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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무한리필 고기뷔페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가 뜨거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무한으로 즐겨요 명륜진사 갈비~ 우리돼지 갈비는 명륜진사갈비~’ 라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로고송을 활용한 광고가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흥미를 주며 인터넷상에서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명륜진사갈비 광고의 성공 요인으로는 명륜진사갈비의 메인모델인 걸그룹 베리굿의 맴버 조현의 존재감을 빼놓을 수 없다. 명륜진사갈비의 광고에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외모의 조현이 출연하여 명륜진사갈비의 로고송에 맞춰 허술해 보이는 율동을 추고 있다. 이는 조현의 세련된 이미지와 다소 허술한 CF의 분위기가 어우러지면서 어딘가 우스꽝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내며 성공적으로 대중들의 이목을 끌었다. 조현이 출현한
2019.12.05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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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나이키와 유명 K-POP 스타 G-Dragon이 런칭한 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이 협업한 신발, ‘에어포스1 파라노이즈’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발매 전부터 이어진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지난 11월 8일 818족의 한정판으로 발매된 ‘에어 포스 1 파라 노이즈’ 구매권 추첨에 응모하기 위해 매장 앞에 400m가량의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에어 포스 1 파라 노이즈’는 피스마이너스원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 로고를 새겨넣었고 신발의 인솔과 중창에 러프한 유화 디테일이 들어간 것이 포인트인 제품이다. ‘에어 포스 1 파라 노이즈’의 진정한 매력은 시간이 경과한 후 나타난다. 신발을 착용함에 따라 최초 검은색 페인팅이 자연스럽게 벗겨지며 ‘에어 포스 1 파라 노이즈’
2019.11.24 2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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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명 공유경제 플랫폼 서비스 이용자들의 사건·사고 소식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많은 이용자들이 불안함을 표출하고 있다. 공유경제는 다양한 분야에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소비자들의 일상 속 불편함을 개선해주는 긍정적인 기능도 있지만 서로 모르는 낯선 이용자들끼리 공유플랫폼을 통해 중개되어 거래를 형성하기 때문에 자칫 각종 범죄에 노출되기 쉽다는 위험이 있다. ◆ 끊기지 않는 다양한 사건·사고 - ‘에어비앤비’에어비앤비는 숙소를 공유하는 공유경제 플랫폼이다. 숙박업의 특성상 개인적인 공간을 대여하는 만큼 다양한 사건 사고가 발생하기 쉽다. 가장 흔한 사건으로는 숙박객이 의도적인 가구 파손과 호스트의 거짓 파손 신고사례이다. 이러한 문제로 에어비앤비 측에서는 체크인 시 사진을 바
2019.11.20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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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 유명 제조업체인 빙그레가 무료로 배포하는 한글폰트가 화제다. 지난 2016년 바나나맛 우유에서 영감을 얻은 ‘빙그레체Ⅰ’를 발표한 이후 2017년 투게더 아이스크림의 ‘빙그레체Ⅱ’, 2018년 빙그레 프리미엄 과일 주스 따옴에서 영감을 얻은 ‘빙그레 따옴체’를 연이어 발표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4년 차를 맞은 올해 2019년, 빙그레의 인기제품 메로나의 글꼴을 활용한 ‘메로나체’를 발표했다. ‘빙그레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빙그레의 제품을 사랑해주신 국민에게 기쁨과 즐거운 웃음을 선사하고자 빙그레의 기업 이념이 담긴 빙그레 글꼴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히며 한글글꼴 개발의 의의를 밝혔다. 올해로 벌써 4년째 이어지는 한글폰트 무료배포
2019.11.17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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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유명 축구선수들과의 게임을 통해 소아암 환우들에게 기부하는 유튜브 채널 ‘슛포러브’가 화제다. 슛포러브는 사회적 기업으로 알려진 ‘비카인드’가 보다 많은 소아암 환우들을 돕기 위하여 시작된 캠페인이다. 슛포러브의 대표적인 콘텐츠는 초대형 과녁판에 페널티킥을 차는 게임을 통해 산출된 점수만큼 소아암 환우들에게 액수를 기부하는 이른바 ‘슛포러브 챌린지’이다. 슛포러브 챌린지에 참여한 키커는 챌린지가 종료된 후 총 세 명의 후발 도전자를 지명할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 덕분에 초기 국내 축구선수들과의 자그마한 규모로 시작했던 슛포러브 캠페인은 세계적인 선수와 감독들까지 참여하게 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슛포러브는 세계적인 선수들을 섭외하기 위하여 맨땅
