ‘유당불내러 라떼사발 드링킹...
김윤주 기자  |  2020-06-29 18:12
라인
재미를 구매하는 소비자 공략하는 아이스크림 업계
소비자가 제품 그 자체만을 소비하는 시대는 갔다. 요즘 소비자들은 특정 제품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경험에 큰 의미를 부여한다. 특히, ...
정예원 기자  |  2020-06-29 18:12
라인
빈틈 노려라! 듣도 보도 못한 상품 등장에 '소비자 만족'
다수의 소비자 층을 공략하는 방법이 아니라, 일부 소비자에 집중한 니치 마케팅에 성공해 시장에 자리 잡은 상품들이 있다. 니치 마케팅이...
정여정 기자  |  2020-06-19 14:25
라인
‘치즈인더트랩’, ‘이태원클라쓰’… 대한민국을 웹툰으로 물들인 콘텐츠산업, 숨겨진 KEY 비법은?
현재 대한민국은 ‘웹툰홀릭’이다. 한국 웹툰 산업은 만화에서 시작해 영화, 음악, 굿즈 등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갔으며, 현재 다양한 콘...
문서현 기자  |  2020-06-11 23:08
라인
11번가가 제공하는 쇼핑 큐레이션, '콘텐츠 Lab'
대한민국 대표 오픈 마켓인 '11번가'가 고객 맞춤형 쇼핑 큐레이션 코너인 ‘콘텐츠랩(Lab)’을 오픈했다. 콘텐츠랩은 ...
오연주 기자  |  2020-06-10 23:34
라인
내 원두 취향 몰랐다면 이제라도 찾아보자
떡볶이에 떡이 많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 어묵이 많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 양배추가 많은 것을 좋아하는 사람 등 음식에 있어 사람들은 ...
이유림 기자  |  2020-06-10 23:33
라인
지금은 ‘펫코노미’ 시대! “우리 집 댕댕이 하고 싶은 거 다 해~!”
2020년 현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국내 인구수는 약 1500만 명에 달한다. 즉,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는 셈이다. 이...
서지수 기자  |  2020-06-09 22:48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