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의 하이앤드 브랜드인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는 17년 간 브랜드와 함께한 토마스 마이어의 뒤를 이어 지난 7월 1일 '다니엘 리(Daniel Lee)'가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했다. 영국 국적의 디자이너인 다니엘 리는 가장 최근에 셀린느(Celine)에서 레디-투-웨어 디자인의 디렉터로 근무한 이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전에는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 발렌시아가(Balenciaga) 그리고 도나 카란(DKNY)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바 있다.다니엘 리가 선보인 보테가 베네
바쁜 일상 속 24시간 이용가능 서비스로 편리함을 제공해왔던 편의점 택배들이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내세우며 고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2017년부터 '균일가 3500원'서비스를 선보였던 이마트24는 모바일 앱까지 확장해 예약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고 있다. 무게에 상관없이 3500원이라는 전략에 모바일 서비스를 추가하여 가격 외에도 고객 편의성을 중시하는 차별성을 두고 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2017년 3500원 균일가 택배를 도입한 이후 월평균 이용 건수는 2017년 1만건에서 2018년 3만건, 올해 상반가까지 5만건으로 가파르게 상승했다. 이에 맞서 GS25는 '반값택배'를 출시했다. 이는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지만 그만큼 배송소요기간이 더
정수기, 비데 등 렌탈사업으로 서비스를 이어온 웅진코웨이는 매트리스에도 렌탈 서비스를 접목시켜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웅진코웨이는 2011년 침대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도입한 뒤 2012년 매출 240억원으로 시작해 2015년 1164억원, 지난해에는 1829억원을 기록했다. 이 중 렌탈 매출이 1693억원으로 전체의 92.5%에 달한다. 웅진코웨이는 매트리스 판매 목적이 아닌 "렌탈"이라는 서비스로 타기업과 차별을 두고 있다. 일명 '코웨이 매트리스 맞춤케어렌탈'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위생 관리 전문가의 관리와 교체 서비스를 제공하여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을 돕는다. 이는 소비자들이 안고 있는 높은 비용, 장기간의 사용, 그에 따
카카오, 삼성, LG, 네이버, 페이스북 등 주요 ICT 업계의 가상화폐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진 가운데 아프리카에서도 가상화폐 추진을 위한 노력이 계속이다. 일명 ‘AUC(Afri Union Coin)’는 아프리카의 부족한 금융 인프라 개선을 목적으로 ABA(Africa Blockchain Association)의 산화 기관 AMBC(Africa Master Blockchain Company)에서 추진 중인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아프리카의 가상화폐 프로젝트다. 이는 아프리카의 높은 휴대전화 보급률과 은행 계좌를 갖지 못한 수억 명을 대상으로 AUC의 지불 시스템을 넘어서 아프리카 블록체인의 미래 전망을 확보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네트워크 구축을 계획하고 있다.90조 규모의 아프리카 송금 시장을 겨냥한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소비자들이 계산대 앞에서 수없이 내뱉는 말이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올리브영에서는 "스마트 영수증 발급됐는데 종이 영수증 따로 필요하신가요?"라는 멘트가 흘러나오고 있다. 바로 2015년 올리브영이 CJ그룹 최초로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를 도입하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CJ그룹의 스마트 영수증 서비스는 구매 후 CJ ONE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발급되는 전자 영수증으로 종이 영수증을 대신한다.지난해 국내에서 발급된 영수증은 무려 128억 9,000장으로 이는 약 1,031억 원의 규모다. 이를 만드는데 나무 12만 8,900그루가 필요하며 버려질 경우 9,358만 톤의 쓰레기를 만들어낸다.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헬스 앤 뷰티 스토어의 대표주자인 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