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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는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SNS가 우리에게 친근한 만큼, 우리는 SNS를 통해 접하는 정보가 아주 많다. SNS를 이용하는 시간이 많기에, SNS를 이용한 마케팅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SNS는 우리와 친근하기 때문에 SNS를 통한 광고를 쉽게 접하게 되고, 계속 접하다 보면 익숙해져서 구매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우리는 SNS스타들에게도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여러 기업은 SNS 속 인플루언서들에게 광고를 요청하고, 우리는 그 광고를 직간접적으로 접하며 영향을 받는다.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을 통한 광고의 인기는 날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SNS마케팅을 잘 활용하여 SNS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기업
2019.06.09 01: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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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28일, 강남 노보텔 앰배서더 호텔에서 제9기 채널마케팅 최고경영자과정 강연이 열렸다. 강연은 좋은상품연구소의 최낙삼 소장이 '유통채널의 특성에 따른 맞춤상품 기획시대'라는 주제로 진행하였다. 최낙삼 소장은 2019년 유통시장 전망에 대해 먼저 설명하였다. 편의점의 성장이 주춤하고, 면세점이 폭발적인 성장을 보였다고 말했다. 온라인 시장 또한 여전히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따라서 오프라인 시장만을 운영하는 것이 아닌, 온라인 시장으로의 태세 전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온라인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시장을 구축해야 지속 가능한 경영이 가능하다고 했다.현재 주 소비층은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이기 때문에, 이들을 타겟으로 한 유통시장을 구축하는
2019.06.01 1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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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항상 냄새 또는 향기를 맡는다. 이가 우리에게 주는 영향은 단순히 '좋다, 나쁘다' 정도로만 구분할 수 있지만, 후각에 예민한 이들에게는 아주 큰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하지만 향기의 중요성이나 효과에 대해서 크게 느끼지 못하는 사람에게도 향기는 영향을 미치고 더 나아가 사람의 감정을 관여한다. 후각은 시각을 제외한 오감 중, 가장 중요한 감각으로 꼽히고 사람은 시각보다 후각으로 먼저 인지한다. 또한 직관적 느낌과 평가의 70%는 후각에 의하여 결정된다. 또한 후각은 감정을 관할하는 우뇌와 밀접한 연관이 있어 정서를 움직인다.좋은 향기를 맡은 경우 40%가량 기분이 향상되고, 75%의 감정은 향에 의해 촉진된다고 한다. 우리는 한 매장에 들어설 때 어떤 향기가 나느냐에 따라 그 매
2019.05.12 0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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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년 첫 개최된 이후 제22회를 맞는 충남 보령 머드축제가 오는 2019년 7월 19일부터 7월 28일까지 대천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보령머드축제는 보령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보령머드 화장품"과 대천해수욕장을 비롯한 지역 관광명소를 홍보하고자 개최됐다. 보령머드축제의 이용요금은 일반존, 단체(20인이상), 패밀리존으로 나뉘며, 일반존은 성인(20세~64세) 월~목 12,000원, 금~일 14,000원이고, 청소년(11세~19세)는 월~목 10,000원, 금~일 12,000원이다. 20인 이상인 단체의 경우 가격은 1,000원가량 저렴하다. 보령 갯벌에서 채취한 진흙은 피부 노화방지와 노폐물 제거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 관광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보령머드축제에서는 다
