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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툰은 역사가 길지 않지만, 파급력이 엄청나다. 영화, 식품업계, 화장품업계, 주류업계, 교육업계 등의 다양한 콘텐츠 산업 분야로 확장되고 있어 그 인기를 실로 실감할 수 있다. 또한, KT경제경영연구소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경제적인 지표로 봤을 때도 2013년 1500억 원 가량의 매출액을 달성한 웹툰은 2018년에는 5천억 원가량을 달성할 것으로 관측되어 수년 내에 1조 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관측된다. 따라서 웹툰 시장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꾸준히 성장할 것이고 거대한 시장이 될 것이다.식품업계에서는 웹툰을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한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의 인기제품인 ‘맥스봉’의 경우 자체적으로 맥스봉툰을 매달 두 편씩 제작하여 주요소비층의 일상과 관련된 소재를 활용한 스토리텔
2018.06.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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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는 눈 깜빡하는 사이에 지나간다. 순발력을 키워라.”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남긴 말이다. 눈 깜빡하는 사이에 지나가는 기회를 잘 포착하여 최연소 삼성전자 사장직에 오른 사람이 있다. 하버드대학교 출신이자, 현 삼성전자 최연소 최고혁신책임자(CIO)인 한국계 2세 데이비드 은에 대해 알아보자.‘데이비드은’ 은 삼성전자에 입사하기 전 구글에서 구글 콘텐츠 파트너십 총괄부사장으로 일하던 중 유튜브 인수 건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등 뛰어난 활약을 보인 바 있다. 그 밖에도 타임워너 미디어 그룹 최고 담당자, 베인컴퍼니 경영 컨설턴트, 타임워너 미디어 그룹 자회사인 아메리카 온라인 미디어 스튜디오 사장으로 역임하며 신사업 경쟁력을 이끈 바 있다. 2011년 삼
2018.06.1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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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이다. 이윤추구를 하려면 많은 고객을 확보해야 하고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를 만족시켜야 한다.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터들은 다양한 시도를 했고, 현대에 이르러서는 소비자들의 깊은 내면까지 충족시킬 수 있는 인사이트 마케팅을 실현했다. 인사이트 마케팅의 대표적인 전략은 '브랜드 저널리즘 전략'이다. 브랜드 저널리즘이라는 용어가 처음 사용되었던 것은 맥도날드의 글로벌 마케터였던 래리 라이트가 2004년 뉴욕 광고 컨퍼런스에서 언급한 이후부터이다. 당시 그는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는 혜택과 가치를 전달함으로써 해당 회사가 가치 있는 존재로 차별화될 수 있도록 동영상이나 블로그, 사진, 에세이 등 웹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것”이라고
2018.06.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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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을 맞이하여 여행업계 시장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단순한 가격할인 외에도 여행 관련 업종과의 제휴, 비 여행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뷰티 클래스와 같은 교육제공 등 다양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특히나 이번 여름은 월드컵 시즌을 맞이하여 여행 업계 내부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도 진행중이다.한국 최초의 소셜커머스업체인 티켓몬스터(이하 티몬)은 빅데이터를 통해 평균 여름 휴가 기간, 평균 항공권 왕복 가격을 조사하였다. 그에 따라 소비자가 느끼기에 가장 합리적인 패키지와 가격을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까지 티몬에서는 250여 가지 패키지와 여행상품을 판매하는 티몬 페스티벌을 진행 중이다.유레일패스 스위스패스로 유명한 내일투어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합리
2018.06.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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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인구가 천만을 넘어서면서 반려동물 관련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인다. 그중에서도 틈새시장을 공략한 반려동물 택시가 주목을 받고 있다. 그동안 반려동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들어가기 싫은 케이지에 억지로 들어가야만 했다. 그마저도 불쾌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어 사실상 반려동물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힘든 실정이다.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것이 "펫 택시" 다. "펫 택시" 는 5000원~7000원 사이에서 예약제로 운영된다. 반려동물 전용 시트와 안전띠, 배변 패드와 간식 등이 갖춰져 있어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2018.05.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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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들 도서관은 책을 대출하고 공부하러 가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현재 도서관은 그 이상의 구실을 하고 있다. 영등포 코엑스몰에 위치한 별마당도서관은 개장 당시 13m의 높이와 6만 권의 서적을 갖춰 화제가 된 바 있다. 도서관이 조용해야 한다는 편견을 깨고 오히려 시끌벅적한 관광지로 변한 사례이다. 도서관이 딱딱하고 무거운 느낌을 탈피하고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공간으로 변하고 있다.