2019.11.08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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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명실상부 우리나라 대표 포털사이트로 손꼽히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에 수많은 광고들이 유입되며 많은 이용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그동안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의 순위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트랜디한 화젯거리와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했다. 하지만 점차 유명 대기업들이 퀴즈이벤트를 통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광고들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다. 이에 대해 본래의 목적과 어긋나는 정보에 강제적으로 노출되게 되는 이용자들의 반발이 거세다. 많은 이용자들은 ‘이제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의미가 없다.’ , ‘실시간 검색어가 광고판으로 바뀐 것 같다.’ , ‘차라리 구글처럼 실시간 검색어를 없애버렸
2019.10.27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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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의 CSR 활동인 우푸푸 프로젝트(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의 일환인 숲케치북 캠페인이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1984년 이래로 지난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꾸준히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자연의 공존을 위하여 노력해왔다. 그 중 숲케치북 프로젝트는 우리 주변의 숲스팟 혹은 꽃 사진을 찍어 ‘#우푸푸’ 혹은 ‘#숲케치북’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프로젝트다. 유한킴벌리는 숲케치북 프로젝트에 참가한 참여자들에게 유한킴벌리의 제품들과 커피 등의 선물을 나눠주며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자칫 보기엔 대수롭지 않아 보이는 프로젝트지만 숲케치북 프로젝트의 영향으로 국내 아름다운 숲스팟이 SNS를 통
2019.10.19 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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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5년 연속 매출이 20%가량 하락하며 위기를 맞았던 명품브랜드가 있다. 바로 이탈리아의 명품브랜드 구찌(Gucci)이다. 그로부터 5년 뒤인 2019년, 구찌는 밀레니얼 세대 사이 멋있다는 의미의 “It’s Gucci” 라는 신조어까지 쓰이게 할 정도로 그야말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며 가장 핫한 명품브랜드의 왕좌에 앉아있다. 이에 따라 암흑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것 같던 구찌를 구해낸 구찌의 CEO 마르코 비자리의 비결이 주목받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하다!마르코 비자리는 ‘역사상 가장 강력한 소비 세대’로 불리
2019.10.06 1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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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화 현상이 심화됨에 따라 다양한 실버산업이 떠오르고 있다. 유엔 201개국 자료와 우리나라의 장래인구 추계를 분석해 내놓은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65세 이상 고령 인구 비중은 올해 14.9%이던 것이 2045년에 37.0%, 2067년 46.5%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급격한 고령화 현상에 따라 최근 다양한 기업들이 노년층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귀 기울이고 있다. ◆ 당신을 청춘 속으로 초대합니다. - ‘실버영화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실버영화관은 55세 이상 노년층을 주 타겟층으로 삼은 영화관이다. 최신 영화를 상영해주는 일반적인 영화관과 달리 실버영화관은 노년층 고객들이 청춘 시절을 회상할 수 있는 고전 영화를 상영한다. 실버영화관은 주 타겟
2019.09.29 1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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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품 전문기업 불스원이 몽골랠리에 참가하는 한국팀을 후원하며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영국의 비영리단체인 어드벤처리스트(The Adventurist)가 주관하는 몽골랠리는 유라시아 대륙을 배경으로 1000cc 미만 중고차 혹은 125cc 바이크를 이용하여 정해진 출발지로부터 도착지까지 참가자가 자유롭게 설계한 루트를 토대로 8주 내로 완주하는 레이스다. 불스원은 2016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4년째 몽골랠리에 참가하는 한국팀을 후원하고 있다. 