2019.05.08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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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환경의 유연성은 직장인에게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밀리니얼 세대는 일과 개인 생활의 균형을 중시하며, 업무와 관련된 스트레스 해소에는 유연한 근무 환경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유연한 업무환경은 직장인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다. 하루는 일하는 중간에 여가를 즐기기도 하고, 어느 날은 해외에서 멋진 풍경이 보이는 카페에서 일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러한 근무 환경을 실제로 경험하는 사람들이 있다. 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각종 기기, 작업공간만 있으면 어느 곳에서든 근무할 수 있는 '디지털 노마드'의 삶을 사는 사람들이다. 디지털 노마드(Digital Nomad)는 프랑스 경제학자 자크 아탈리가 1997년 ‘21세기 사전’에서 처음 소개한 용어다. 주로 노트북이나 스마
2019.04.28 2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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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와 아르바이트는 떼려야 떼어낼 수 없는 숙명의 관계이다. 대다수의 대학생 또는 20대들은 본격적인 취업을 하기 전 아르바이트를 하는 경우가 많다. 자신이 하고 싶고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곰곰이 생각하여 알바를 시작하기도 하고, 무작정 지원서를 이곳저곳 넣어보고 채용되는 곳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기도 한다. 아르바이트를 하는 이유도 무척 다양하다. 여행을 가기 위해서, 용돈벌이를 위해서, 사고 싶은 물건을 사기 위해서 20대들은 아르바이트를 한다. 그렇다면 20대가 선호하는 아르바이트는 무엇일까. 2019년 4월 12일부터 2019년 4월 17일까지 20대를 대상으로 아르바이트 선호 직종을 조사하였다. 조사는 전국 만 20~29세 남녀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 결과 실제로
2019.04.21 0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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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IT 등 세상은 신기술을 이용한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혁신의 결과물들이 있고, 기술의 발전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중 가전제품 또한 혁신을 이루고 있다. 세탁기 부문에서 고객에게 편리함을 더해줄 기술을 탑재한 '트롬 플러스'세탁기를 LG가 지난 1월 1일 출시하였다. LG전자는 '5방향 터보샷' 기술을 처음 탑재한 드럼세탁기 신제품 '트롬 플러스'를 출시하였다. 5방향 터보샷은 5개 방향에서 뿌려지는 강력한 물줄기에 손빨래 동작인 6모션을 결합해 짧은 시간에 세탁이 가능한 기술이다. 신제품은 21kg 용량에 모던스테인리스 색상으로 출시되며, 기존 3개였던 터보샷이 5개로 늘어 세탁기 내부에 빈틈없이 강력한 물줄기를 뿌려준다. 또한 손빨래 동작
2019.04.08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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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엄민희기자) 문재인 정부의 여성 장관 30% 임명으로 여성인재 등용 방침을 내세우면서 여성 임원 확대와 여성 일자리 차별 해소를 위한 공론화가 시작되었다. 하지만 차관은 2명에 그쳤고 금융부처 산하 공공기관의 여성 임원 비율이 4%에 그치는 등 여성인재 등용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은 아직 멀었다고 볼 수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6년째 조직의 프로그램을 주도하면서 혁신을 이끌고 있는 인물이 있다. 바로 교보생명의 허금주 전무이다. 허 전무는 아직도 매일매일 마라톤을 완주한다는 마음으로 출근한다고 한다. 사원 출신 첫 여
2019.03.17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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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의 사용이 대중화된 만큼, 카카오톡 이모티콘의 인기도 날이 갈수록 늘고 있다. 많은 사람이 대화방 분위기를 바꿀 때, 대화를 마무리 할 때 등 이모티콘을 자주 사용한다. 이처럼 이모티콘의 활용도가 높은 만큼 이모티콘은 새로운 것에 익숙한 10·20대부터 부모님 세대인 50·60대까지 전 연령층에서 사랑받고 있다. 지난 2011년 11월, 카카오가 첫 모바일 메신저용 이모티콘(6개)를 출시한 뒤 8년 만에 상품 수는 1,100배(6,500여 개, 2018년 말 기준)증가하는 등 이모티콘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이 기간 동안 이모티콘을 구매한 이용자는 2,000만 명에 달한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급부상하면서 기업의 효과적인 홍보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다.
