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펀(fun) 마케팅 이란?펀(fun) 마케팅은 재미에 중점을 둔 마케팅이다.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동시에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다. 이렇게 재미를 추구하는 펀 마케팅은 최근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수많은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가 쏟아지는 시대이기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재미있는 방법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실제로 가격 대비 재미를 따지는 '가잼비'라는 신조어가 탄생할 정도로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유쾌하고 즐거운 경험이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다.◇ 뮤지컬과 당근마켓의 하모니, "당근이세요?"최근 제
2021.06.01 10:00
-
◇ 반려동물용 첨단 기기, 펫테크펫테크(Pet-tech)는 반려동물(Pet)과 기술(Technology)이 합쳐진 신조어다. 4차 산업 혁명의 시대,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급속도로 발전하는 첨단 기술이 반려동물과 관련된 각종 상품과 서비스에도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KB경영연구소가 제시한 '2021 반려동물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말 기준, 한국에서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가구'는 604만 가구로 전체 가구의 29.7%에 해당하고, 그중에서 펫테크 기기를 이용하는 반려가구는 64.1%에 해당한다.
2021.05.17 16:00
-
◇ '브레이브걸스X롯데백화점'이 전하는 희망의 주문지난 5월 5일, 브레이브걸스의 팬들에게 선물이 하나 전달됐다. 롯데백화점 'Song for you' 프로젝트 2탄으로, 브레이브걸스와의 콜라보 뮤직비디오 'RED SUN(With 롯백)'이 공개된 것이다.'Song for you'는 장기화되는 코로나19, 학업과 취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힘든 회사 업무 등 크고 작은 여러 걱정거리로 인해 지친 일상을 응원하기 위한 프로젝트다. 작년 말 'Song for you'의 첫 시작을 래퍼 한해와 싱어송라이터 요다영과 함께한 롯데백화점은 다음
2021.05.13 09:00
-
4차 산업혁명의 시대, 모든 산업 분야에서 급속한 기술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다. 자동차 산업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전 세계 자동차 산업은 IOT, 빅데이터, 자율주행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경쟁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중이다.지난 3월, 현대모비스는 '전략 및 신기술 발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도심 공유형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카인 'M.Vision X'와 'M.Vision POP'를 공개한 현대모비스는 SW 중심의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선언했다. 기존의 HW 중심의 부품 경쟁력
2021.05.04 16:00
-
지난 4월 21일(한국 시각),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가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진행됐다. M1을 탑재한 7가지 색상의 새로운 iMac, iPad Pro 5세대, Air Tag 등이 최종적으로 공개되었지만 그 첫 시작을 장식한 것은 어떠한 신제품도 아니었다. 애플은 이번 이벤트에서 '지구의 날'을 맞아 애플의 환경 정책이 이뤄내고 있는 성과들을 가장 먼저 소개했다.현재 애플의 글로벌 사업은 탄소 중립적으로 운영되며, 애플의 모든 사무실과 스토어, 데이터 센터는 100% 재생에너지로 가동되는 중이다. 2030년이 되
2021.04.26 16:00
-
작년 한 해, 극장가는 말 그대로 얼어붙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신작들의 개봉이 연기되거나, 극장이 아닌 OTT 플랫폼으로 개봉하는 경우가 우후죽순 생겨난 것이다. 관객들에게도 스트리밍 서비스가 더욱 익숙해지면서 극장을 향하는 발걸음은 뚝 끊기게 되었다.하지만 압도적인 화면과 사운드를 제공하는 극장만의 매력은 대체 불가능한 영역이다. CGV는 지난 명작들을 다시 스크린에서 볼 수 있는 재개봉 상영관과 다양한 콘셉트를 가진 기획전을 통해 극장을 그리워하는 마니아층을 불러들이며 조금씩 생기를 회복하고 있다. ◇ 기억하니? 그때 그
2021.04.07 12:00
-
네이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의 혜택과 성장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이 생겼다. 네이버가 최근에 오픈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다. 기존 '인플루언서 검색'을 통해 검색어에 적합한 인플루언서들의 콘텐츠를 노출시키며 분야별 전문 창작자들과 함께 해온 네이버는 이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센터'로 더 큰 발전을 지원한다. ◇ 나만의 인플루언서 홈네이버 인플루언서들은 커스텀 툴의 편집 기능들을 통해 콘텐츠 주제에 맞게 자신의 홈 디자인을 꾸밀 수 있다. 여행, 스타일, 테크, 라이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 인플루언서들
2021.03.30 16:00
-