불스원은 참가자들에게 단순히 재정적인 도움뿐만 아니라 레이스에 도움이 될 불스원의 제품들을 후원해주고 레이스 중 생길 수 있는 크고 작은 차량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교육까지 제공해주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2019.09.22 1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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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재화 혹은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대여하여 사용하는 공유경제를 바탕으로 한 사업아이템들이 세계각지에서 화제다. 1인 가구의 급증과 더불어 합리성과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주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소유에서 공유로 사람들의 소비패턴이 점차 옮겨간 것이 공유경제 팽창의 원인이다. 초창기 공유경제는 기업이 소비자들에게 재화 혹은 서비스를 다량으로 구매하여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B to C (Business To Customer) 모델이 강세였다. 하지만 공유경제가 활성화됨에 따라 소비자 간에 재화 혹은 서비스를 공유하는 C to C (Customer to Customer) 모델로 점차 전환되며 공유경제는 더욱더 다양한 분야로 팽창하고 있다. 이러한 공유경제를 활용하여 최근 세계
2019.09.08 2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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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평화롭던 국내 음원 플랫폼 시장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멜론'은 국내 음원 플랫폼 계의 부정할 수 없는 절대 강자였다. '멜론'은 지난 2018년 60%의 시장점유율 기록하며 업계 1위를 평화롭게 유지하고 있었다.하지만 영원한 독주체제를 유지할 것 같던 '멜론'은 신흥강자 '플로(Flo)'의 등장과 '지니뮤직'의 급격한 성장세로 2019년 시장점유율이 44.9%로 추락하며 더는 업계 절대 강자 자리를 안심할 수 없게 됐다. ◆ SKT의 역작 ’플로(FLO)’그동안 '멜론’의 가장 큰 성장동력은 통신사 업계 1위, SKT와의 협업이었다. 애초에 시작이 SKT의 자회사였던 ‘멜론’은 SKT의 손을 떠난 이후에도 꾸준히 SKT와의 제휴를 이어왔었다. SKT 통신
2019.08.30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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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레니얼 세대를 잡아라! 오뚜기의 특별한 마케팅최근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의 지갑을 열기 위해 모든 회사들이 치열한 마케팅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오뚜기의 행보가 눈에 띈다. 오뚜기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활용한 정보탐색에 능숙하고 혼밥, 혼술 등 혼자 놀기 문화를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고려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 친근한 접근 … 패션업체와의 협업최근 패션업계와 타업종 간 협업이 활발해지고 있다. 패션브랜드와의 협업은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뿐만 아니라 젊고 힙한 이미지까지 어필할 수 있어 많은 업체에서 시도하고 있다. 오뚜기 역시 한섬의 남성캐주얼 패션브랜드 시스템옴므와 협업을 진행했다.오뚜기와 시스템옴므의 협업 제품
2019.08.18 2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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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는 제품들이 있다. 흔히 피부의 적으로 간주되는 자외선을 활용한 제품들로, 자외선에 노출되면 변화하는 외관이 공통적인 특징이다.이러한 제품들은 특히 금새 제품의 디자인에 익숙함을 느끼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하나의 제품을 구매했지만 마치 두 개의 제품을 구매한 것 같은 효과를 준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좋게 평가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 화제의 콜라보 ‘컨버스 X 차이나타운 마켓’ ‘컨버스 X 차이나타운 마켓’은 세계적인 신발 업체 컨버스와 LA 기반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차이나타운 마켓 간의 협업으로 탄생한 모델로 컨버스의 베스트셀러 ‘척 70s’ 제품을 기반으로 제작됐다.‘컨버스 X 차이나타운 마켓’은 자외선에
2019.08.11 2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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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장님 여기 테라 1병 주세요!”요지부동이었던 국내 맥주 시장이 오랜만에 뜨겁게 불타오르고 있다. 그 중심엔 출시한 지 100일 만에 1억 병의 판매고를 올린 하이트진로의 신제품 ‘테라’가 있다.‘테라’는 지난 3월 21일 첫 출시 이후 전례 없는 속도로 시장점유율 10%를 돌파하였다.2013년 이후 계속된 적자를 면치 못했던 하이트진로의 구원투수로 떠오른 ‘테라’ , 그 돌풍의 비결은 무엇일까? ◆ 친자연주의를 강조한 마케팅하이트진로는 제품명, 제조방식, 디자인 등 ‘테라’의 모든 부분에서 청정한 자연친화적 이미지를 강조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했다.먼저 ‘테라’는 라틴어로 지구 , 대지, 흙을 뜻한다. 이름에 걸맞게 ‘테라’는 세계 1위 청정지역으로 꼽
2019.08.04 2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