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형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사이에서도 경쟁력을 가지며 생존한 동네빵집이 있다. 바로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이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차별화된 맛과 온라인 마케팅으로 사랑 받고 있는 베이커리로 홍두당 대표가 본인의 고향인 대구를 대표하는 먹거리를 개발하기 위해 탄생시켰다.그 포부처럼 실제로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관광정보 사이트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60년 역사의 삼송빵집, 고로케 전문점 반월당 고로케와 함께 대구3대 유명 빵집으로 소개되고 있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이 이처럼 유명해진 배경에는 두가지 이유가 있다. 바로 신선한 재료와 끊임없이 소통하는 태도이다. 1. 신선한 재료 매일 팥을 끓여 신선한 팥소를 사용하는 대구근대골목단팥빵은 다른 빵
2018.12.23 10:00
-
1. 빙그레 귤맛우유 겨울이면 이불에 들어가 하나씩 까먹는 재미가 있는 겨울 단골 과일인 귤. 귤로 우유를 개발한 기업이 있다. 바로 빙그레이다. 귤맛우유는 지난 2월에 출시된 오디맛 우유에 이어 '세상에 없던 유유' 시리즈 두번째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귤로 만든 가공유이다. 귤맛우유 출시에 대해 누리꾼들은 '이색적이다'는 반응을 많이 보이고 있으며 빙그레 관계자 또한 식품 구매에 있어서 소비자들에게 맛을 넘어 재미와 디자인, 브랜드에 대한 경험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기발하고 재미있는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 해태 자색 고구마 오예쓰해태는 겨울을 맞아 자연스럽게 연상되는 고구마를 소재로 오예쓰 시리즈를 출시했
2018.12.20 10:00
-
‘당신이 잠들기 전 주문한 상품들은 다음날, 당신과 함께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됩니다.’‘수십 년의 농부의 노하우를 하루 안에 당신의 식탁에 올려놓기까지’마켓컬리의 소개 영상 속에 등장한 이 말들은 마켓컬리가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의 식탁에 더 빠르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하는 가치관이 담겨 있다.맛있는 음식이 삶의 가장 큰 즐거움이라 믿는 사람들이 뜻을 합체 만든 마켓컬리는 이미 팀을 꾸리기 전부터 좋은 재료를 위해서라면 해외 직구, 백화점, 동네 마트, 재래시장, 더 나아가 전국 방방곡곡의 산지를 찾아다니며 품질과 가격을 비교하던 깐깐한 소비자들이었다.이들은 비싼 식자재만이 좋은 음식일 것이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있는 소비자에게는 진짜 맛을 소개해주고 싶었고, 뚝심 하나로
2018.12.03 10:00
-
젠더리스(Genderless)란 성별을 남, 녀로 이분법적으로 구별되는 것으로부터 벗어나 중성적이라는 뜻을 말한다. 젠더리스가 현재 사회적, 경제적으로도 파급력이 높은 트렌드의 하나로 각광받으면서 기업 또한 젠더리스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다.1. 남녀가 함께 쓰는 화장품 라카(LAKA) 한국에서 최초로 성중립을 내세운 메이크업 브랜드인 라카(LAKA)는 '모두에게 즐겁고 실용적인 룩을 제안한다'는 모토를 내세우고 있다. 라카의 광고에는 같은 립스틱을 바른 여성 모델과 남성 모델이 동시에 등장한다. 라카의 주요 품목인 립스틱은 총 12가지 컬러를 가지고 있는데, 다른 브랜드와의 차이점은 남녀 모델이 동일한 제품을 사용한 이미지 컷을 선보임으로써 '남성을 위한', '여성을 위한'
2018.11.28 10:00
-
(소비자평가=정다희기자) ASMR은 뇌를 자극해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으로 바람이 부는 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바스락 거리는 소리 등을 제공해 주는 자율감각 쾌락반응이다. ASMR을 들으며 힐링을 얻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기업 또한 ASMR을 이용한 광고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1. 더페이스샵 '닥터벨머 민감남녀 연구소 ASMR' 작년 더페이스샵에서 올린 ASMR 영상이 350만회의 조회수를 넘기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었다. 'ASMR보다 더 ASMR같은 광고' 라는 호평을 받은 이 유투브 광고는 '민감남녀 연구소'라는 컨셉으로 질문자가 소리를 내면 답변자 2명이 어떤 소리인지 맞추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AS
