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개인의 취향이나 정치적, 사회적 신념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소비 행위를 동원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현상을 커밍아웃에 빗대어 ‘미닝아웃(meaning out)’이란 말이 탄생했다. 미닝아웃은 불매운동이나 구매운동이 업그레이드 된 형태의 소비자 운동이다. 해시태그로 쉽고 간단하게과거에는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는 것을 망설이는 분위기였지만, 이제는 남을 의식하지 않고 자신의 신념을 주체적으로 표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SNS의 발달로 해시태그 기능을 사용해 자신의 생각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젊은 층을 중심으로 퍼져나가고 있다.지난 2015년 파리 테러 당시 ‘Pray For Paris’라는 해시태그의 물결이 전 세계의 SNS를 휩쓸었다. 이 해시태그는
2018.05.23 10:00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들이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내걸고 고객몰이를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이 어린이 전용 적금으로 출시한 '아이 꿈하나 적금'은 자유적립식 1년제 정기적금으로 만 18세 이하의 실명 개인만 가입할 수 있다. 적용 금리는 기본금리 연 1.5%에 우대금리 최대 연 0.8%, HAPPY YEAR 특별금리 연 0.3%를 더해 최대 연 2.6%까지다. 희망대학입학 시에는 만기 전 1년간 축하금리 연 2.0%를 별도로 추가 제공한다. 이외에도 KEB하나은행은 가정의 달 맞이 '행복한 동행 세미나'를 개최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프라이빗 뱅킹(PB)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미나는 부동산 투자와 절세 플랜 등 가족 단위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주제로, 자산관리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담고
2018.05.18 10:00
-
길거리에 버려진 껌은 자연분해로는 20~25년이 걸리며, 제거하는데 막대한 비용이 소요된다. 매년 150만kg의 껌이 버려지는 것으로 추정되는 네덜란드에서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껌으로 운동화를 제작했다. ‘검슈(Gumshoe)‘는 버려진 껌에 특정 화학물질을 섞어 밑창을 만든 운동화로, 4켤레를 제작하는데 약 1kg의 껌이 이용된다. 핑크, 블랙, 레드 세 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6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2018.05.07 10:00
-
국내 영화 관람객의 증가와 다양한 굿즈 상품의 인기가 더해져, 영화관에도 굿즈 열풍이 불고 있다. 영화관에서 판매하는 굿즈는 상영 중인 영화에 따라 캐릭터가 달라지며, 재고 소진 시 판매 종료 되는 경우가 많아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2018.04.29 10:00
-
따릉이는 서울시가 교통체증, 대기오염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내놓은 자전거 무인대여 시스템으로, 이용권 구매 후 누구든 간편하게 이용 가능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대여소의 실시간 현황도 확인할 수 있고, 24시간 언제 어디서든 이용 가능해 이용객 수가 증가하고 있다.
2018.04.15 10:00
-
인공지능(AI)이 결합된 제품들이 화제인 가운데,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기술 ‘빅스비’를 적용한 세탁기 ‘플렉스워시’를 출시한다. 플렉스워시는 빅스비가 탑재돼 대화하듯이 묻고 답하며 세탁 코스와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하이 빅스비(또는 세탁기), 청바지는 어떻게 빨아야 하지?”라고 물으면 “청바지는 표준세탁을 추천해요. 이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분리 세탁하세요”라고 답한다. 이외에도 대화를 통해 세탁 진행 상황, 남은 세탁시간, 세탁기에 문제 발생 시 원인과 대처방안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2018.04.13 10:00
-
미세먼지로 뒤덮인 뿌연 하늘이 계속되는 가운데 '안티폴루션'(Anti-pollution·오염방지)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안티폴루션이라고 하면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제품들을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미세먼지는 크기가 매우 작아 제거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미세먼지 흡착을 사전에 방지하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 외출 전 옷에 뿌려 미세먼지 흡착 방지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도 외출을 피할 수는 없다. 외출을 하게 되면 옷에 붙은 미세먼지가 그대로 집으로 들어와 호흡기나 피부에 2차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다. 라이온코리아의 ‘지키다 미세먼지 차단 스프레이’는 이를 방지하기 위한 제품으로 외출 전 옷이나 소지품에 뿌려 미세먼지 흡착을 방지한다. 집 안의
2018.04.02 10:00
-
포지셔닝(positioning)이란 마케팅 전략의 하나로, 자사제품이나 서비스, 기업 이미지 등을 경쟁사에 비해 가장 유리한 포지션에 있도록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는 과정을 말한다. 자동차 시장에서 포지셔닝의 실패는 판매량 부진으로 단종까지 이어지기도 한다. 스스로 판 무덤에 빠지다, 현대차 아슬란아슬란은 현대차에서 그랜저를 대신해 대형 세단 포지션에 맞게 출시한 기대작이었다. 신개념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콘셉트를 내세웠지만, 출시 당시부터 판매량이 목표량에 한참 못 미치며 기대 이하의 성적을 내보였다. 품질이나 성능, 디자인 면에선 괜찮은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았지만, 다른 차종에 비해 특화된 면이 없었다.2016년 7월, 현대차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대형 세단 ‘G
2018.03.24 10:00
-
빠르고 편리함을 추구하는 요즘 시대에서 느리지만 그 나름대로 매력 있는 아날로그 문화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오래된 것을 지칭할 때 쓰는 ‘구닥다리’에서 이름을 따온 ‘구닥’은 필름 카메라를 구현해낸 어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필름 카메라는 디지털 카메라와 달리 찍을 수 있는 사진이 많지 않고, 찍은 후에도 사진을 바로 확인할 수 없다. 디지털 카메라가 보편화된 요즘 시대에는 불편하고 번거롭게 여겨지는 요소지만 그것들이 오히려 사용자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구닥은 화면에 표시된 필름 당 24장을 찍을 수 있고, 24장을 채우면 3일 뒤에야 사진을 볼 수 있다. 3일의 시간은 촬영한 필름을 사진관에 맡기고 인화되기를 기다리던 설렘을 느끼게 한다. 또, 인간은 3일이 지나면 사소한
2018.03.23 10:00
-
간혹 식당에 가면 모범음식점 표지판이 붙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모범음식점은 깨끗한 위생 시설과 건강한 식단을 제공하는 일반음식점으로, 현장 방문과 담당 공무원의 확인 및 심의를 거쳐 선정돼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일반 업소의 경우 건물의 구조 및 환경, 주방 환경, 원재료의 보관과 운반 시설, 종업원의 서비스, 제공반찬과 가격표시 등 5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2018.03.09 10:00
-
바나나맛우유로 잘 알려진 빙그레에서 시즌 한정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힌 가운데, 그 첫 번째로 오디맛우유를 선보였다. 팬톤이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한 울트라 바이올렛을 연상시키는 보라색이 눈길을 끈다. 오디맛우유는 6월까지만 판매하며 7월부터는 새로운 한정판 우유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8.03.05 10:00
-
평창 올림픽으로 전국이 들썩이는 가운데, 관련 굿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 공식스토어에서는 인형/핀뱃지, 잡화, 의류, 문구, 라이프, 기념품/응원용품 등 총 11개의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패럴림픽 상품엔 성화봉 제외).