2018.05.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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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버스랩은 운송업체와 학원을 연결해주는 o2o기업으로, ‘옐로우버스’ 라고 불리는 학원 차량의 유휴자원을 활용하는 공유경제기반 서비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렴한 이용료(1회 : 2500원)와 학생들의 안전한 귀가를 위해 안전교육을 이수한 도우미들이 학생 1명당 한 분씩 매칭되어 있고 앱을 통해 탑승과 하차를 알려주는 안전귀가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안전귀가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기존의 문제를 해결해주는 동시에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해준 사례이다.
2018.05.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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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B 상품이란 각 매장의 특성과 고객의 요구를 파악해 자체적으로 출시한 상품을 말한다. 편의점에서는 이러한 PB 상품을 활용하여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예를 들면 CU 편의점의 딸기 샌드위치는 봄철을 맞이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샌드위치 부문에서 타 업체와 비교했을 때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였다. 별다른 홍보 전략 없이도 입소문만으로 간편한 식사와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이 갖춰져 있다는 점에서 편의점 PB 상품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2018.04.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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튀김은 먹고 싶은데 건강을 생각해서 주저했던 고객들을 위해 기름 없이도 빠르고 간편하게 튀김을 섭취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가 등장하였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 없이도 200도에 이르는 열풍을 순환하여 식재료 자체의 유분이나 기름을 이용해 재료를 익히는 조리도구이다. 에어프라이어는 버튼만 누르면 요리가 완성될 뿐 아니라, 뚜껑을 닫고 조리하기 때문에 튀는 기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처음부터 기름을 넣지 않고 조리하기 때문에 기름기가 적으며, 팬과 바스켓이 분리되는 구조로 소량의 기름까지도 제거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2018.04.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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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가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려는 방안으로 생체인식 인증 프로토콜이 활용되고 있다. 생체인식 인증 프로토콜이란 FIDO 연합에 의해 제안된 것으로 신체적, 행동적 특성을 추출하여 본인 확인 후 인증 과정을 거치는 프로토콜을 말한다. 우리나라에서도 FIDO의 지문 인식 및 홍채 인식 인증 프로토콜을 적용한 갤럭시 s8 뿐만 아니라, 바이오인증이라 불리며 공인인증서를 지문으로 대체한 KB 국민은행과 같이 은행, 카드사를 막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인증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2018.04.1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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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유소가 진화하고 있다. 기존에 수행했던 주유와 세차 정비 서비스는 물론 택배 집화장의 역할까지도 수행하게 된다. 이는 SK 주유소에서 지난 4개월여 기간 동안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벌인 ‘주유소 상상 프로젝트’에 의해 추진된 결과로서 고객이 주도한 서비스다. 경쟁사인 GS칼텍스 역시 스타트업인 카닥과 연계해 카페와 결합한 주유소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주유소는 더는 잠시 머무르다 가는 곳이 아닌 생계 밀착형 복합공간으로 진화되고 있다.
2018.04.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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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산물에 대한 시세를 알고 싶어 하는 고객과 저렴한 가격에 해산물을 구매하고 싶어 하는 고객, 집까지 배달해줬으면 하는 고객들을 위해 수산물 시장과 고객을 연결해주는 ‘인어교주 해적단’이라는 플랫폼 업체가 등장했다. 기존에 수산물시장에서는 품질 관리가 어렵다는 이유로 온라인 시장 진출을 꺼려했다. 그러나 푸드테크 시장이 활성화 됨에 따라 익일 배송이 가능해졌고, 남들은 무모할 것 같다는 도전을 기회로 본 윤기홍 대표의 도전정신과 탁월한 사업수완은 지금의 ‘인어교주 해적단’ 을 만들었다. 이처럼 소비자의 기호와 개성을 반영해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면 성공적인 니치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본다.
