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에서 4승2패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3위라는 상위권에 올랐다.한화생명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만한 사업으로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프로게임단을 인수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하게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1. 2030고객을 잡자 한화생명에 따르면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LoL'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거나 결혼으로 가정을 꾸릴 시기에 있는 이들이 디지털 기반의 영업방식에서 가장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게임에 익숙한
첫 번째 조건, 혁신적인 제품 품질글로벌기업 삼성은 브랜드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토대로 갤럭시 노트9을 제작했다. 먼저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9의 4K화질이 애플의 아이폰X(텐)에 비해 뛰어나다는 평가결과를 홍보했다. 1천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가진 유명 유튜버 케이시 네이스텟(CaseyNeistat)은 노트9과 아이폰X로 뉴욕시내를 누비며 동시에 촬영한 4K(초당 30프레임)동영상을 지난 15일 공개했다. 디테일이나 노이즈, 색 재현력 등 단순한 작업에서는 차이가 거의 없으나 노트9이 다이나믹 레인지, 특히 물위의 풍경영상과 그림자 및 하늘의 섬세한 표현력 등 두 가지 측면에서 아이폰X에 비해 뛰어난 점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가장 큰
관광객들은 ‘똑 같은 남이섬이라도 드라마 주인공이 거닐던 남이섬’이면 한번 더 보고 싶어한다. 이처럼 문화주체들은 ‘스토리’와 ‘체험’이 녹아있는 관광상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1.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북 전국 첫 발간 부산시가 지역의 특성과 이미지를 알리고 도로명주소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부산형’ 도로명 스토리텔링 여행 북 1000권을 발간했다.‘625전쟁 피란시절 중심지였던 40계단길’, ‘임시수도기념관이 있었던 임시수도기념로’, ‘바닷가에 지어진 해동용궁사가 있는 용궁길’ 등 역사스토리를 간직하는 등 총 50개 도로명이 수록되어 국내,외 관광객 기억에 오래 남을 수 있게 스토리 텔링 관광방식을 수립하였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16년 한국 게임의 중국 수출액은 1조 3000억원대로 전체 중화권 수출의 37%를 차지했다. 위정현 중앙대 경영학부 교수는 “세계 게임시장이 모바일로 재편되면서 이 분야에 강점을 가진 한국 업체들의 도약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배틀그라운드 흥행으로 ‘온라인게임 종주국’의 자존심을 되찾은 것도 의미있는 성과”라고 분석했다. 1. 꽉 막힌 중국 게임시장, 해답은 리타게팅 중국 정부의 자사 게임산업 보호정책과 사드 사태 이후 판호(서비스 허가증)배급 정지 등 한국 게임사들에게 강력한 규제를 적용하면서 국내 게임사들이 중국시장에서 밀려나기 시작했다. 이에 권명자 가이아 모바일코리아 지사장은2016 K-Game 비즈
요즘같이 뜨거운 무더위가 지속되는 한여름밤처럼 맥주 성수기 시즌을 공략하기 위해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맥주사 '맛있는 맥스'와 손잡고 '비비고왕교자X맥스'(이하 '왕맥')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한 자사 만두 제품을 2개 이상 구매시 '비비고 왕교자X맥스 한정판 맥주컵(300cc)'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물량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왕맥'을 즐기는 사진을 해시태그 '#비비고왕교자, #맥스'와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이 올해로 4년째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는 '왕맥'캠페인의 일원으로 '왕맥페스타'를 현재 진행중이다. 이번 '왕맥페스
경제 불황으로 사람들의 지갑이 열리지 않으면서 소비패턴 또한 변화하고 있다. 이에 정수기 렌탈부터 쉐어하우스, 자전거 공유 등 다양한 공유 서비스시장 규모가 약 30조원으로 증가하면서 전세계 경제시장의 큰 주축으로 커져가고 있다. 1.SK와 GS주유소를 택배집화 거점으로 국내에서도 SK와 같은 대기업이 공유경제를 위한 공유인프라구축에 힘을 쓰고 있다. SK는 최태원 회장이 강조하는 ‘기업 자산 공유 인프라 구상’의 첫번째 프로젝트로 SK에너지와 GS칼텍스는 전국 3600개 주유소를 택배 등 물류거점으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SK와 GS는 개인 중심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줌마’와 지난 6월 출시한 ‘홈픽(Homepick)’을 시연했다. 두 회사가 각
마케팅은 잘 만들어진 상품에 날개를 달아 성공시키는 마술과 같다. CMO survey에 따르면 기성 기업들은 매출의 10~11%를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으며, 벤처 캐피탈리스트 마크 안드레센 (Mark Andreessen)은 “요즘 스타트업 창업가들은 테크놀로지엔 매우 정통해 있으나 세일즈와 마케팅은 전혀 모른다.”며 성공을 위해선 개발에 대한 투자 뿐 아니라 마케팅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실제 대부분의 스타트업이나 개인사업자들은 마켓에 없던 생소한 제품을, 적은 예산에, 인지도나 매출 모두 zero base에 있는 상황이기에 전략적인 분석에 근거한 마케팅을 실행하기 쉽지 않다. 이는 고상민 엔슬협동조합이사가 벤처스퀘어 칼럼에서 “저비용/고효과에 초점을 맞춘 스토리텔링과 그로스
한화생명 e스포츠는 지난 27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에서 4승2패를 기록한 한화생명은 3위라는 상위권에 올랐다. 한화생명은 젊은 세대의 관심을 끌 만한 사업으로 PC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프로게임단을 인수해 금융회사 가운데 최초이자 유일하게 e스포츠 프로게임단을 운영하고 있다. 1. 2030고객을 잡자 한화생명에 따르면 e스포츠 관람객의 주 연령층은 10~35세(79%)로 미래의 고객이 될 수 있는 젊은 층과의 소통을 위해 'LoL' 게임단 인수를 결정했다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거나 결혼으로 가정을 꾸릴 시기에 있는 이들이 디지털 기반의 영업방식에서 가장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판단했다. 게임에 익숙한 대학생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