◇ 젠리(Zenly)가 뭐야?젠리(Zenly)는 구글 지도를 기반으로 위치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여 친한 친구들과 더욱 재미있게 소식을 주고받는 소셜 네트워크 앱이다. 2015년 프랑스에서 개발된 젠리는 2017년 스냅챗이 인수하면서 세계적으로 덩치를 키우기 시작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Z세대만의 '인싸' 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중이다.젠리의 사용자들은 서로의 사생활을 공유한다. 젠리를 통해 현재 내가 있는 위치, 머무른 시간, 이동 경로, 배터리 충전 여부 등의 사적인 요소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늦은 밤에는
2021.03.16 10:00
-
◇ '메타버스'란?'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하는 말이다. 이제는 가상 세계에서 현실과 같은 소통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본인의 개성을 드러낸 아바타를 통해 입학식에 참석하기도 하고, 가상의 공간에서 아이돌 팬미팅이 열리기도 한다. 특히, 자유로운 만남이 제한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메타버스'에 더욱 가속도가 붙고 있다.◇ 네이버 Z의 '제페토'국내에서 '메타버스'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은 네이버의 손자회사인
2021.03.11 09:00
-
모든 소비가 집 안에서 이루어지는 홈코노미의 시대가 도래했다. 고급 음식점에서만 즐길 수 있던 일식 오마카세도 예외는 아니다.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당일 배송해 주는 수산 마켓 스타트업 '오늘회'를 이용하면 누구나 다양한 고품격 메뉴들을 통해 자신만의 '홈마카세'를 꾸밀 수 있다.'오늘회'는 집에서 접하기 힘들었던 다양한 메뉴들을 제공한다. 페루, 캐나다 등 세계 각지의 성게알, 제주도 대방어회, 찰광어회와 딱새우회, 완도 활 전복 등의 다채로운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초밥용 밥, 씻은 묵은지, 구운 감태와 같은 사이드 메뉴도 함께
2021.03.03 16:00
-
차세대마케팅리더 13기 미디어2팀 (박수직, 신은진, 유윤지, 장은지, 홍수연)
2021.02.24 10:00
-
◇ 입학 선물, 어떤 걸 고를까?가슴 설레는 신학기가 찾아왔다. 신학기 시즌이 시작되면 입학, 졸업 선물과 더불어 전자제품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게 된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등 국내 전자제품 시장의 선두를 다투는 애플과 삼성전자는 신학기 고객을 사로잡기 위해 각자의 무기를 가지고 나섰다.◇ 애플의 2021 신학기 프로모션 '백 투 스쿨'매년 초에 신학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애플은 올해 '백 투 스쿨'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돌아왔다.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교육 할인 대상자인 대학 재학생, 신입생, 그 학부모와 교직원 등은 2021 신학기 프로모션을 통해 적용 대상 '맥'을 최대 271,000원, '아이패드'는 최대 130,000원 할인받을 수 있다.와이어리스 헤드폰인
2021.02.16 10:00
-
다시는 들을 수 없던 목소리가 살아 돌아왔다. 지난달 29일, SBS 방송 '세기의 대결 인간 vs AI'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故 김광석의 음성을 복제해 낸 것이다. AI 음성으로 되살아난 故 김광석은 김범수의 '보고 싶다'를 불렀다. 1996년, 향년 31세의 나이로 불현듯 우리 곁을 떠난 목소리, 대중을 위로하던 가객의 목소리가 다시 돌아와 2000년대 최대 히트곡을 부르는 기적 같은 일이 벌어지게 되었다.단순히 목소리뿐만 아니라 호흡과 바이브레이션까지 故 김광석의 것이었다. '모창 AI'는 가수 본연의 창법까지도 그대로 흉내 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인간의 발성기관을 본떠서 설계된 '모창 AI'는 가수의 데이터를 토대로 학습을 반복한다. 인간이 노래하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한 알고리즘을 통해
2021.02.10 10:00
-
작년 7월, 한국관광공사 해외 홍보 유튜브 채널인 'Imagine your Korea'에 올라온 하나의 영상이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Feel the Rhythm of Korea: SEOUL'이라는 제목의 이 영상은 서울의 관광 명소를 배경으로 어깨가 들썩이는 우리의 가락이 흐른다. 신명나는 음악에 맞춰 등장한 댄서들은 빨간 슈트에 장군 투구, 한복과 선글라스 등 전통의상을 현대식으로 해석한 독특한 복장으로 흥겹게 춤을 춘다.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의 노래 '범 내려온다'와 현대무용 그룹 '앰비규어스 댄스컴퍼니'의 무용이 만난 한국관광공사의 이 영상은 한국 고유의 흥과 멋을 통해 서울의 관광지를 홍보하며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서울 홍보로 시작한 'Fe
2021.02.04 10:00
-
바야흐로 플랫폼의 시대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비대면 사회로의 진입은 플랫폼의 폭발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했다. 이런 플랫폼의 발전에 힘입어 함께 주목받은 것이 바로 '공유경제'다. 이동 수단을 공유하는 '공유 모빌리티', 사무 공간을 나누어 공유하는 '공유 오피스', 주거 공간을 타인에게 빌려주는 '공유 숙박' 등 공유경제는 플랫폼의 핵심인 '개방'과 '공유'와 맞물려 엄청난 성장세를 보였다.하지만 코로나19가 예기치 않게 장기화되면서 공유경제가 위기를 맞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의 시선이 제기되었다. 거리두기가 강화되어 모든 교류와 이동이 멈추는 탓에 '공유' 또한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실제로 숙박업 '에어비앤비'의 경우에는 관광업계의 타격과 더불어 이용률의 현저한 감소를 겪고 있다.
2021.01.26 10:00