2019.03.11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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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발표한 '2019 제6회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에서 쿠쿠가 전기밥솥 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KEPI는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가 느끼는 '불안'의 정도를 측정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개발된 평가 지수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했다. 조사는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8일까지 전국 남녀 소비자 1,055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상대적 안심수준, 절대적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 수준, 재구매 의향 등을 조사하여 1,000점 만점으로 총점을 산출했다. 쿠쿠의 경영목표는 '고객 삶의 질 향상'이다. 최고의 밥맛, 뛰어난 보온성, 편리한 조작과 안정성, 심리적인 만족을 위해 쿠쿠의 개발진
2019.03.08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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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발은 나이키 에어맥스 97, 머리에는 1990년대 유행했던 헤어밴드, 아날로그 카메라. ‘복고 감성’이 떠오른다. 최근 경험하기 어려워진, 신선함을 유발하는 ‘옛 것’에 흥미를 느끼고 이는 1020세대에서 핫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경험했던 ‘옛 것’에서 ‘그리움’을 느끼는 ‘레트로’와 달리, 경험하지 못한 ‘옛 것’에서 ‘새로움’을 느끼는 ‘뉴트로’가 2019년 소비문화 트렌드로 떠올랐다. ‘뉴트로’는 새로움을 의미하는 영문자 ‘new’와 복고를 의미하는 ‘retro’의 합성어이며, ‘새로운 복고 흐름’을 의미한다. ‘레트로’가 과거의 재현이라면 새로운 과거, ‘뉴트로’는 과거의 새로운 해석이라고 볼 수 있다. ‘뉴트로’ 감성은 패션, 음식점, 거리, 디자인 등 분야를 막론하고
2019.02.26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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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2019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Heart To Heart Index, 이하 HTHI)”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HTHI는 기업의 SNS 마케팅 능력과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SNS 채널에서 생성되는 양적 데이터와 질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SNS 마케팅 경쟁력을 측정한다. HTHI조사는 올해 7회 째 시행되고 있으며, 지난 조사보다 18개 증가한 325개 기업이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조사 결과, 총 86개 산업군 중 24개 산업군에서 1위 기업이 바뀌었다. HTMI 평가순위 변동이 큰 것으로 보아, 기업들은 여전히 활발한 SNS 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그 경쟁 또한
2019.02.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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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1980~2004년생)는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하다. ‘나’를 중심으로 사고하는 성향이 강하고, 소비행태 또한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의 비중이 크다. 주 소비층이 밀레니얼 세대인 기업들은 이 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방법을 찾아가고 있다. 이 마케팅 방법이 바로 ‘개인 맞춤’ 서비스이다. 대표적 ‘커스터마이징’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랜드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이다. 샌드위치는 보통 제조되어 있는 샌드위치를 사 먹지만, 써브웨이의 샌드위치는 자신의 입맛대로 빵, 소스, 채소 등을 선택해 즐길 수 있어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자층에게 인기이다. 개개인의 취향과 입맛을 존중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SNS를 즐겨하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인기이기에 각종 SNS에는 써브웨이
2019.02.03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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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1000만 구독자 시대가 열리면서 청소년들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은 크게 늘어났다. 모바일에 익숙한 Z세대들은 인터넷방송이나 쇼셜미디어의 휘발성 콘텐츠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웹툰처럼 기발한 아이디어와 기획을 담은 콘텐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엘리트에서 진행한 10대 청소년 웹툰/웹드라마 구독 실태 및 경향 설문에 따르면 99%는 웹드라마나 웹툰을 본 적이 있으며, 72%는 3작품 이상의 웹드라마를 시청하는 것으로 조사됐다.또한 ‘2017년 N스크린 시청행태 조사결과’에 따르면 10대 평균 스마트폰 동영상 시청시간은 월평균 32시간, 20대는 23시간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조사보다 각각 5시간, 4시간 늘어났다. 기업들은 과거의 마케팅
2019.01.27 0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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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거에는 오프라인 상점이 고객을 모으려면 신문에 광고를 내거나 전단지를 배포하는 오프라인 방식으로 광고를 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모바일이 생활에 밀착된 지금, 대세는 모바일 쇼핑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2018년 10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0조 434억원을 기록했다. 1년 전과 비교하면 36%나 증가했다.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6조 2399억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에서 62.1%를 차지했다.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 중에도 모바일쇼핑을 이용하는 비중이 높다. 모바일쇼핑이 활성화됨에 따라, O2O가 등장했다. O2O란 온라인(online)과 오프라인(offline)이 결합하는 현상을 의미하는 말이다. 소비자들은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탐색한 뒤, 온라인에
2019.01.20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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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친절, 승차거부, 카드 결제 거부 등은 택시를 이용하는 승객들이 겪는 택시에 대한 고질적인 문제이다. 최근 카카오 카풀 도입 찬성 여론이 압도적으로 높은 이유도 택시기사가 제공하는 낮은 서비스 품질 때문이다. 현재 카풀·택시 업계가 한자리에 마주 앉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며 두 업계의 갈등은 깊어져가고 있다. 택시업계는 ‘카카오 카풀 중단’을 거듭 요구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카풀의 활성화와 승객들의 택시 서비스에 대한 불만으로 택시업계의 생존권이 위태로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위기에 대처하여 택시업계는 변화를 꾀하고 있다. 한국형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인 KST 모빌리티는 혁신형 택시 서비스 브랜드 '마카롱택시'를 선보였다. 마카롱택시는 인공지능(AI
2019.01.17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