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한화장품협회에 따르면 2019년 중국 뷰티케어 시장에서 스킨케어류 제품의 점유율이 절반 이상인 51%를 달했다. 그 뒤를 이어 헤어케어류 및 색조화장품류가 시장의 12%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 헤어케어 산업의 시장규모는 2010년부터 안정적으로 증가하여, 2019년에는 546억 5000만 위안에 달했다. 중국 샴푸 시장의 경우에는 현재 P&G 및 Unilever 브랜드의 샴푸 제품이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중국 샴푸 시장은 해외 브랜드가 주도하고 있다. 최근 3년 수입 규모 및 상위 10개 국가/지역 수입동향 순위를
2021.06.02 16:00
-
한국편의점산업협회에 따르면 국내 편의점 상위 5개사 점포 수는 지난해 말을 기준 4만 8094개로 집계되어, 국내 편의점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렀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는 국내에서 신규 출점 경쟁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여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한국 드라마의 인기로 떡볶이와 닭강정과 같은 K-푸드가 알려지며,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한국의 편의점을 통해 한국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아시아권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다.현재 해외 진출에 적극적으로 관심
2021.05.18 10:00
-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컴퓨팅(Cloud Computing), 빅데이터(Big Data), 모바일 네트워크(Mobile Network), 인공지능(AI) 기술, 이른바 ICBMA가 중심이 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로 도래했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여 긍정적인 측면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이 사이버 공격에 활용되며, 이러한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문제 해결 능력의 필요성이 증가했다. 기업에서는 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성패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경쟁력이 될 수 있어, 정보에 대한 허가를
2021.05.12 15:00
-
IT 및 통신, 컨수머 테크놀로지 부문 세계 최고의 시장 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 (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가 회사 직원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하여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인터넷 접속의 30~40%가 업무와 무관한 검색에 소비되고 있다. 또한 전체 온라인 구매의 60%가 근무 시간에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업무와 무관한 활동을 하여 시간과 직원 생산성의 손실을 줄이기 위해, 많은 기업들이 직원들의 이메일과 인터넷 사용을 감시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목적으로 제공하는 도구 중 하나가 ‘Veriato
2021.05.04 16:00
-
최근 기후변화와 환경 관련 이슈들로 인하여 글로벌 기업들을 중심으로 ESG 경영이 주목받고 있다. ‘ESG’란, `Environment(친환경)` `Social(사회적 책임 경영)` `Governance(지배 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야 기업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투게더 아이스크림과 바나나맛우유 등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빙그레는 총 900여개의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20년 ESG 평가에서 환경(Environment) B+, 사회(Social) A+, 지배 구조(Governance) A 등
2021.04.27 16:00
-
드라마, 영화 등에서 볼 수 있었던 OST(Original Sound Track)가 최근 웹툰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제작되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취향저격 그녀 OST 산들의 ‘취기를 빌려’, 바른연애 길잡이 OST 양요섭, 정은지의 ‘LOVE DAY (2021)’ 등 다수의 웹툰 OST가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기 시작하며, 웹툰과 음악의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보여주고 있다.▼ 웹툰 OST 인기 배경최근 웹툰 OST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배경을 ‘웹툰 시장의 성장’과 ‘국내 음악 스트리밍 시장 규모 확대’로 크게
2021.04.06 16:00
-
소유에서 경험으로 넘어갔던 소비의 패러다임이 ‘관여’로 발전했다. 소비자들이 단순히 브랜드를 소비하는 것을 넘어 기획, 유통, 홍보, 비판 등 브랜드에 대해 전반적으로 관여한다. 팬(Fan)과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인 팬슈머(Fansumer)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 기업은 고객과 ‘함께’가 아닌 고객에 ‘의해’ 움직이고 있어, 기업 입장에서 팬슈머들은 큰 자산이다.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인 ‘클래스101(CLASS101)’은 이러한 팬슈머들에 의해 운영된다. 해야만 하는 일에 밀려서, 방법을 몰라서 하지
2021.03.30 10:00
-
▼ SoundCloud란?SoundCloud(사운드클라우드)는 2007년 스웨덴의 사운드 디자이너 Alexander Ljung과 뮤지션 Eric Wahlforss가 공동으로 설립하여, 현재 독일 베를린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음악 공유 서비스이다.▼ 기능 및 장점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소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지만, SoundCloud는 창작자를 위한 서비스로 만들어졌다. 2020년 Grammy Awards에서 5관왕을 차지한 Billie Eilish는, 2016년 14살에 SoundCloud에 업로드한 ‘Ocean