2018.04.0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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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말부터 CLOPY(무인 클라우드 출력 솔루션) 시스템을 도입하는 대학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CLOPY 시스템이란 기존의 복사 방과는 달리 복사카드나 현금지출 없이도 계좌이체나 신용카드, 모바일결제, 카카오페이 등 다양한 방법으로 복사 및 스캔, 인쇄 등과 같은 출력이 가능해진 충전방식의 시스템이다. 학생들은 과제를 출력해야 하는데 현금이나 복사카드가 없으면 이용할 수 없는 불편한 점이 해소되어 좋은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2018.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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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실생활에서 수많은 ARS 서비스를 접하고 있다. 간단한 예로 스마트폰 안심 통화 정보로 띄워지는 설문조사 결과인 “싫어요 833건, 괜찮아요999+건, 담보/대출 표시” 등은 콜게이트사의 Info Push 에필로그 서비스로서, 보이는 ARS의 일환이다.콜게이트사는 Voice 이용자에게 Data 서비스의 접근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5년에 설립된 회사로 Web Voice, Visual Voice, Voice Data Link, Voice Data Pop up, Agent Push, Info Push 에필로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대표적인 서비스로 Voice Data Link는 ARS 이용 중에 음성으로 안내되는 모바일 서비스를 선택하면 통화가 종료됨과 동시에 기업의 모바일
2018.04.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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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은 제품의 싸움이 아니다. 인식의 싸움이다.”세계 최고의 마케팅 전략가이자 리스 앤 리스의 회장 알 리스가 한 말이다. 흔히들 마케팅을 제품의 홍보라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마케팅의 일부일 뿐이다. 고객의 욕구와 제품 및 서비스의 실질적인 가치 사이에는 인사이트라는 것이 존재한다. 고객의 Insight를 통해 마케팅 Target을 정확히 설정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고객 만족과 고객 불만이 결정된다. 쉽게 말해 단순히 표면적으로 드러나는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자 남들이 알지 못하는 고객의 욕구, 즉, 고객의 속마음을 들여다보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를 인사이트 마케팅이라 한다.국내에도 Insight Marketing을 통해 고객 만족을
2018.03.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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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아마존에서는 전자상거래 방식(모바일)과 인공지능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유통 방식 개발에 가속화를 내고 있다. 그 일환으로 등장한 것이 바로 ‘아마존 고’라는 무인 편의점이다. 아마존 고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에서 5년간 구상해 온 계산대 없는 신개념 무인점포 매장으로 1년간 직원들을 대상으로 시범운영을 거쳐 지난달 22일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소재에서 첫선을 보였다. 개장 첫날 ‘아마존 고’ 는 새로운 쇼핑방식을 체험하기 위해 방문한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먼저, 아마존 고를 이용하려면 반드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야 한다. 신원을 등록하고 입구에 애플리케이션을 켜고 스마트폰을 갖다 대면 출입구가 열리는 방식이다. 이후
2018.03.2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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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식품업계 R&D 부서는 임직원이 아닌 프로슈머의 활약이 눈부시다. 프로슈머는 미래학자 엘빈 토플러의 저서 부의 미래에서 처음 소개된 용어로 언젠가는 생산자와 소비자의 경계가 허물어져 소비자들이 물건을 단순히 구매하는 단계뿐 아니라 자신의 기호에 맞게끔 새로이 창안해내는 개념이다.식품업계 일각에서는 이러한 동향에 발맞춰 작년부터 고객의 소리(Voice Of Customer) 마케팅에 주력을 다 하고 있다. 한 사례로 지난해 창립 56주년을 맞이한 삼양식품에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성과를 책임졌던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한정판으로 내놓았다. 불닭볶음면 소스를 활용해 요리를 해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것이다. 경쟁사인 팔도에서도 출시 이래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팔도비빔면 특제소스를 ‘만능 팔
2018.03.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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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과 애플, 이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본사가 캘리포니아주에 있다고 해서 이들이 미국만의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이들은 미국만을 겨냥한 기업이 아닌 태생적 글로벌 기업이다. 태생적 글로벌 기업이란 창업 초기 단계부터 해외 시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을 말한다. “리더의 사전에 불가능이란 없어야 한다. 여러분 모두 리더의 마음을 갖고 도전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내화단열분야의 선두주자이자 에너지 절감 파트너로서 글로벌 시장을 점령한 인슐레이션 코리아 승수언 대표가 특강에서 한 말이다. 그들은 2008년 출범한 이래 55명의 소수정예 인원으로 내화제품 플랜트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백억 원의 매출을 올림으로써 강소
2018.03.1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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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ss는 불편하고 복잡한 금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바리 퍼블리카 사에서 개발한 송금 서비스이다. 기존에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서 존재했던 복잡한 정책이나 ActiveX,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NFC 태깅 등과 같은 복잡한 인증절차를 거치지 않고 송금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수신자가 비회원일 경우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하나, Toss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발송된 계좌번호를 클립보드에 복사하면 자동으로 송금함이 떠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계좌번호가 없더라도 Toss 애플리케이션에 가입된 사용자들끼리는 연락처만으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Toss 는 간편송금 서비스를 2015년 2월경에 시작했고 2016년에는 구글플레이에서 주최한 베스트앱 대상에서 대상
2018.02.26 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