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14 화 14: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253건)
콘서트, 언택트에 물들다 ‘SM과 빅히트가 보여준 콘서트의 미래’
‘콘서트는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생생함, 여러 사람이 모여 만들어내는 뜨거운 열기로 비로소 완성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
최수정 기자  |  2020-07-13 20:56
라인
어제 본 댓글이 오늘의 마케팅 전략이 된다? “감동란”과 “기발한 치킨”을 통해 본 애자일 마케팅
지난 4월,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라인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리그에서 DRX 팀의 도란(본명 최현준) 선수가...
안현규 기자  |  2020-07-13 13:53
라인
PPL도 예능답게! "놀면뭐하니?"로 알아보는 효과적인 PPL 활용법
MBC의 토요 예능 프로그램 “놀면뭐하니?”의 인기가 뜨겁다. “놀면뭐하니?”는 무한도전을 함께한 김태호 PD와 방송인 유재석의 만남으...
박성훈 기자  |  2020-07-13 13:20
라인
기초부터 색조까지, 화장품의 초개인화...“테일러드 뷰티”
개인의 특성이 중요시되는 요즘, 소비자의 니즈가 극도로 개인화되면서 뷰티업계 역시 ‘테일러드 뷰티’가 주목받고 있다. ‘테일러드 뷰티’...
강지영 기자  |  2020-07-09 01:14
라인
손흥민, 볼보 홍보대사 선정…신형 S90 캠페인의 모델로 활동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자사 브랜드 홍보대사 겸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형 S90 캠페인 모델로 축구선수 손흥민을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임세원 기자  |  2020-07-08 11:39
라인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아모레퍼시픽의 '니치 마케팅' 전략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화장품 업계의 전략도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화장품 기업들은 최근 코로나19로 바뀐 소비패턴에 대응하기 위해 ...
정은진 기자  |  2020-07-08 10:51
라인
“당신은 아샴? 아니면 밤샴? 밤감샴으로 힐링하샴!” 틈새시장을 제대로 노린 프레시팝의 “니치” 마케팅
지난 2016년, K-뷰티의 인기에 힘입어 승승장구하던 아모레퍼시픽이 새로운 샴푸 브랜드인 프레시팝을 런칭하였다. 프레시팝은 단순 저자...
안현규 기자  |  2020-07-08 10:50
라인
소비자들이 재생산하는 마케팅? 지코의 ‘아무노래’ 틱톡 마케팅
2020년 초, 지코의 ‘아무노래’가 음원 차트를 강타했다. 2020년 1월 13일에 발매된 지코의 싱글 앨범 ‘아무노래’의 타이틀곡인...
김도희 기자  |  2020-07-02 18:25
라인
이제 소주도 ‘플렉스’하는 시대, 염따와 롯데칠성음료가 만나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 2일, 래퍼 ‘염따’와 협업 하에 ‘처음처럼 플렉스’를 한정판으로 발매하였다. 본 제품명은 염따가 ‘쇼미더머니...
최나영 기자  |  2020-07-02 18:25
라인
니야지 한국피앤지 대표 "코로나의 교훈, 지속가능성 앞장 선 기업이 생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겪으면서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핵심은 '기본으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임세원 기자  |  2020-07-01 01:46
라인
“내일 입을 옷 오늘 사세요”, ‘쿠팡’ 의류 총알 배송 시작
지난 4월, 소셜커머스 기업인 ‘쿠팡’에서 강화된 검색 기능으로 카테고리별 의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C.에비뉴를 론칭했다. 뿐...
류호경 기자  |  2020-06-30 16:12
라인
“밈을 활용해 펀슈머를 공략해라” ⋯ 펀 마케팅
빙그레의 다양한 맛 단지 우유, 롯데제과의 조크박바 모두 펀슈머를 타겟층으로 한 제품들이다. 재미를 뜻하는 펀(Fun)과 소비자를 뜻하...
정지인 기자  |  2020-06-30 16:12
라인
여기어때, 리뷰슈머의 힘을 빌리다.
최근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가 등장함에 따라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 앞에 소비행태를 표현하는 단어들이 합쳐져 다양한 파생어들이 생기고 있...
임재원 기자  |  2020-06-30 16:12
라인
CJ ENM, 사회적 마케팅 돋보인 “#착한_거리두기” 캠페인
코로나 19 확산이 계속되는 가운데,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CJ ENM는 지난 5월부터 자사가 보유한 16개 방송 채널의 로고를 통해 #...
강지영 기자  |  2020-06-30 16:11
라인
우리집 안방에서 즐기는 NCT 콘서트,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열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수많은 사업군이 타격을 맞았다.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손해를 본 것은 공연 및 행사 업계. 정부의 대규모 집회 및 ...
조혜수 기자  |  2020-06-30 16:10
라인
생활습관이 바뀐다. '온택트' 문화 확산
사람들의 삶에 스며든 '언택트(Untact)' 생활이 우리에게 새롭게 다가오고 있다. 바로 '온택트(Ontact)...
문성진 기자  |  2020-06-22 14:20
라인
"걷기 힘들어요, 킥보드 타게 해주세요"…'사내복지'된 공유킥보드
공유 전동킥보드 '킥고잉'을 운영하는 올룰로는 기업 전용 서비스 '킥고잉비즈니스' 회원사가 200곳을 넘어...
임세원 기자  |  2020-06-19 03:25
라인
조던·이효리 '추억의 스타' 재소환…뉴트로+레트로 동시 유행
"조던운동화 하나는 가지고 싶은데 여자가 신으면 이상한가요? 외국 농구선수도 신었어요. 어디에 신어도 간지 나네요"한때 SNS에서 &#...
임세원 기자  |  2020-06-19 03:20
라인
홍익대, 학생 원하면 성적 '패스' 가능…"원격강의로 공정 평가 어려워"
대학가에서 온라인으로 치러지는 시험의 공정성에 대한 문제 제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홍익대학교가 학생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기 위해 성적...
임세원 기자  |  2020-06-11 19:54
라인
서울대 '고3 대입 대책' 확정…서강·중앙대도 '마련 중'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재학생과 졸업생 간 유불리를 완화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강조한 뒤, 서울 ...
임세원 기자  |  2020-06-11 19:53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