2018.11.18 10:00
-
국민연금공단은 18일 한국대학신문 창간 3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제18회 한국대학신문 대상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사회공헌도 1위 공기업으로 선정받았다. 공단은 그동안 저소득가입자를 위한 연금보험료 지원, 장애인과 함께하는 공감여행, 고령의 연금수급자와 독거 어르신을 위한 물품 후원과 봉사활동, 유족연금수급 아동 자립 지원 등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온 것으로 유명하다. 직접적인 비용지원과 더불어 국민연금공단 임직원들이 직접 발로 뛰는 봉사활동이 특히 눈에 띈다. 1. 프로보노 프로보노는 '공익을 위해' 라는 뜻을 지닌 라틴어의 줄임말로 전문지식이나 서비스를 공익차원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것
2018.11.14 10:00
-
프랜차이즈 업계가 할로윈 시즌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할로윈 콘셉트에 맞는 제품을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한다. 1. 버거킹 햄버거 브랜드 버거킹은 할로윈 데이를 기념해 ‘앵그리몬스터X’를 한정 출시한다. 31일까지 판매하며 골드와 루비로 장식된 왕관 모양의 ‘몬스터링’을 증정하는 소비자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앵그리몬스터X는 버거킹 코리아가 개발한 프리미엄 버거 ‘몬스터X’의 할로윈 에디션으로 기존에는 보지 못했던 붉은 컬러가 이색적인 메뉴다. 몬스터X의 특징인 스테이크 패티와 킹 치킨 패티, 스모크향 베이컨의 3가지 고기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이색적인 레드번이 버거맛을 한층 더 각인시키는 역할을 한다.
2018.11.03 10:00
-
작년 3월 CU는 나들이족을 겨냥하기 위한 신제품인 ‘여친이 싸준 도시락’과 ‘엄마가 싸준 도시락’을 각각 출시했다. 다양한 상품 구성을 가지고 있는 ‘여친이 싸준 도시락’은 돈불고기와 소시지, 탕수육 등 고기반찬이 주를 이루고 쌀밥 위에 하트 모양 너겟을 올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내고자 했고 ‘엄마가 싸준 도시락’은 검은콩 멸치볶음, 불고기, 계란말이 등 진짜 집 밥을 재현한 듯한 이미지를 추구했다. 하지만 ‘여자친구’, ‘엄마’라는 도시락의 네이밍에서 논란이 일어 결국 성차별 논란으로 불거지며 대중들의 싸늘한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과거와 달리 여성이 경제적 활동을 시작하면서 성고정관념에 대해 문제점을 인식하고 비판적으로 접근하는 현재 사회 분위기에 맞지 않게 여성의 이미지에 여전히 가사노동, 요
2018.10.28 10:00
-
스킨푸드가 지난 8일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하며 경영 악재를 맞았다. 스킨푸드뿐만 아니라 최근 3년간 1세대 로드숍의 인기는 하락하고, 뷰티산업에 새로이 뛰어든 2세대 로드숍 브랜드가 급부상하고 있어 1세대 로드숍의 매출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거기다 최근에는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 등 H&B(헬스 앤 뷰티) 스토어가 빠르게 시장을 장악하며 뷰티 업계의 구조가 재편되고 있는 상황이다.이는 과거에 비해 소비자들의 니즈가 다양화되며 선호하는 브랜드 선택의 중심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없는지, 상품 구성이 트렌디한지, 합리적인 가격인지, 이러한 3박자를 충족시키는 제품들이 유행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며 업계 후발 주자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마음을 잡
2018.10.19 10:00
-
최근 출산율 저하로 외동 자녀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자녀에게만큼은 비용 지출을 아끼지 않는 부모들이 늘어나면서 골드키즈라는 신조어가 등장했다. 골드키즈란 외동으로 태어나 왕자나 공주처럼 대접받는 아이들을 뜻하는 신조어다. 이러한 환경에 따라 골드키즈 관련 사업 역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식품, 전자, 콘텐츠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골드키즈를 위한 마케팅을 펼쳐지고 있다. 1. 반찬 쇼핑몰 ‘힐링메뉴’ 반찬 쇼핑몰 ‘힐링메뉴’는 ‘유기농 반찬 배달 서비스’를 통해 먹거리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영유아와 임산부 대상의 ‘아기와 나 식단’ 세트가 대표적인 메뉴이며, 반찬은 태백산에서 수확한 산나물과 무농약 식재료만을 사용하여 아이의 건강과 직결되
