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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사태에도 ‘펫코노미’ 시장은 지속해서 성장 중이다. 1~2인 가구가 증가하고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펫펨족’이 많아지며 반려동물을 기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농림축산검역본부에 따르면 반려동물 보유 가구 비중은 2012년 17.9%, 2015년 21.8%, 2018년 23.7%로 지속 성장했으며 2020년에는 전체 가구의 26.4%인 591만 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다고 한다. 이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펫펨족’을 위한 애플리케이션도 다수 등장했다. ▣ 아지냥이 ‘아지냥이’는 반려견과 반
2021.05.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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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모빌리티의 ‘카카오 T 퀵’ 서비스가 6월 말에 출시 될 예정이다. 이처럼 퀵 서비스 시장도 플랫폼이 장악하게 되면 택시시장이나 대리운전시장처럼 시장에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퀵 서비스를 플랫폼이 중개하게 됨으로써 중개 수수료를 기존 시장 가격보다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미 카카오 T를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을 통해 기사와 이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최적의 수요 연결을 이루어낼 것으로 보인다.카카오 T 퀵 서비스는 거절 없는 간편한 주문을 통해 쉽고 빠르게 이용 가능하며, 픽업부터
2021.05.14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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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론,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함께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꼽히는 ‘블록체인’. 최근 암호화폐 투자 열품으로 인해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폭되고 있다. 블록체인 기술은 비단 가상화폐에만 쓰이는 기술이 아니다. 이 블록체인이 도대체 어떤 기술이고, 가상화폐 외에도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알아보자.■ 블록체인? 그게 뭐야블록체인이란 데이터를 분산처리하는 ‘탈중앙화’를 핵심으로 한 기술이다. 블록체인은 누구나 열람할 수 있는 디지털 장부에 거래 내역을 투명하게 기록하고, 여러 대의 컴퓨터에 이를 복제해 저장한다. 때문에 블록
2021.05.05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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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SNS에서 해시태그 챌린지가 유행이다.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서 시작된 챌린지는 지코의 ‘#아무노래챌린지’, 매일우유의 ‘#우유속에어쩌구 챌린지’ 등 각종 마케팅 수단으로 쓰이기도 한다.이러한 챌린지가 이제는 지브리 신작 애니메이션 ‘아야와 마녀’의 주인공 성우를 뽑는 데에 쓰인다고 한다.□ 스튜디오 지브리 신작 가 뭐길래?, 등 애니메이션 영화로 유명한 스튜디오 지브리는 신작으로 3D 애니메이션인 를 제작해 일본에서 방영
2021.04.0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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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공중파 개그 프로그램이 사라지면서 개그맨들의 일자리가 줄어들고 있다. 이런 때에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유튜브에서 활약하기 시작한 개그맨이 있다.◆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 (강유미)강유미는 KBS 19기 공채 개그맨으로, 과거 개그콘서트에서 ‘분장실의 강선생님’,‘사랑의 카운슬러’ 등 다양한 코너에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주었다. 강유미는 최근 ‘강유미 yumi kang좋아서 하는 채널’에서 ASMR(자율 감각 쾌락 반응) Role Play(상황극) 콘텐츠를 하고 있다. 강유미의 ASMR은 동네 미용실 아주머니,
2021.03.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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옹기종기 도서관과 독서실에 모여 친구들끼리 공부하는 학생들의 모습. 요즘 시대에도 심심찮게 많이 볼 수 있었지만, 이제는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진 상황이다. 학생들이 학교와 학원마저 정상적으로 다니지 못한지 어느덧 1년이 넘은 요즘 새로운 공부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온라인 타이머 앱과 질문답변 앱이다.◆ 열품타 : 열정 품은 타이머열정 품은 타이머(이하 열품타)는 자신의 공부 시간을 기록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자신이 공부하는 과목을 설정해놓고 그 과목을 공부할 때 타이머를 시작해 공부시간을 초 단위까지 잴 수 있다.
2021.03.16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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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52시간 근무제의 시행과 코로나 19사태의 장기화로 사람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졌다. 홈코노미(Home + economy)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진 만큼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내 집의 인테리어를 결정할 수 있게 하는 어플의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바로 국내 최대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 ‘오늘의집’이다.오늘의집은 업계 최초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돌파, 업계 최다 인테리어 사례(900만) 보유, 누적 거래액 1조 원 돌파 등 온라인 인테리어 산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오늘의집의 ‘집들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과 인테리어 사진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필터 기능을 이용해 내 집 조건과 비슷한 사람들 집
2021.03.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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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 등을 주는 날로 많이 알려져 있다. 하지만 글로벌 신발 브랜드들은 각종 기념일을 맞아 특별한 상품들을 내놓기도 한다.이번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어떤 브랜드가 어떤 상품을 내놓았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나이키 Nike 지난 2월 6일 나이키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에어포스1 과 에어맥스90 모델을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했다.두 제품 모두 나이키 에어 브랜딩의 작은 하트 아이콘이 특징이다. 또한, 유니버시티 레드 및 튤립 핑크로 물든 사랑스러운 컬러의 제품이며, 설포(혀) 부분 택의 단추를 열면 하트 자수가 나오는 유니크한 디자인이다.에어 포스 1은 선포(뱀프) 부분에 작은 하트모양으
2021.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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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0대 20대 사이에서 ‘하이틴 패션’이 유행하고 있다. '하이틴'이란 무엇이고 '하이틴 패션'은 무엇을 뜻하는 것일까?“하이틴”이란 10대 후반을 뜻한다. 주로 '하이틴 영화'라고 하면 클루리스, 프린세스 다이어리 등 90년대 미국 드라마를 떠올리기 쉬울 것이다. '하이틴 패션'은 말 그대로 90년대 미국 드라마 여자 주인공이 주로 입는 패션을 지칭하는 것으로, 오늘날 우리나라에서 하이틴 패션이란 90대 미국에서 유행했을 법한 옷에 2020년대 감성과 디자인을 더한 것을 뜻한다. 1. 레이어드 룩레이스가 달린 브라렛이나 슬리
2021.02.07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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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튜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등 유명인들이 광고가 아닌 척 소비자에게 제품을 광고하는 ‘뒷광고’ 문제가 수면 위로 떠 오르면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관련 법을 강화하는 등 조치가 취해졌다. 또한 이로 인해 소비자들이 온라인 콘텐츠를 바라보는 시선도 날카로워지게 되었다.‘뒷광고‘는 ‘스텔스 마케팅’의 하나로 보인다. 스텔스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아 은밀한 작전을 수행할 수 있는 전투기로, 스텔스 마케팅은 소비자들이 직접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는 기법이다.최근에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 유머,생활정보 계정 및 페이지에서 이러한 스텔스 마케팅을 볼 수 있다. 최근 문제가 된 인플루언서들과의 ‘뒷광고‘와 다른 점은 얼굴과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게시자가 은밀하게 광고
2021.02.0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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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가 다원화됨에 따라 같은 품목의 상품임에도 생산기업부터 성분까지 천차만별인 경우가 많다. 상품에 대한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얻는 데 필요한 소비자들의 노력도 더 커지게 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선택장애/결정장애’를 겪게 되어버렸고 결국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이 무엇인지 제대로 확인도 하지 못한 채 소비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또한, 소비자의 성향을 분석하는 빅데이터 분석 기술이 발달하고, 소비자 개인의 취향과 특성을 존중하는 다품종 소량생산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소비자 맞춤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도 늘어나고 있다.이러한 상황에서 등장한 것이 “맞춤구독” 서비스이다. 맞춤구독은 한 달에 일정한 구독료를 지불하고 개별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2021.01.2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