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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뉴욕에서 설립된 회사 위워크는 미국은 물론 아시아까지 지평을 넓히며 폭발적인 성장 중이다. 그들은 공유 사무실을 임대해주는 사업을 한다. 지금까지 사무실의 개념은 회사가 공간을 임대해 파티션을 세우고, 각 직책에 맞는 자리를 배정해 업무를 보는 조금은 딱딱하고 분리된 공간이었다. 하지만 위워크의 발상은, 기존의 개념을 타파하고 있다. 파티션과 지정 좌석을 따로 정하지 않기에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과 협업이 가능했고, 지정석에 존재했던 위계질서를 없애서 상하 간의 막힘없는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했다. 위워크의 사무공간 임대 개념은 업들이 추구하는 자유롭고 깊은 의사소통의 흐름과 일맥상통한다. 또한, 갓 스타트 업을 시작한 회사들에게 부담스러운 사무 공간 사용료를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 이점과 맞
2018.01.0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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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은 세계적으로 힘든 한 해였다. 글로벌한 경제 위기와 소비 위축은 사람들의 소비와 마음까지 얼어붙게 했다. 대한민국 또한 과도한 경쟁과 얼어 붙은 경기로 서민들의 삶은 더욱 어려워졌다. 행복은 돈으로 살 수 없다. 하지만 역설적이게도 사람들은 경기 침체가 앗아간 행복을 되찾기 위해 '돈'을 쓰기 시작했다. 큰 행복을 위한 작은 소비가 시작된 것이다. 이 기류에 맞물려 상승하고 있는 것은 ‘문화 거리’다. 통상적으로 경제가 위축되면 동시에 문화생활도 줄어든다. 그러나 카페는 최근 국내 가장 큰 문화생활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첫째, 국내 ‘카페 거리’는 여전히 '증가' 중이다. ‘카페 거리’는 카페들이 모인 거리를 넘어, 다양한 문화와 감각을 가진 음식점들과 주점, 카페들이 모여 있는 문
2017.12.2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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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년 여름, 한국 축구의 간판 박지성이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세계 최고의 명문 팀으로 이적한 이 이슈는 한국에서 엄청난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박지성은 아시아 마케팅용이 아닌 팀의 발전을 위한 영입임을 실력으로 입증하며, 한국에서도 본격적으로 프리미어리그를 시청하기 시작했다. 프리미어리그는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익히 알려진 지상 최대의 축구 리그다. 1992년 출범된 위 리그는 정통성과 훌륭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자국을 넘어 세계 최대의 축구 리그로 자리 잡았다. 프리미어리그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포츠를 하나의 거대한 산업으로 만들 수 있었는지 알아보자. 1) 개별 구단의 마케팅 전략지자
2017.12.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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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스마트 폰을 몇 번 들여다보더니 위치를 설정하고 차를 이동시킨다. 빈 주차에 손 쉽게 주차에 성공한다. 한국의 운전자들이 누구나 바라고 있을 법한 프로세스다. 바르셀로나 운전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은 바로 이러한 기술이다. 바르셀로나의 혁신적인 기술 도입은 해당 도시의 시민 및 여행객들에게 커다란 편리함과 안전함 그리고 편안함까지 제공했다. 이 도시에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지 살펴보자.바르셀로나가 선보인 스마트 주차 관리 시스템은 센서, 데이터 수집과 분석, 위치정보, 클라우드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이 융합되어 탄생한 작품이다. 스마트 가로등에 설치된 와이파이와 핸드폰을 연결하여 실시간 빈 주차 공간의 위치를 파악한다. 주차 공간에는 15cm 크기의 센서를 심어 차의 유무를 확인하고
2017.11.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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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의 한 거리에 표지판이 걸려있다. 사람들이 놀라다가 자세히 보고 웃기 시작한다. 누더기를 걸치고 더벅머리를 한 사람이 표지판을 망치로 내리치고 있다. 표지판엔 대구선사유적공원이 적혀있다. 선사시대 유적지를 보존해 놓은 공원의 광고다. 기발하다. 이제석은 위와 같은 창의적인 광고로 명성을 얻고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1982년 대구에서 태어난 이제석은 대구 계명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뉴욕 스쿨오브비쥬얼아트에서 다시 한 번 시각디자인 학위를 딴다. 그는 국내외를 막론한 가장 주목받는 마케터로, 광고 전문가로 떠올랐다. 그가 세계적인 명성을 얻을 수 있던 요인은 창의성과 공익성, 두 가지다. 이제석의 광고는 창의적이다. 그의 유명한 광고들을 몇 가지 살펴보자. 지하