2018.10.09 10:00
-
올 9월 시청자가 가장 많이 본 순위 1위에서 5위 내에 꾸준히 드라마들이 안착하고 있다. 그만큼 시청자의 드라마 사랑은 마를 날이 없다. 드라마의 꾸준한 인기만큼 드라마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또한 드라마 곳곳에 스며있다. PPL은 광고의 일종이지만 간접광고이기 때문에 드라마의 흐름을 방해하지 않고 시청자가 자연스럽게 광고를 인식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최근에는 회사나 제품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부자연스럽게 광고를 넣는 사례가 있는데 이는 드라마의 스토리를 저해하고 시청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한다. 1. 상황과 장소에 맞지 않는 반복적 광고 과거 MBC ‘더킹 투하츠’는 시청자들 사이에서 부자연스러운
2018.10.06 10:00
-
오는 22일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가운데 사람뿐만 아니라 반려동물도 함께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지고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일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컨설팅 매장 ‘집사’(ZIPSA)는 반려동물 선물 박스 정기배송 스타트업 돌로박스와 함께 반려동물 용품으로 구성된 차례상을 매장 앞에 차려놓는 펫팸족을 위한 이색 이벤트로 화제를 모았다. 차례상에는 수제간식 전문 업체가 만든 산적, 전류와 반려동물 얼굴이 있는 가짜 지폐 등이 진열됐다. 매장을 방문한 견주들과 반려견들이 차례상 앞에서 반려동물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해 명절 분위기를 함께 느끼도록 하였다. 롯데백화점 펫 MD 프로젝트팀의 박은영 바이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 대부분 사람에게만 적용되던 개념이
2018.09.26 10:00
-
어렵지 않게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올리브영을 방문하면 ‘없는 게 없다’고 할 정도로 동종업계 기업들에 비해 폭넓은 제품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CJ계열사 중 한 곳인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운영하고 있는 부문이다. CJ그룹은 최근 인크루트에서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 1,1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에 오를 정도로 대학생들 사이에서 명성이 뛰어나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CJ시스템즈와 CJ올리브영이 2014년 12월 합병되어 출범한 기업으로 IT기반의 스마트 유통 기업으로 IT사업 부문과 올리브영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IT 사업 부문은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등 생활과 문화 기반의 IT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또, 관련 기술 및 경험을 토대로 모바일(
2018.09.21 10:00
-
식품 기업들이 앞다퉈 디저트 카페를 개설하고 있다. 기존의 마트 진열대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 이미 SNS에서는 큰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기업은 뻔한 광고 마케팅을 벗어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보유 제품을 홍보하는 등 브랜드력을 강화시킬 수 있고, 소비자의 반응을 빠르고 직접적으로 볼 수 있어 제품 개발에 반영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소비자는 기존의 제품에서 벗어나 좀 더 차별화된 맛과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경험할 수 있다.1. 빙그레 ‘옐로우 카페’ 바나나맛 우유는 빙그레 전체 매출 25%를 차지하는 효자상품이다. 빙그레는 ‘단지 우유’라는 애칭으로도 불리는 바나나맛 우유를 테마로 한 디저트 매장 ‘옐로우카페’를 오픈했다. 지난해 3월 플래그
2018.09.14 10:00