2018.02.24 10:00
-
평창 올림픽을 맞이하여 한정 수량으로 나온 ‘평창 롱패딩’이 품절 대란을 일으킨 가운데, 미국 국가대표팀의 ‘발열 패딩‘이 화제다. 미국 국가대표팀의 단복 제작을 맡은 랄프로렌은 첨단 소재와 웨어러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해 발열 패딩을 제작했다. 안감에 부착된 발열 패드에 배터리를 꽂고 연결된 버튼을 누르면 등과 닿는 안감에 열기가 전해진다. 발열 기능은 내장된 배터리를 완충할 시 최고 온도에서는 5시간, 최저 온도에서는 11시간까지 지속된다. 선수들이 휴대전화 앱을 통해 발열 시스템을 세팅하고 온도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탄소입자를 프린트하는 첨단 기법을 적용해 기존 보다 무게는 가벼워지고, 겉감은 눈과 비에 강한 방수 소재가 사용되어 수분에 강해졌다. 배
2018.02.20 10:00
-
팬텀글로벌과 디앤써가 공동으로 개발한 동영상사진인화기 포토디(PHOTO:D)를 출시되었다. 현장에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만을 인화해주던 기존의 즉석사진인화기와 달리, 포토디는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즉석에서 몇 초만에 인화할 수 있다. 3X5 사이즈의 사진에 다양한 프레임을 적용할 수 있고, 한글과 영문 및 숫자로 글을 써넣을 수 있다.세계 최초의 동영상사진인화기로 QR코드를 제공해 사진에 동영상도 담을 수 있다. 여기에 염료승화전사방식을 적용해 사진관에서 인화한 것과 같은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 포토디 마케팅과 판매를 총괄하는 심현도 코윈스 대표는 “고객이 무료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포토디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이라며 “이를 위해 전국적으로 포토디를
2018.02.13 10:00
-
혼자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집에서도 부드러운 맥주 거품 맛을 즐길 수 있는 맥주 거품기가 출시되었다. 레버 올리기, 버튼 누르기 등 작동 방법이 간편하고 휴대하기 편리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2018.02.09 10:00
-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는 글로벌 패션아이웨어 브랜드로 2011년 설립 이후 안경 디자인, 제작 및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설립 7년만에 루이비통으로부터 투자를 받고 엘케터톤이 상장 전 지분투자(프리 IPO)에 참여하였다. 스타크업 기업들로부터 "제2의 젠틀몬스터가 되겠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크게 성공한 젠틀몬스터의 바탕에는 김한국 대표의 남다른 경영방식이 있었다.김한국 대표는 금융회사를 다니다가 재미없다는 이유로 영어교육업체 직원이 되었다. 이후 회사에 비전이 없다는 이유로 사장에게 안경 사업을 제안해 안경 회사를 차린 특별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제조업체가 매장을 왜 내느냐는 안경점들의 견제에도 불구하고 쇼룸을 새롭게 단장해 젊은 층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김 대표는 “사람은 누구나
2018.01.29 10:00
-
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앞두고 기업들의 ‘앰부시 마케팅(매복을 뜻하는 앰부시(ambush)와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로, 교묘하게 규제를 피해 가는 마케팅 기법)이 화제다. 공식 후원사의 경우 천문학적 금액이 들기 때문에 앰부시 마케팅을 통해 공식 후원사가 아니지만 마치 공식 후원사처럼 보이게 하는 홍보 활동들이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SK텔레콤에서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를 주인공으로 한 광고에는 SK텔레콤의 로고가 노출된다. SK텔레콤의 홍보 슬로건인 ‘SEE YOU TOMORROW’를 연상하게 하는 ‘SEE YOU in PyeongChang’이라는 영문 메시지도 나온다. 평창 올림픽 통신부문 공식 후원사는 KT로 SK텔레콤은 IOC(국제올림픽위원회)로부터 앰부시
2018.01.22 10:00
-
맛집을 소개하는 스마트폰 어플이 증가한 가운데 최근에는 맛집에서의 웨이팅 시간을 절약해주는 어플(사진 순서대로 웨이팅, 순번이, 웨이팅, 찹찹 웨이팅)이 출시되고 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가게 앞에서 직접 줄 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어플을 통해 실시간 웨이팅 현황과 본인의 순서를 알 수 있다.
2018.01.12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