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9 수 02: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774건)
추억의 향수와 새로움을 함께, 레트로 마케팅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복고 열풍이 일고 있다. 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에 둘러싸여 성장하여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세대에게 과거의...
최지영 기자  |  2019-06-13 09:00
라인
소통하며 광고한다,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SNS가 우리에게 친근한 만큼, 우리는 SNS를...
엄민희 기자  |  2019-06-11 19:43
라인
변화하는 TV 홈쇼핑, 디지털 콘텐츠로 고객 사로잡는 CJ오쇼핑
홈쇼핑이 변화하고 있다. 홈쇼핑을 TV로만 접할 수 있다거나 주요 고객이 30~50대 여성이라는 말은 옛말이 되었다 해도 무방할 정도이...
최지영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유통채널 선정의 기준은 소비자의 니즈
지난 5월 28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9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 강연이 열렸다. 강연은 좋은상품연구소의 최낙삼 소장이...
엄민희 기자  |  2019-06-05 16:27
라인
과거를 추억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사람들의 추억을 이용하는 마케팅에는 헤리티지 마케팅과 복고 마케팅이 있다. 과거 제품 재출시, 광고 재방영 등을 통해 이뤄지는 복고 마...
이수민 기자  |  2019-06-05 16:19
라인
더 이상 ‘폰맹’이 아니다, 유튜브 총 사용시간 1위 세대는 50대
전 세계 1위 국내 스마트폰 보급률(95%)을 자랑하고 있는 한국, 종이책과 신문을 스마트폰이 대체한 지 오래다.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
최지영 기자  |  2019-05-28 23:38
라인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이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까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6기 연세KMA마켓최고위과정'의 강연이 지난 16일 저녁 강남 파르나스타워 어도비...
김우영 기자  |  2019-05-28 23:37
라인
경험의 진정한 가치에 주목한 시대와 세대
5월 16일 목요일 한국어도비 본사에서 한국어도비 정승원 상무의 강의가 있었다. 강의 주제는 디지털시대의 고객경험 트렌드 및 추진방향이...
이수민 기자  |  2019-05-28 23:36
라인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 옴니채널의 이해, 호모 옴니쿠스
연세 KMA마켓 최고위과정이 지난 5월 16일, 강남의 파르나스타워에서 진행됐다.당일 과정은 현재 홈플러스 부문장을 맡고 있는 ‘송승선...
원정현 기자  |  2019-05-28 23:35
라인
나도 모르는 사이 제품을 구매하고 있다, 넛지 마케팅
기업은 고객들이 자사 제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한다. 방법부터 이름까지 너무나 많은 마케팅 기법 속 고...
김우영 기자  |  2019-05-18 09:00
라인
결국 마지막까지 생산자가 가져가야 할 가치들
지난 5월 7일 화요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이기는 브랜드 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마케팅협회 이라경 주임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이라경...
이수민 기자  |  2019-05-16 15:28
라인
느림의 미학, 블루보틀 69번째 매장 서울 성수동에 상륙
5월 3일, ‘커피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블루보틀’이 한국에 상륙했다. 그리고 개점 당일, 오픈 시간인 아침 8시 무렵에는 300여 ...
김민주 기자  |  2019-05-16 15:19
라인
중국인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한국의 명품 브랜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제6회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
정길선 기자  |  2019-05-16 14:30
라인
중국인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문화 아이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9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문화부문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본 조사...
정길선 기자  |  2019-05-09 11:00
라인
소비자의 변화에 따른 고객경험 마케팅의 등장과 중요성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기 채널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이 지난 23일 저녁 강남 노보텔 노르망디홀에서 개최됐...
김우영 기자  |  2019-05-07 21:48
라인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으로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6기 연세-KMA 마켓최고위과정’이 5월 2일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의 최호준 이사가 ‘모바일을 통한 고객과...
강주영 기자  |  2019-05-07 21:42
라인
대형마트의 현재 트렌드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은 ?
사단법인 한국 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제9기 채널마케팅최고경영자과정' 의 강연이 지난 9일 저녁 강남 노보텔 노르망디홀에...
정수현 기자  |  2019-04-24 14:16
라인
당신의 WOW는 무엇입니까?
(소비자 평가=정수현 기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주최하고 인민망 등이 후원하는...
정수현 기자  |  2019-04-24 13:51
라인
인터넷 쇼핑몰에서 백화점까지, 개성 넘치는 김소희 대표의 거침없는 성장
지난 해 5월, 프랑스의 글로벌 화장품 기업 로레알에 회사를 매각하면서 온라인 쇼핑업계의 롤모델로 급부상하게 된 스타일난다의 김소희 대...
원정현 기자  |  2019-04-19 08:00
라인
모든 것은 브랜드로 통한다, 황부영 대표
(소비자평가=김우영기자)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마케터의 생각법'이라는 도서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
김우영 기자  |  2019-04-12 08: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