-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방송인 이영자가 휴게소 맛집 투어를 선보이자 ‘소떡소떡’, ‘맥반석 오징어’ 등 다양한 메뉴들이 화제가 되며 방송 이후 휴게소 음식 판매율이 200% 급증하였다. 최근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그룹 마마무의 멤버 화사 또한 방송에서 막창 먹방을 선보인 후 전국에 막창 대란이 일어났다. 이처럼 유명인들의 영향력은 상상이상으로 파급력이 세다. 특히 식음료 부문에서 스타 마케팅이 활발한데 가히 별들의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들은 그들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1. 장수 모델로 소비자 각인 효과를 누리다. 광고 모델은 제품의 얼굴이다. 과거와 달리 단발 계약이 많은 요즘, 장수 모델로 활
2018.09.08 10:00
-
출판업계의 불황 속 '나 홀로 성장'을 이어가는 곳이 있다. 바로 전자책 업계 1위 '리디북스'를 운영하는 '리디 주식회사'이다. 리디는 단순히 책 파는 것보다 콘텐츠 소비를 늘리는 데 집중했다. 디지털 시대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2009년 국내 최초 스마트폰 전자책 서비스인 리디북스를 론칭했다. 이렇게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었던 이유는 책을 읽는 사람들은 줄었지만 오히려 텍스트 소비는 블로그, 페이스 북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리디는 책의 중심 줄거리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해 소개하는 서비스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활발히 유통되고 있는 콘텐츠 채널 '책 끝을 접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디노먼트'를
2018.08.26 22:53
-
던킨도너츠가 지난 20일부터 빨대 없이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덤블러'를 새롭게 도입했다. '덤블러'는 던킨도너츠의 영문 앞글자 'D'와 '텀블러(Tumbler)'를 조합한 합성어로, '텀블러처럼 환경을 생각하는 던킨도너츠의 새로운 컵'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문제 해결에 동참하려는 던킨도너츠의 노력의 일환이며 이외에도 던킨도너츠는 텀블러 또는 매장 내 다회용컵을 사용하는 고객에게는 각각 300원,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다방면으로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2018.08.26 22:09
-
제네시스가 미국 시장조사업체 JD 파워(J.D.Power)가 최근 발표한 '신차품질조사(IQS, Initial Quality Study)'에서 13개 프리미엄 브랜드 가운데 1위(77점)를 기록했다. 특히 제네시스는 미국 시장 진입 첫해에 신차품질조사에서 프리미엄 브랜드 1위를 했다는 점에서 프리미엄 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볼 수 있다. 이번 신차품질조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2월까지 미국에서 판매된 신차를 대상으로 구입 후 3개월이 지난 차량의 소비자들에게 233개 항목에대한 품질 만족도를 조사해 100대당 불만 건수로 나타낸 결과이다. 점수가 낮을수록 품질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과 함께 글로벌 고급차 시장 최대 격전지로 불리는 미국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어떤 방법으로
2018.08.26 19:25
-
7월 말 발표된 지코의 솔로곡 'SoulMate'에 아이유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화제가 됐다. 인기가 좋은 두 뮤지션의 팬들이 시너지를 내면서 곡 발표 직후 멜론을 비롯한 각종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지코와 아이유처럼 최근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이 유행이다. 용준형과 10cm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소나기', 방탄소년단의 '전하지 못한 진심'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DJ 스티브 아오키가 참여했다. 콜라보레이션은 마케팅 용어로 각기 다른 브랜드가 손을 잡고 비슷한 범주의 소비자를 공략하는 기법이다. 브랜드 간의 협업으로 장점을 극대화함으로써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누이 좋고 매부 좋은 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대중들에게는 '꼬깔콘 X 크리스피', '포켓몬
2018.08.24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