2017.09.27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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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술로 국민에게 오랜 기간 사랑받아왔다. 회식 자리부터, 연인들, 친구들과의 모임까지 어느 자리에서나 빠지지 않는다. 얼마 전, 소주의 지각 변동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2015년 출시된 칵테일, 과일 소주는 여성과 젊은 층, 그리고 술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자리 잡게 된다.처음처럼 순하리, 좋은데이 레드, 좋은데이 블루 등 다양한 과일 소주가 판매되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너도나도 새로운 술을 경험해보려 했다. 2015년 급진적인 인기가 불긴 했으나, 기존 소주의 소비량이 다시 증가했고, 과일 소주의 출고량은 2015년 4분기와 2016년 1분기에 접어들며 급속도로 줄었다.그러나 자몽에이슬은 홀로 2015년 3분기 대비 9퍼센트의 성장을 보이며
2017.09.18 22: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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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의 도래를 알린 20세기를 지나, 세계는 4차 산업의 물결로 급격히 요동치고 있다. 4차 산업은 인공지능, 바이오 테크놀로지, 빅 데이터, 로봇 등 이전까지의 기술로는 불가능했던 과학적, 기술적 요소들이 집대성된 산업들을 의미한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이전의 직업군이 없어지는가 하면, 새로운 직업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렇듯 4차 산업은 기회와 위기를 동시에 창출해낸다.세계적인 기업들은 기술 변화에 맞춰 4차 산업을 자신들의 서비스와 제품에 접목하고 있다. 2017년 4월 출시된 삼성전자의 갤럭시 s8은 4차 산업 속 부상하는 기술들을 집대성한 휴대전화 기기로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갤럭시 s8은 ‘빅스비’라는 가상의 인공지능 인물을 기기안에 탑재하여 사용자들과 유
2017.08.24 1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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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는 대한민국에서 커다란 영향력을 가진 문화 그 자체다. 블리자드는 세계적인 게임 회사 그 자체이나, 유독 한국에선 거대한 성공을 거뒀다. 1998년 3월 발매된 스타크래프트는 거대한 돌풍을 일으키며 하나의 산업을 구축하게 했다.워크래프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오버워치 등 굵직한 게임들을 선보인 블리자드이지만, 제일의 대표작은 단연 스타크래프트다. 워크래프트와 디아블로의 성공으로 순탄한 길을 걷던 블리자드는 스타크래프트의 흥행 대박으로 세계적인 회사로 발돋움했다. 스타크래프트는 1,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며 명작 대열에 서게 된다.스타크래프트 하면 한국의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 없다. 스타크래프트 이전의 한국 사회는 전자기기 게임에 대해 굉장히 배타적이었다. 부정적인 인식
2017.08.05 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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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도를 웃도는 폭염이 한국을 강타하고 있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더위에 허덕일 여유가 없다. 일도 해야 하고, 사랑도 해야 하며, 또 잘 쉬어야 한다. 요즘 유행하는 YOLO는 보기보다 힘든 일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짝없는 젊은 청춘남녀들에게, 가연의 'COOL NIGHT 미팅파티'는 일거양득이다. 시원한 맥주로 무더운 여름을 이겨내고, 맘에 드는 이성을 찾을 기회다.가연결혼정보(이하 가연)는 고객의 배우자를 매칭해주는 성혼컨설팅 전문 기업이다. 가연은 현대자동차, 삼성, KOTRA, 다음, 포스코 등의 대한민국 유수 기업과 공식협약을 통해 신뢰성과 건전성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가연은 대한민국 중소 중견기업 혁신대상 6년 연속 수상, 2017년에는 국가 브랜드 대상을 받으며
2017.07.25 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