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6.19 수 02:00
상단여백
기사 (전체 2,685건)
스타마케팅, 잘 쓰면 약 잘못 쓰면 독
스포츠, 방송, 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전략, 바로 스타마케팅이다. 기업의 제품 및 ...
이예진 기자  |  2019-06-13 09:00
라인
환경보존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 에코마케팅
에코는 자연환경을 의미하며 에코 마케팅은 자연을 보존하기 위해 노력하는 일명 '친환경 마케팅'이다.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김우영 기자  |  2019-06-12 09:00
라인
화려한 색들의 향연 , '컬러 마케팅'
제품을 구매할 때, 기업을 떠올렸을 때, 하나의 특정 ‘색상’이 머릿속에서 그려진다면 기업의 ‘컬러 마케팅’에 빠져든 것이다.‘컬러 마...
원정현 기자  |  2019-06-12 09:00
라인
마케팅계의 양날의 검, 노이즈 마케팅
어떤 배우의 새 영화가 개봉하거나 어떤 가수의 새 음반이 발매되기 전, 종종 해당 연예인의 스캔들을 퍼트려 언론의 관심을 끄는 경우가 ...
강주영 기자  |  2019-06-11 19:45
라인
입소문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흔드는 저비용 고효율의 '버즈마케팅'
버즈마케팅은 인적 네트워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상품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
서효지 기자  |  2019-06-11 19:42
라인
핫 플레이스에 열광하는 밀레니어 세대의 소비행태
지난 달 미국의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이 서울 성수동에 한국 1호점을 열었다. 이 소식을 들은 사람들이 카페에 입장하기...
김우영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더 이상 같은 브랜드가 아니다, 리브랜딩
같은 브랜드임에도 색다르게 느껴질 때가 있다. 소비자에게 지루하지 않게, 조금 더 색다르게 나타내고 싶어하는 다수의 기업이 ‘리브랜딩’...
이예진 기자  |  2019-06-07 09:00
라인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 번에 사로잡아라, 네이밍 마케팅!
경쟁이 치열한 식음료 업계 사이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한번에 사로잡기 위한 제품의 네이밍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 소비자들의 시선을...
정수현 기자  |  2019-06-05 16:26
라인
곧 다가올 인공장기 시대에 필요한 우리의 자세는?
인공 장기(人工臟器, artificial organs) 또는 인공 기관은 인간의 신체 장기를 대용하기 위하여 인간 이외의 동물의 장기를...
이수민 기자  |  2019-06-05 16:20
라인
혼술족을 사로 잡아라! 유통업계의 활발한 와인 마케팅
'혼밥' 혼술' 은 이제는 더 이상 낯선 단어가 아니다. 특히 '혼술'같은 경우, 친구들과 왁자지껄...
정수현 기자  |  2019-05-28 23:39
라인
공유경제와 함께 도래한 새로운 형태의 부동산, 공간공유
미국에서 시작한 승차 공유 서비스인 ‘우버’, 숙박 공유 서비스인 ‘에어비앤비’의 성공은 세계인들을 공유경제의 매력에 눈뜨게 했다. 공...
강주영 기자  |  2019-05-28 23:38
라인
‘마블앓이’ 겨냥한 덕질 마케팅, 덕심 겨냥에 바쁜 기업들의 ‘마블 마케팅’
‘덕질러’,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에 심취하여 그와 관련된 것들을 소비하고 모으는 데 아낌없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경기 불황과 함께 ...
최지영 기자  |  2019-05-18 09:00
라인
소비자의 눈 그 이상을 사로잡다, 체험마케팅
단순히 눈으로 보는 것 그 이상을 기대하는 소비자의 증가를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의 이러한 니즈에 따라 각 기업에서는 새로운 ...
이예진 기자  |  2019-05-18 09:00
라인
연예인보다 유명한 인기 있는 일반인 “인플루언서 마케팅”
최근 톱스타들을 활용한 광고 이외에도 인플루언서(influencer) 즉, 영향력 있는 개인의 마케팅이 끼치는 영향이 점차 커지고 있다...
서효지 기자  |  2019-05-17 09:00
라인
장애인에게도 권리를, 장애인 전문의류 브랜드 하티스트 론칭
패션은 누구나 누릴 수 있는 권리이다. 하지만, 신체장애인들은 신체의 일부분이 보통의 사람들과 조금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입고 싶은 옷...
정수현 기자  |  2019-05-17 09:00
라인
프리 마케팅의 시대가 도래하다
‘프리 마케팅(Free Marketing)’이란, 제품과 서비스의 무료 제공을 통해 새로운 효과를 창출해내는 마케팅 전략을 말한다. 기...
강주영 기자  |  2019-05-16 15:20
라인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다, 향기마케팅
우리는 항상 냄새 또는 향기를 맡는다. 이가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단순히 '좋다, 나쁘다' 정도로만 구분할 수 있지만, ...
엄민희 기자  |  2019-05-16 15:18
라인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전통문화, 전주비빔밥축제
전라북도 전주는 한국의 전통을 잘 간직하고 있는 전통문화의 고장이다. 모든 건물이 한옥으로 이루어진 전주한옥마을과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
김우영 기자  |  2019-05-09 09:00
라인
계절의 여왕 5월, 모래축제 찾아 부산으로 떠나보자~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2019 지역축제 10대 브랜드'를 조사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개한 문...
정수현 기자  |  2019-05-09 09:00
라인
서울 빛 초롱 축제, 그 빛을 따라서
축제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모두 한 번씩 가보았을 ‘서울 빛초롱 축제’. 매년 11월쯤이면 17일 동안 서울의 청계광장부터 수표교까지 빛...
원정현 기자  |  2019-05-08 09:00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