2021.03.16 16:00
-
Inkitt는 2015년 독일 베를린에서 Ali Albazaz가 주도하여 창업한 출판사이다. 2016년 9월에 Inkitt가 출판한 Charlotte Reagan의 데뷔 소설인 《Just Juliet》은 출시 후 몇 시간 만에 아마존에서 51위를 차지하여 성공적인 성과를 보이기 시작했다. 2017년에만 출간한 책 중 3분의 2를 차지하는 46권을 베스트셀러로 만들기도 했다. 어떻게 신인 작가가 베스트셀러 작가가 될 수 있었으며, Inkitt의 출간 서적의 90% 이상은 베스트셀러라는 결과를 얻게 되었을까?Inkitt는 기존 출판계의
2021.03.10 15:00
-
‘Riiid(뤼이드)’는 ‘제거하다’, ‘자유롭게 하다’라는 뜻의 ‘rid’에서 탄생했다.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의 불편함을 제거하겠다는 의미이다. Riiid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불필요한 학습은 배제하고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하여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실천한다. 정책 및 제도, 정치적 구호, 사회적 운동도 결코 실현하지 못했던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자본과 기술로 현실화한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Riiid는 Santa TOEIC, Santa SAT, Santa TOEIC Japan, 산타공인중개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Riiid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Santa TOEIC(산타토익)’이다. 현재 Santa TOEIC에 적용되어 있는 딥러닝 예측 모델
2021.03.03 16:00
-
소비자평가는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카페부문’ 조사결과를 발표했다.본 조사는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카페부문으로는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1위부터 공동 2위 순)가 선정됐다.코로나19로 인하여 카페 업계가 타격을 받고 있다.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에 1위로 선정된 스타벅스도 예외는 아니다. 스타벅스는 특히 지난 4분기 매출이 전년보다 2.6% 줄어든 5,055억 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익도 39%가 빠졌다.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2021.02.23 10:00
-
O2O(Online to Offline)의 성장으로 인해 출판과 도서 유통 시장에 변화가 찾아왔다. 온라인 서점의 등장은 오프라인 서점의 경쟁력을 약화시켰다. 이에 국내 대형 서점인 교보문고는 단순히 책을 ‘파는’ 공간이 아니라, 책을 ’읽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했다.2015년 교보문고 광화문점은 책장이 차지하고 있던 공간을 비우고, 거대한 카우리 소나무 테이블과 더불어 소파, 벤치 등을 설치했다. 또한 자연광과 비슷한 조명들과 화초를 두고, 서가들 사이의 간격을 넓혀 의자들을 배치해 고객들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지금은 고객들에게 이러한 서점 속 공간이 당연한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교보문고가 복합문화공간이 되기까지 내부 반발 등의 문제로 인하여 약
2021.02.18 10:00
-
네덜란드에는 가장 오래되고 인기 있는 ‘새해 전야 복권’이라는 것이 있으며, 1등 상금은 3천만 유로(약 400억 원)이다. 이러한 복권을 발행하는 기관인 ‘Dutch State Lottery’에서는 특별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3년간 네덜란드의 새해 전야 복권 광고의 주인공은 ‘동물’이다. Beauty(미인), Baby(아기), Beast(동물) 중 하나가 광고에 등장하여, 사람들의 광고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3B 마케팅’을 활용했다. 단순하게 상품과 관련이 없는 귀여운 동물이 잠깐 등장하는 광고가 아니라,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스토리텔링을 이어나갔다. - 2018년‘Frekkel’이라는 강아지가 주인공이다. 복권에 당첨된다면 그의 주변에 아름다운 것들만 둘 것
2021.02.10 10:00
-
2016년 김민철 대표가 온라인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판매하는 ‘야나두’를 설립했다. 2016년에는 시원스쿨이 연 매출 1300억 원을 넘기며 업계를 주도하고 있었고, 야나두는 34억 원 매출을 기록했다. 사실상 온라인 영어교육시장은 시원스쿨의 원톱 체제였다. 그러한 상황 속에서 야나두는 급성장하여 2017년 11월 대표적인 영어회화 4사 중 소비자 만족도 전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브랜드 대상 1위(2019.07), 네이버 트렌드 검색 1위(2018.12.21~2019.03.05), 브랜드 인지도 91%(2019 제일기획 정량조사(N=495명/Age=20~49))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 이미 과열되어 있던 온라인 영어교육시장에 뒤늦게 뛰어든 야나두는 어떻게 인지도를 높여 성장했을까?
2021.02.03 10:00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사회 전면이 빠른 속도로 변화 중이다. 특히, 접촉하지 않는 ‘Untact(언택트)’ 사회로 도래했다. 코로나19로 인한 변화는 어김없이 공유경제에도 찾아왔다. ‘공유경제’란, 플랫폼을 이용하여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사람과 함께 사용하는 경제 모델이다.공유경제 중 하나인 카 셰어링(Car Sharing) 부문은 어떤 변화를 맞이했을까? 카 셰어링 부문에서 가장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교통수단을 제공하는 플랫폼인 ‘우버(Uber)’가 있다. 우버는 코로나19로 인한 변화에 빠르게 발맞추어 포트폴리오 조정, 과감한 비용 절감, 마스크 쓴 본인 얼굴 촬영 후 인증받지 않은 기사 운행 금지 시스템 등을 시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했음에도 차량 서비스 제공 부문
2021.01.2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